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추석특집) 장기(將棋) (2) : "이에야스"의 인내, 확연히 다른 일본 장기.

in #kr6 years ago

장기 체스 모두 고대 인도 차투랑카 초기 형태의 게임이 퍼져나가며 변형이 정설. 처음 듣는 정보이군요. 교류가 빠르게 진행되었다면, 퍼져 나가는 것이 빨랐을 것이고, 교류보다 고립이 장기간 이었으면, 독자적인 발전이 빨랐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역사 시대에는 교류가 이미 빈번했을 것 같기는 하네요. 독자 발전과 변형보다, 교류와 전파가 더 빨랐을 것 같기는 하네요. 일본은 의외로 대륙을 통한 교류외에도 해양을 통한 교류를 많이 받았나 보네요.

Sort:  

네 공감합니다.
연휴에 서울역사박물관을 들렀는데, 16세기 서울의 장기알과 장기판을 구경했답니다. 포스팅 올렸는데, 한가하실 때 한번 들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싹 바꼈더군요.

편한 시간 보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4.40
ETH 3148.52
USDT 1.00
SBD 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