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내 글이 소중하면 다른 이의 글은 더욱 소중하다.

in #kr7 years ago

평소 저는 제대로된 포스팅을 할 시간이 심야에만 있고, 낮에는 자투리 시간이 많은 편입니다. 바쁜 것은 아닌데, 20분이상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은 잘 안나는 편이지요. 그래서 보통 낮에는 아주 짧은 글을 올리거나, 대개는 팔로우와 관련된 여러 활동들... 신청하기, 댓글달기 등을 합니다.
image
제목을 보니, 표절에 관한 내용을 다루나 보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그 부분은 이미 많은 분들께서 환기를 시켜주고 계시니 저는 다른 얘기를 좀 할까 합니다. 물론 저 역시 그동안 제가 쓴 포스팅이 100% 순결하다고 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알게 모르게 어디선가의 내용들이 마치 제 머리에서 나온 것처럼 썼을수도 있다는 생각에... 사실 저는 당당하게 표절하지 마세요!라고 주장할 수 없습니다. 저부터 과연 당당한가? 생각해 본다면... 자신이 없기 때문이지요.

본론이랄 것도 없지만, 문득 내 글이 다른 사람들에게 좋은 반응으로 읽히는 데, 나는 다른 분들의 글을 읽지 않는다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냥 허접한 글조각하나 남겨봅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욕심으로 팔로우 수를 높이기 위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여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댓글로 그 분에게 우회적인 팔로우 신청을 바라면서 글을 쓰고는 있지만, 그래도 기계적인 글은 좀 자제하자는 마음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데, 내용을 중심으로 감회를 적다보면 본의아니게 길어질까바 간단하게 한 줄정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내용은 아주 자세히는 아니더라도 끝까지 읽고자 노력은 합니다. 내 글이 게시되고 나서... 다른 분들은 어떤 글을 올렸는지... 형식을 떠나 그 글에 담겨있는 마음을 서로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 그런 스팀잇이 된다면 최근 불거지는 일들은 자연스럽게 정화가 되고, 다른 플랫폼보다 청정한 환경의 스팀잇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내 글을 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생각하는 것또한 중요하다 생각되어... 무엇보다 저부터 실천해보자라는 생각해 봅니다^^ 날이 덥습니다... 다들 힘내시어, 좋은 하루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Sort:  

다른이의 글을 읽고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부분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PC버전으로 이제야 확인했습니다^^ 모바일 버전으로는 가끔 댓글을 놓치네요 ㅠㅠ 관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좋은 글 넘 공감되네요~~
모두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 봐 주셨음 좋겠어요
즐거운 오후 되세요^^*

답글이 늦어 죄송합니다^^ 모바일버전으로 확인하다가 놓쳤습니다 ㅠㅠ 관심에 정말 감사드립니다^^

별말씀을요~~
맛있는 즐거움이 있는 점심 되세요^^*

@steemitkr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넵^^ 고맙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ㅎ

좋은 말씀이에요~
저도 짬짬 시간들이라
집중해서 글쓰기에 부족함을 느끼는데..
스팀잇=보상 보다는
스팀잇=소통 이고 +@보상
으로 잘 자리잡히면 좋겠다는
바람이 살짜쿵 있네요^^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보상도 좋지만, 보상만 바라보는 포스팅은 지양하도록 하고자 합니다^^ 팔로우 신청하고 갑니다^^

생각보다 글을 쓴다는 것이 엄청나게 힘들더라구요...
한줄을 쓰는것도 이생각 저생각 이렇게 쓸까 저렇게쓸까.
말재주도 없는데 글재주까지 없다보니.
그래도 표절보다는 그런 글이 더 소중하다 생각합니다.

백번 옳으신 말씀입니다. 그리고 우리 스팀잇 패밀리 여러분께서도 글의 형식보다는 마음에 더 많은 응원을 보내주시는 듯 합니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시길 바라겠습니다~ㅎ

@steemitkr님의 글을읽고 있으면 힘을 주지 않고 편안하게 읽을수 있는 글인거 같아요.
좋은 글들이 많아요. 보고있음 흐뭇해지고 마음 편해지고.. 또 어쩔때는 행복하고.. 스팀잇에서 매일 글보는 재미가 있네요.. 이논란이 끝나고 어서 청정한 스팀잇이 되기를 바라네요. ^^
저도 먼저 남의 글을 내글처럼 읽어야 겠어요. ^^

너무 감사합니다. 자투리 시간에 모바일로 하다보니 오탈자에 문법도 안맞는 경우가 많습니다ㅠㅠ 보다 겸허한 자세로 포스팅 하나에 정성을 다 하도록 하겠습니다^^ 행복한 저녁 시간 되시길 기원합니다^^

글에서 @steemitkr님의 품성이 여실히 드러납니다 ^^
바르고 곧으신 품성ㅎㅎ
잘밤에 댓글 달고 이제 자러 가야겠네요 좋은밤 되세요 ^^

스팀잇은 당연히 내 글을 써야하지만, 다른 분들의 좋은 글을 읽으며 지식과 소양을 쌓을 수 있다는것이 정말 큰 장점인거 같아요~
공감합니다^^

요즘 활발하고 좋은 활동 저도 응원하고 있습니다^^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더욱 발전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네.. 생각하는 장소 스팀잇입니다~^^ 글잘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ㅎ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76.49
ETH 2502.14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