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만원만 빌려줘! [과거일기 #1]

in #kr6 years ago (edited)

저는 20대에 사건 사고가 정말 많았습니다. 지금은 특별하지 않은 일상이라 종종 과거의 사건을 꺼내서 과거일기를 써볼까 합니다.
오늘은 [과거일기#1] 200만원만 빌려줘! 입니다.




아래의 내용은 실화이며,
수년전 팩션골드 똥 멍청이가 겪었던 메신저 피싱 사건 입니다.ㅋㅋㅋㅋ

emotions-36365_640.png


배경설명

  • 이시절은 영원한내편님과 결혼 얘기가 오가며 분위기가 아주 좋은 시절이며, 데이트등에 사용하기 위해서 공동 통장을 만들어서 사용할 정도입니다.
  • 저는 원래 의심이 엄청 많은 사람입니다. 이 사건이 생기기 몇일전에 누나가 10만원만 빌려달라고 했는데 바로 전화해서 누나 맞냐고 확인하는 그런 의심많은 녀석입니다.
  • 당시에 많이 쓰던 네이트온이라는 메신저는 해킹 피해가 많았습니다.

이 내용을 숙지하지 않고, 아래의 내용을 보면 제가 그냥 멍청이로 보이는데 이걸 보셨다면 제가 얼마나 사랑꾼인지 알게될겁니다. ㅋㅋㅋㅋㅋㅋ


Step1. 자연스럽게 다가가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 머하고 있어?
  • stylegold 님의 말 : 밥먹어.ㅋ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아..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그럼 먼저 밥 먹어 ㅋㅋ
  • stylegold 님의 말 : 왜?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다른거 아니고 머좀 부탁하나하려고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ㅋㅋㅋㅋ
  • stylegold 님의 말 : 뭐?

일상적인 글로 분위기와 타겟의 상태를 파악하는것 같더군요.


Step2. 떠보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이채할곳이있는데인벵이안돼서
  • stylegold 님의 말 : 말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여유금액있으면대신 해줄수 있어~
  • stylegold 님의 말 : ㅇㅇ
  • stylegold 님의 말 : 화장실 갔다올테니까
  • stylegold 님의 말 : 말해놔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에 들어가면 바로 보내줄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ㅇㅇ
  • stylegold 님의 말 : 알려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여유 이백 되면 지금 바로 해줄수 있어...
  • stylegold 님의 말 : 200만원?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에 6시전으로 돌려줄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ㅇㅇ
  • stylegold 님의 말 : 계좌 금액좀 보고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응
  • stylegold 님의 말 : 오늘 카드비 나가는날이라서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확인해보고 알려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에 6시전으로 돌려줄수 있어

슬쩍 떡밥을 던져 놓고 어떻게 반응 하는지 보는것 같더라구요.
대부분은 이 시점에서 의심을 합니다.
근데 저는 사랑에 눈이 멀어 의심을 전혀 하지 않았습니다. ㅋㅋㅋㅋㅋ


Step3. 계좌투척

  • stylegold 님의 말 : 어디에 쓰는돈인데?
  • stylegold 님의 말 : 어머니?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아니..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갑자기 급히보내줄돈이생겨서...
  • stylegold 님의 말 : 아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국민 정산훈 3020-19-6236751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여기로 넣어줘....
  • stylegold 님의 말 : ㅇㅇ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보내구 알려줘..부탁할께
  • stylegold 님의 말 : ㅇㅇ

보이십니까?? 고민따위는 하지 않는 저의 댓글.ㅋㅋㅋㅋㅋㅋㅋㅋ


Step4. 작전 or 실수

  • stylegold 님의 말 : 계좌가 틀리다는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맞는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잠만 물어보고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3020-19-6236741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미안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잘못 입력했어..
  • stylegold 님의 말 : 안좋은일 잇는거 아니지?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아니야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그냥 일좀생겨서 그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다른일은 없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보냈어?
  • stylegold 님의 말 : ㅋㅋ...
  • stylegold 님의 말 : 또 틀린데.ㅋㅋ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그럴니가...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맞는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계좌 맞는데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다시 해봐
  • stylegold 님의 말 : 잠시만
  • stylegold 님의 말 : 200만원 보내면 되지?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응
  • stylegold 님의 말 : 너 나 몰래 집산거 아냐?ㅋㅋ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아니야
  • stylegold 님의 말 : 한 5분 있다가 보낼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뭐야..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지금 바로 해줄수 없어?
  • stylegold 님의 말 : 계좌에서 돈을 합쳐야되
  • stylegold 님의 말 : 두계좌로 나눠져 있어서
  • stylegold 님의 말 : 모은 다음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아..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알았어
  • stylegold 님의 말 : 국민은행 맞아?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미안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농협이야
  • stylegold 님의 말 : 뭐야.ㅋ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잠못봤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잠만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응 농협이야 미안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정말 미안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보내구 알려줘

이 대목이 이해가 안되더라구요.
돈을 보내려고 하는데 계속 틀리더라구요.
일부러 틀린건지 아니면 이녀석이 초보라서 실수를 한건지.ㅋㅋㅋ
저는 탈출할 기회를 이렇게 발로 차버렸습니다.


Step5. 시간끌기

  • stylegold 님의 말 : 일단 보냈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보냈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고마워..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 6시전으로 넣어줄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아무튼 200만 해줘서 고마워...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확인됐어..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에 어디로 넣어주면 돼..
  • stylegold 님의 말 : xxx-xx-xxxxxx 국민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응 메모해둘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저녁에 넣고 연락줄께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그럼 바쁘면 먼저 수고해
  • stylegold 님의 말 : 어디야?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삼실에
  •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님의 말 : 잠만 통화중...

입금을 확인후에는 공범들이 출금을 할수 있도록 대화로 시간을 끌더군요.
아... 내돈~~


사건이 끝난후

  • "삼실에" 라는 단어를 들은후 등꼴이 오싹했다. 영원한내편님은 사무실이라는 단어와 어울리지 않는 직업을 가지고 있으며, 나와 마찬가지로 저런 말줄임을 절대 쓰지 않는 사람이었기 때문이다. (이후 정리하면서 알게된것이지만 어색한 말투가 한두군데가 아니다.)
  • 사실 계좌가 틀려서 전화를 걸려고 하는데 나에게 다른 전화가 왔다. 결국 나는 피싱을 당할 운명이었던 것이다.ㅋㅋㅋ
  • 바로 은행에 전화해서 출금을 정지하려 했으나 그놈의 자동응답!!! 점심시간 상담원 연결까지는 10분이상이 걸렸다. 고맙다 국민은행 씨발! (나중에 신고하는 단축번호가 생겼다고는 했음)
  • 당일 경찰에 신고를 했고, 경위서(맞나??ㅋㅋ)를 쓰면서 돈을 받을수 있겠냐고 하니 "아마 힘들꺼다"라고 하는것이다. 정답이었다. 이후 1원도 못찾았다.
  • 이 사건으로 인해 돈을 200만원을 잃었지만, 나는 영원한내편님께 무한 신뢰를 얻으면 결혼에 성공했다. (사랑꾼 인정???)
  • 오랜만에 이 글을 꺼내보니 다시 열 받는다.ㅋㅋㅋㅋㅋㅋㅋ





참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Sort:  

이런 사랑 똥멍청이!!
(매일 글 쓰세요.ㅋㅋㅋㅋㅋ)
화이팅의 의미로 오늘의 뻑큐
아니 아니 오큐를 드립니다.
(날씨가 무지 덥네요.)

아자뵹~!!!!
오늘의 뻑큐!!! 너무 좋군요.~~~~
이런 멋진 도장을 받아서 너~~무 좋네요!! 영광입니다.

감사합니다. (매일..........) 노력해보겠습니다.!!
ㅋㅋ

골드님 매일 노력하신다고 하셨으나 최신글이 없습니다!
어떻게 된 일이죠?!
ㅎㅎ
오늘의 ×큐도 받으셔놓고요!!

크하하하... 댓글에 답글을 다 써야 다음 포스팅으로 넘어갈수 있어서.ㅋㅋㅋㅋ
이제 답글 다 달았으니 오늘 저녁에 새로운 포스팅 해봐야죠.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와... 저도 비슷한 경험이있어요.
게임에서 어떤 계정이 갑자기 말을 걸면서
'안녕! 나야~ ' 라는 말만 듣고 지인 부계정인 줄 알고;
갖고있는 템을 다 줘버렸던 ㅎㅎㅎㅎㅎㅎㅎㅎ

200만원에 비하면 별거 아니었지만
전 그 때 당황해서 지인한테 전화해 울고 난리였죠;
ㅋㅋㅋㅋ
그래도 와이프 분의 무한신뢰를 얻으셨다니 ㅠ.ㅠ!
아찔하지만 ㅎㅎ 지금은 재밌게 풀어주실 수 있는 추억이자 이야기라
다행이에요!

하하.. 너무 쉽게 준거 아닌가요?ㅋㅋㅋㅋ
이제부터 게임을 하다가 xinnong이라는 아이디가 보이면 "안녕 나야??"라고 하면되나요?ㅋㅋㅋㅋㅋㅋ

지금은 재밌게 풀어주실 수 있는 추억이자 이야기라
다행이에요!

글을 쓸 소재가 없어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행이 그날의 대화를 저장해놓은게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이 가능했죠.^^

안녕! 나야~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흠칫) 지인 인줄! ㅋㅋㅋㅋ

영원한내편(피싱 가해자) <-- 이거 왤케 웃기죠 ㅎㅎ

크흐흐. 저도 고민하면서 적었는데...
가해자라고 하면 대화한 상대가 제대로 안보여서 몇번을 수정 했다는 ㅋㅋㅋ
잘보니 가해자가 영원한 내편처럼 보이네요.ㅋㅋㅋㅋ

그럼. 가해자는 여친이 아닌건가요?? 같은 아이디로 도용??? 신기한 사기를 당하셨네요... 애인하고, 통화없이 톡으로 돈을.. ㅠㅠ

you are spectacular in your publications!

ㅇ ㅓ ㅉ ㅓ ㄹ ㅏ 고

ㅋㅋ
퐌타스틱 하다고 하네용 ㅠㅠ ㅋㅋ ㅠㅠ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Спасибо스빠씨-바)~!

ㅋㅋㅋ 네이트온으로 당한거에요? 재미있게 읽고 가요^^

ㅎㅎㅎ. 네이트온을 아신다면 AGE???
ㅎㅎㅎㅎㅎㅎ

ㅋㅋ 무료문자를 주시던 우리 네이트온님 모르면 간첩이죠ㅋㅋ

ㅋㅋㅋㅋㅋㅋ요즘에도 저러면 못 찾을까 궁금하네요.

요즘도 찾긴힘들겠죠.ㅋㅋ
입금후 5분안에 출금한다던데...
대신 은행등에서도 출금정지나 지연 출금등 여러 장치를 만들어 놨더군요. 심지어 통신사 요금제 중에 피싱 사기 보험이 가입되는 상품도 있더라구요.

난 과거라 해서 조선시대 과거 시험 이야기 하는 줄 알았어 ㅋ

ㅋㅋㅋ 낚시는 형만큼은 못해요ㅋㅋ
"단신" ㅋㅋㅋ

범인이 정말 자연스럽게 접근했네요.
저라도 속아 넘어갈듯 해요ㅠㅠ
행복한 하루 되세요~

계속대화하던 중간에 피싱이 된거라 더 의심없이 속았네요.ㅋㅋ근데 그 이후로 의심병이 더심해졌어요ㅋㅋ

지랄이네ㅋㅋㅋㅋ

이사과가 독사과라도 먹은거야?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5
JST 0.029
BTC 62763.51
ETH 2579.20
USDT 1.00
SBD 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