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주님?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공주님은
영화<인생은 아름다워>에 나오는 귀도가 도라에게 첫 만남때 하는 말이예요.
전 이 영화를 여러번 보았는데 늘 속삭이듯 하는 이대사가 참 따뜻하게 들린답니다.

어젯밤 육퇴후 우연히 티비에서 보게된 영화..
당연히 빠져들었구요.

왜 왜 이 영화는 볼때마다 눈물샘이 폭발하는 건가요?

20180121_005038.png

[인생은 아름다워]

개봉 1999.03.06.
등급 전체 관람가
장르 드라마, 코미디
줄거리
로마에 갓 상경한 시골 총각 ‘귀도’는 운명처럼 만난 여인 ‘도라’에게 첫눈에 반한다. 넘치는 재치와 유머로 약혼자가 있던 그녀를 사로잡은 ‘귀도’는 ‘도라’와 단란한 가정을 꾸리며 분신과도 같은 아들 ‘조수아’를 얻는다. ‘조수아’의 다섯 살 생일, 갑작스레 들이닥친 군인들은 ‘귀도’와 ‘조수아’를 수용소 행 기차에 실어버리고, 소식을 들은 ‘도라’ 역시 기차에 따라 오른다. ‘귀도’는 아들을 달래기 위해 무자비한 수용소 생활을 단체게임이라 속이고 1,000점을 따는 우승자에게는 진짜 탱크가 주어진다고 말한다. 불안한 하루하루가 지나 어느덧 전쟁이 끝났다는 말을 들은 ‘귀도’는 마지막으로 ‘조수아’를 창고에 숨겨둔 채 아내를 찾아 나서는데… 전세계를 울린 위대한 사랑, 마법처럼 놀라운 이야기가 찾아온다!
(네이버참조)

이십년이 다되가는 영화인데도 너무나 감동적이라 보는 세대가 변할지언정 이 영화의 본질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 전해지는것 같아요.
학생때보고, 성인이 되어보고,
지금에 아이의 엄마가 되어서 보니 보는내내 더 가슴이 시려오고 목이 메여옵니다.

"그래. 우리도 써 붙이자. 넌 누굴 싫어하니?"
"거미! 아빠는?"
"난 고트족이 싫더라. 내일부턴써붙이는거야. 거미와 고트족 출입금지"

유대인에 대한 편견을 아직 모르는 조슈아에게 아빠귀도가 하던 말이 가장 마음에 남아요.
어미가 되고나니 조슈아의 천진난만함을 함께 호흡할 줄 아는 귀도의 재치가 인상적이어서였던 듯...(이럴때 또 육아반성을 합니다..😅)

어린 조슈아는 알았을까요?
아빠가 매일 거짓말만 하는것을..

죽으러 가는 걸음걸이 조차도 아들에게 하얀거짓말을 하던 아빠의 미안한 마음을...

Screenshot_20180121-012346.jpg

Screenshot_20180121-012402.jpg

Screenshot_20180121-012416.jpg

그래도 귀도는 천국에 가서도 자신의 인생이 좋았다고 말할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아마도 내가 사랑하는 가족 그리고 자신을 위해서도 늘 최선을 다했기에 그런게 아닐까 싶어요.

감히, 이 영화 속 아버지의 인생을 누가 아름답지 않았다고 이야기 할 수 있을까요?

영화의 벅찬 여운... 언제 사라질지... 먹먹합니다.

Sort:  

좋은 영화죠~ 20대때 봤었는데 아마 지금보면 느낌이 완전 다를것 같아요 아이들이랑 같이 보고싶네요~ 펑펑 울것 같은데 어쩌죠? ^^;;;;;

네. 저도 엄마가 되서보니 더 이해할수있는 귀도의 마음이었어요. 알고보면 따뜻한 아빠의 마음속 두려움도 읽혀져서 슬프네요.

제 인생영화예요.

저도 인생은 아름다워 열번넘게 본듯하네요. 강추영화예요^^ 인생영화!!

이제 부모가 되었으니 다시 본다면 분명 예전의 느낌이랑은 다를거같아요 흑흑 슬픈영화는 싫어하는데.. 특히 자식과 관련된 슬픈영화는 제 감정선 추스르기가 힘들어서 ㅎㅎ 이영화는 꼭 다시 봐야할거같아요 ㅎ

펑펑울었어요ㅜㅜ 간밤에 카타르시스 느끼고 잤어요. 지금 제 눈상태가.....더 슬퍼요ㅋㅋ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감사합니다!!

저는 아직 못 본 작품인데
저도 한번 보고 싶네요^^

강추강강추!!! 예요~ 꼭 보시길바래요

으.... 이영화는 정말 대박이죠...ㅜ-ㅜ
엄마가 되고 나서 보니 정말 더 미치는....
가슴 아프면서 아름다운 이야기예요. ㅜ-ㅜ

진짜... 감동영화죠. 부모마음 읽는 상황되니...
아직도... 영화생각하니 마음이 울컥하네요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9013.49
ETH 2516.64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