김치

in #kr5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ukk 입니다.

우리나라는 정말 많은 발효식품들이 있습니다.

무수히 많은 醬(젓갈 장)들과
몇 가지들의 酒(술 주) 등등

우리의 삶의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는 부분들입니다.



보통 3대 발효식품이라고 칭하는
치즈 , 낫또 , 김치


그 중에서

김치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 싶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없어서 안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라면과 찰떡 궁합을 자랑하고 있지요.


여기서

과연 김치가 세계 3대 발효식품에 속할 수 있을까? 에 대한 질문을 던졌습니다.

이런 질문을 던지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김치는 염분이 많고 , 맵기까지 합니다.

다른 발효식품을 보면 염분은 있을지라도 맵거나 자극적이지는 않거든요..

과연 다른 발효식품들과 비교해서 '발효식품' 이라고 명함을 내밀 수 있을까요?
(물김치 백김치 제외)

오히려
다른 식품이 더 자랑스럽게
'마! 이게 우리나라 발효식품이다!' 라고 말 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그래서 김치는 같은 열에 설 수 없지 않나.. 하는 과감한 생각을 해봅니다.

몸이 편해서 그런가.. 잡생각을 참 많이 하게 되는 것 같네요.

이래서 사람은 바빠야 하나 봅니다.ㅋㅋ


저도 김치 좋아합니다.. 정말요 (김치없인 못살아 정말 못살아)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였습니다.

우하핫... 김치. ㅎㅎㅎ 김치 없으면 못 살죠. 알라뷰 김치. ^^

ㅎㅎ 김치없인 못살죠 ㅎㅎ

짜고 맵다고 발효식품이 아닌건 아니죠~ ㅋㅋㅋ
태클걸지 마십쇼~ ㅎㅎ

ㅎㅎㅎ 맞는말씀이긴 합니다 ㅎㅎ
태클은 아니에요ㅠㅠ ㅋㅋㅋ

오늘은 김치!

김치~치즈~ ㅋㅋㅋ

진짜 자연 치즈는 진짜 진짜 짜요 ㅎ

아 그런가요 ㅎㅎ 자연치즈를 먹어 보질 못했어요 ㅎㅎ
아니면 워낙 치즈를 좋아해서 그럴지도..

치즈가 삼대에 들어 가는 군요^^ 몰랐네요.

ㅎㅎ 제가 알기로는 그렇습니다.. ㅎㅎ

예전에 어디서 주워들은 말이 떠오르네요
한국인의 인식 : 매운 건 몸에 나쁘다, 짠 건 몸에 나쁘다
김치는 몸에 좋다(?)

김치가 왜 몸에 좋은지 1도 이해를 못하겠는 ㅋㅋㅋㅋ

자취하면서 김치는 무조건 필수인 것 같아요 😂

자취하면 편의점 김치가 짱이죠 ㅎㅎ

Hi @ukk!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3.979 which ranks you at #3918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dropped 15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903).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11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56.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You're on the right track, try to gather more followers.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Good user engagement!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710.59
ETH 3048.49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