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의 온기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6 years ago

가을이 깊어지는지 날씨가 점점 쌀쌀해진다.
그런데 떨어지는 것은 온도뿐만이 아닌 듯하다.
KOSPI도 스팀가격도 가을을 위로해주며 같이 동행해준다.

나의 맘을 몰라주는 녀석들 덕분에 지갑의 두께도,
마음의 온도도 동반 하락중이다.
다행이 온기가 남아 있는 곳이 있다.
스팀잇.

갓 지은 밥에서 올라오는 따뜻한 수증기처럼,
혹한을 이겨내고 종을 흔드는 구세군처럼.
스팀에는 여전히 온기가 남아있다.

아기들과 인연 맺기! 에서
@anpigon @urobotics님 스달 후원감사합니다 든든한 후원에서
❤️뉴비를 지원합니다❤️[1] 스팀 오토로 뉴비 지원하기 뉴비지원에서
VOTING ROYAL#222보팅로얄!! 조건없는 이벤트에서
그리고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수없이 많은 경연, 지원 등에서
따뜻한 온기가 느껴진다.

특정한 목적을 가지고 모인 모임이 아니라 그저 블로그를 위해 보인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이런 온기가 느껴지는 것이 참 신기하다. 때로는 몇날 동안 때로는 몇 시간 동안 글을 써서 모은 스팀을 아무런 대가 없이 주는 것이 스팀잇에서는 자연스럽다. 스팀 가즈아를 외치며, 현질로 스파를 업하며 힘들게 모은 스팀을 무료로 임대해주는 것도 지극히 당연한 일이다.

지극히 자본주의적인 제도를 가지고 운영되는 스팀잇에서 같이 성장을 외치는 어쩌면 사회주의적인 사람들이 모여 이곳을 발전시켜 나가는 모습이 신비롭다. 스팀의 온기가 있는 한 스팀잇은 가장 따뜻한 자본주의를 이루어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PS. 글을 쓰고 댓글을 다느라 생각보다 많은 RC를 소모해버린 뉴비를 위해 스파를 임대해주신 @mooring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Sort:  

응원드립니다~화이팅입니다~ !!

감사합니다~@bbooaae님 따라가려면 아직 멀었습니다^^

참으로 자본주의의 논리를 따르지만 온정이 넘치는 넘나 따뜻한 곳입니다. ^_^
전 그 온기에 중독되어버렸어요.. ㅋㅋㅋ 저 좀 말려주세요.

스마트폰을 집에 두고 밖으로 나가서 산책을 하시다 보면 따뜻한 햇살에 자연스럽게 말려질 것 같습니다~ 햇살이 스팀잇 못지 않게 따스합니다~

중독이 정상입니드앙~! ^^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아이쿠 하는거없는 저를 언급해주시다니 ㅠ감사합니당

제가 보기엔 스팀잇에 없어서 안될분이신데요^^
제목만 썼을 뿐인데, 앱이 돌아다니면서 알려주는게 신기하네요~

훈훈함으로 언급되긴 처음이군요. ㅎㅎㅎ 따뜻하고 좋은 스팀잇 커뮤니티를 만들어 나가죠. ㅋㅋㅋ

넵~저도 스팀잇을 훈훈하게 만들기위해 노력해야겠어요~올겨울은 추울거라니 ㅎㅎ

코스피 타격이 만만치 않네요 ㅎㅎ 그래도 곧 회복되리라 믿습니다

이또한 지나가고 추억이 되겠죠? 당장은 좀 정신적 타격이 있네요 ㅎㅎㅎ

훈훈하고 따스한 스팀잇 ♨

짱짱맨 출석부 좋은글 성지순례~! ^^

해외 커뮤니티는 살벌하기도 합디당
댓글 업보팅과 다운보팅 전쟁이 아닌 전투 ㅋㅋ

한글 쓰면 다운보팅
짧게 쓰면 다운보팅
그냥 쓰면 다운보팅
칭찬 써도 다운보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r 커뮤니티는 ♥ 천국입니드앙~!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국가마다 언어마다 온기가 다르군요~^^
kr은 사랑입니다~

사랑이기도 하면서도
간혹 느무느무 지나칠 정도로
단톡방에서 하던 대화가 그대로 서로 서로 친목질이 글과 댓글로
보일때는 걍 살포시 댓글 안달고
보팅만 하고 그러고 프더구용...ㅠㅠ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그럴때 보면 kr은 시골 마을인 것 같기도 합니다.
뉴비입장에서는 뭔가 약간 텃세같은게 살짝 보인다고 해야 할까요? ㅎㅎ
마을에 잘 정착하려면 회관에 자주 얼굴도 비추고 음료수도 돌려야 하죠^^

공감입니당~ ^^
너무 자주 들려도 구차나 하시기도 ㅋㅋㅋㅋㅋㅋ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Congratulations @thrufor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Presentamos el Ranking de Steemit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감사합니다~짱짱맨 좋아요^^

Congratulations @thrufor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teemitBoard Ranking update - Steem Power, Followers and Following added
Presentamos el Ranking de SteemitBoard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내마음에 안식처 스팀잇 ~~^^

저도 스팀잇에 빠져들고 있습니다. 스팀잇 중독?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458.69
ETH 3084.37
USDT 1.00
SBD 3.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