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실명제 첫날 충동적으로 해보고 싶었던 '출금' 그 결과는.....(부제 : '김 빠진다'라는 생각이 절로...)

in #kr6 years ago

대문 겸 프로필.jpg



가상화폐 실명 거래제 오늘부터…접속자 몰려 확인절차 지연

가상화폐 실명제 첫날…거래소 접속 몰리며 확인절차 지연

etc.....
.
.
오늘 1월 30일부터 시행되어버린 가상화폐 실명제...
문득...

거래소에서 주관하고 있는 은행계좌와 동일하지 않으면 출금만 가능하다고 했는데...

진짜일까? 믿어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한번 출금해 보고 싶었습니다.





사실
저는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를 하고 싶어서...
거래소를 트기는 했습니다만...

워낙에 거래소가 미덥지 못한 사건사고들을 연달아 터뜨리고 있어서
거래소를 만들어 놓고 잘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과연 보팅해서 모여진 스팀달러를 거래소를 통해서
제대로 환전이 되기는 하는거 맞아?"
라는 의구심과 의심이 늘 있었죠.

가상화폐 티끌만큼이라도 아시는 분들이시라면
피식하면서 '뭐야 재...'
이러실 수도 있시겠고 동정어린 시선을 보내시겠지만....

전 포스트
(부제 : 구더기 무서워 장 못 담그겠네 그거 참...이라는 생각이 절로)
에서 선언했듯이

자신 있게 못하는 늘 숨어만 있는 나는 겁쟁이랍니다
버즈 - 겁쟁이

이기에 통장에 돈이 찍혀야만이 믿음이 생기기에...

왈 : 이 포스트는 의심많고 겁많은 제가
은행계좌에 돈이 찍히는 걸 확인했다는걸 보여주는 포스트이기 때문에
환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여기에 기재하지는 않습니다.

.
.

70달러 환전.jpg

여러 스티미언분들께서
알려주신 방법들을 참조하여 해보게 되었습니다.

(중략)

업비트 입금완료.jpg

70달러를 이더로 바꾸어서
거래소에 입금해보니

480,833이라는 숫자가 찍히더군요.

물론 저는 이때까지도
통장계좌에 돈이 찍히지 않았기에 반신반의 했습니다.
실감이 전혀 나지 못했죠.

입금이 완료되고 난 이후에

이더리움에서 원화.jpg

다 팔고나니

478.517원으로 환전되더군요.
(2천원 이상의 금액은 어디로 ㅋㅋ)
.
.
그리고...




출금전용 계좌 인증완료.jpg



언론에서 언급한데로
동일하지 않기에 출금만 된다고 했는데
출금이 될지 않될지 조마조마한 심정으로...




가상거래소 - 은행계좌.jpg

.
.
.
.
.
는 개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랜 시간 걸릴 것도 없이 계좌에 등재되어지더군요






너무나도 쉽다면 쉽게 환전되어지니....(당연하기는 한데;;;)
내가 느꼈던 두근두근함을 돌려줘 ㅋㅋㅋㅋ
라는 생각도 잠시....




'환전에 성공은 했으니.....이 돈을 가지고 무얼한다'
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냥 원화로 두자니 문득...




신경쓰는 사람만 신경쓸거 같은...




ETF 2017-12-20 지름.jpg

전 포스트에서 장황한 이유를 들어 ETF를 샀었던 기억이 나서...




Screenshot_2018-01-30-12-48-24.png





추매해버렸습니다.
(물론 돈을 조금만 더 보태서 말이죠..)

제가 1주씩 묵혀주었던 ETF가 한자리수이기는 하지만
수익이 나고 있길래
이대로 두면 평단가가 점점 높아질것만 같은 생각에서 말이죠...


뭐랄까
굉장히 신기했습니다.
디지털로 구성되어진 데이터가
실질적으로 은행계좌에 찍혀지는 과정이 말이죠.

스팀잇을 하면서도 말입니다. ㅋㅋㅋㅋ

아마 시간이 지나고
이 포스트를 보면
얼굴을 가리고 부끄러워하지 않을까 싶기도 하지만
그래도 이런 과정이 있기에 앞으로 갈 수 있다고 생각되어져서
이런 글을 써보게 됩니다.

이만 글을 마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신 여러분께 수고와 감사드립니다.
.
.
.
.
.
.
이대로 끝내기는 뭐하다고 개인적으로 생각되므로 때마침 떠오르는
노래를 슬쩍 투척합니다.




이승철 - 아마추어

Sort:  

저도 처음 환젅할때 그 기분이었습니다. ㅋㅋㅋ 두근두근 응 벌써 끝? ㅎㅎ

ㅋㅋㅋ
김이 팍세어나오지만
그건 그것대로 좋다고 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아 일단 출금은 되는군요. 어제 농협 통장 만들러(코인원은 농협만 됨) 갔는데 공과금 용지를 가져오지 않으면 안만들어준대서 허탕쳤거든요. 일단 출금이 되니 안심입니다.

언론에서 말하고
거래소에서 말하니....

신용이 도저히 안되더군요 ㅋㅋㅋ
그래서 한번 해보게 되었네요 ㅋㅋㅋ

입금이 퇴짜 맞으셨군요;;;
이런 과정이 시세를 더 위축시키는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출금은 문제없는걸로ㅜ알고 있습니다 입금이 좀 까다로와진것으로ㅜ알고 있습니다

출금은 문제가 없다는건 알고 있었음에도...
눈으로 확인을 해보고 싶었습니다.
통장에 찍혀있는 금액을 직접적으로 말이죠..

댓글 감사합니다.

첫 수익 축하드립니다.

다시 투자하셨군요~ 좀 더 안전한 자산에ㅎㅎ

전 언제쯤 수익실현 할지..

감사합니다.
님도 수익 실현 잘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전 오전에 거래소 지정은행(신한) 실명계좌를 다시 등록하라고 해서 진행했는데, 전산오류로 신분증 인식이 안되서 포기하고 있습니다 ㅎㅎ

어우야...
라는 말이 육성으로 튀어나왔네요...

도대체가 IT 강국이란 무엇이란 말인가 라는 생각이 절로

댓글 감사합니다.

ㅎㅎㅎㅎㅎ
강쥐뿔~~~^^*

그런 놀라움이라도 있어야
즐거움도 있겠죠 ㅎㅎㅎㅎ
ETF대박을 기원 합니다 ^^*

그런 놀라움이라도 있어야
즐거움도 있겠죠 ㅎㅎㅎㅎ

공감합니다.

댓글 감사해요

오 재투자!

그렇게 되었습니다.
사실 확신이 있었다면
스팀달러를 그냥 그대로 두었을 텐데
솔직히 존버하는 심정으로
묵묵히 쌓아두었으면 좋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을 지금도 가지고 있네요

댓글 감사합니다.

오... 출금이 되는군요.
저도 하면서 이게 정말 될까? 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는데 ㅎㅎ
실제로 하는 걸 보니 신기방기 하네요ㅎㅎ

저도 지금도 조금은 신기방기 하답니다. ㅋㅋ

댓글 감사합니다.

덕분에 궁금증 완전 해결되었습니다.

도움이 됬다면 다행이네요

저는 한번도 현금화시켜본적이 없어서 나름 걱정인데 잘 되는 모양입니다 :)

일단은 잘 됩니다만....
정책이 어떻게 바뀌느냐 따라서 출금마저도...
라는 생각은 한 쪽에 염두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91.24
ETH 3239.69
USDT 1.00
SBD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