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폭락] 암호화 화폐 투자란?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라는 인사가 무색하게 최근 가상화폐 가격이 속절없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스팀가격.gif

마음들 아프시조...? (저도 마음이 아픕니다...)

IMF.jpg

제가 대학을 졸업 할때 IMF외환 위기가 터졌었습니다. 아마 모르시는 분도 계실 테니...

당시 기업은 구조조정 여파에 원화 하락에... 주가 폭락 워 이런 일들이 있었습니다.

한마디로 완전 우울한 시기였습니다. (물론 그시기가 지나고.. 좋아졌습니다.)

당시 그냥 우스개 소리로 돌던 이야기가 지금 주식 사놓으면 대박 날텐데..
(그러나 저는 당시 주식을 살 용기가 없어 사지 않았습니다.)

3.외황위기 주식 대박.gif

그리곤 시간이 흘러 외환위기를 극복하고 나서 주식을 샀던 분들은 말 그대로 대박 났습니다.
(이분들은 믿음이 있었겠지요..? 우리나라 주식이 휴지조각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어느 분이 제게 주식 투자에서 확실히 수익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주셨습니다.
그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본인이 매입했던 가격보다 오르면 주식을 팔라는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주식가격의 트랜드(일반적인 고점과 저점을 알고 중간이나 그 이하에 매입하면 반드시 본인 매입가격보다 오른다는 겁니다.. 시간이 필요하겠조..)를 알아야 하며 오르는 기간 동안 참을 수 있는 참을성이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우리가 곰곰히 생각해보면 한참 암호화 화폐가 오를 때 생각해 보십시요.. 조금만 내리면 살 텐데.. 라는
후회를 해보신 적은 없는지요…??

4.비트코인 가격.jpg

아이고 고점에서 팔았어야 하는데,, 하시는 분 계시지요…?
(고점을 알 수 있으면 그렇게 해야조.. 저는 사실 이렇게 내릴지 몰랐습니다. 당연히 고점도 몰랐지요..)

그런데 가상화폐는 사실 주식보다도 악재와 호재가 명확하지 않아서 투자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저는 주식을 하면서 고점을 잘못 알고 팔아서 후회한 적인 몇 번 있습니다.

미래를 알고 투자한다면 얼마나 쉬울까요..?? 그런 분이 계실지 모르겠네요…

5.불확실성.jpg

저는 이점은 명확하다는 것입니다. 암호화 화폐가 엄청난 수익을 가져다 주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암호화 화폐는 발행 시에는 1부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것이 100이 되면 백배입니다.
10,000이 되면 만배입니다.

지금 시대에 백배 혹은 만배 수익이 가능한 투자가 있나요…?

곰곰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기라고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에 가진 것도 없는 사람입니다. 현 시대에 평범한 일반인의 정보력으로 100배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있을까요??

만약에 있거나 가진 자산이 많으시다면 굳이 암호화 화폐에 투자 할 이유가 없습니다.

6.암호화 화폐.jpg

앞서 말씀드렸 듯이.. 하락이 괴로우신가요? 힘드시다면 그만 하셔야조…

그렇지만 저는 지금이 저가 매수 기회라고 판단합니다. 기다리시면 최소 한달 전 가격은 무조건 도달하게 되어 있습니다. (화폐가 휴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면요..)

자신의 판단을 믿으시고 정말 힘드시다면 훌훌 털어 버리시고 암호화 화폐 처다 보지 말아야조…

제가 조금 과격하게 표현을 했을지 모르지만 투자는 장난이 아닙니다..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기회라는 것은 반드시 잡으시길 기원드립니다.

7.신중한투자.jpg

참고로 저는 1억이 넘던 가상화폐가 어느새 반 토막이 되어 있네요….

(사실 그전에는 그보다 훨씬 못했습니다.. 괜찮습니다..)

저는 추가 매수 할 랍니다…. 건승을 기원합니다..

혹시 글을 읽고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사과드립니다.

@skt 올림

Sort:  

버티면 이깁니다.. ㅎㅎ 비트쉐어 1/20토막나도 3년 들고 버텼더니 결국 수익 주더군요~ 버티면 이겨요~~!!

좋은글감사합니다.사실 성투하기에는 악재가너무많코, 존버하기에는 자기만족이고,가상화폐나 부동산이나 모든것이 투기아닐까요, 자본주의성립부터 투기를 막을수있는제도가 생길수록 편법이더생기고 지금의강남이되었으니까요, 저는 지금가는길이 틀리지않타고봅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맞습니다... 길댈 곳이 없네요.. 방문 감사합니다...

이번주 코인 거래 관심끄고 있었는데 반토막이나서 가슴이아픕니다.
코인을 뺴놨어야했나 후회가 되나여... 묵히는 생각으로 뒀는데

그초.. 누구나 그럴거에요.. 그러나 힘내세요.. 곧 옵니다..

동지가 여기있었군요 ㅜ.ㅜ 적게나마 풀보팅합니다~

ㅋㅋ 그런가요.. 반갑습니다..

사이즈가 다르시군요. 현재의 하락현상에 뉴비들은 불안초조등으로 하루가 정신없었을 것 같습니다. 멘탈 부여잡고 상황과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잘 조합해야할 것 같습니다

멘탈이 중요하조... 올라도 멘탈...내려도 멘탈입니다..

고점을 모르지만 저점도 모른다는게...ㅠㅠ
저도 추가 매수 예정이랍니다..ㅎㅎ

그걸알면...이러고 있지 않겠조...ㅋㅋ

전 얼마 안되는 투자금인데도 속이 쓰린데 ㅜㅜ 위로 드립니다 ~ㅎ 저 역시 힘든 하락장이 끝나고 멋진 상승장 기대하고 있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

ㅜㅜ 다들 같은 마음이조..뭐..성투하세요..

비트 코인은 확실히 불확실하다. 그러나 가격은 올라갈 것입니다. 귀하의 게시물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저도 마음이 아프지만 다시 매수시점 찾아야겠어요ㅠ

그래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Hi brother
I voted for this post
I'm following your account
Please visit my page
🆔 @ haji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4841.81
ETH 2619.31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