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blyto, 모바일 웹에서도 잘 되는 EOS 기반의 SNS에 가입했습니다.

in #kr5 years ago
가입 및 사용소감 3줄 요약
  1. 이오스 기반의 SNS인 퍼블리토가 PC웹, 모바일웹 서비스를 시작했다.
  2. 스팀잇이 블로그 분위기라면 퍼블리토는 인스타그램 분위기가 난다.
  3. 계정 연결만 하면 기존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 올린 게시물을 그대로 갖고 올 수 있어서 쉽고 편하다.

지인의 귀띔으로 퍼블리토에 가입해서 글을 하나 써 보았습니다. 스팀잇을 처음 시작할 때와 비교해보면 인터페이스가 조금 더 간단하고 사진 하나 땡 문장 하나 찍 써도 어색하지 않아보여서 가볍게 쓰기 좋을 것 같습니다. 보상 시스템은 스팀잇과 매우 유사합니다. 게시물 추천에 대한 보상이 들어옵니다. PUB를 본인 계정에 스테이킹하면 그 수량에 비례하여 영향력(스팀파워 개념)이 생깁니다. 보상은 INK(보팅파워 개념)로 할 수 있으며 남의 글에 추천하느라 소진된 INK는 시간이 지나면 회복됩니다. 게시글에 보상액은 나중에 PUB 토큰(스팀달러 개념, $로 환산한 가치가 게시물에 같이 표시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3개월전부터 볼 수 있었던 퍼블리토 티져광고.


가입절차 및 사용후기
  1. https://publyto.com/ 에 접속하여 우측상단의 메뉴버튼을 눌러 Register로 들어갑니다.
  2. 구글계정 또는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가입하면 해당계정에서 유튜브에 업로드한 내용들을 선별하여 퍼블리토로 바로 당겨올 수 있고,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가입하면 인스타에 올린 사진들을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모바일 웹에도 친화적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저는 모바일에서만 사용중인데 인스타그램과의 계정 연동에서 에러가 자주 일어납니다. 퍼블리토 로그아웃,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로그아웃, 인스타그램 로그인, 퍼블리토 로그인 순으로 진행하니 어지간한 에러는 해결이 되네요.
  4. 지난주에 3번까지 작성하다가 캡쳐가 귀찮아서 덮어놓고 있었는데 이미 많은 분들이, 특히 디온@donekim님이 퍼블리토 소개, 가입 및 이용방법 안내, Q&A 정리 순으로 3부작 포스팅을 해 놓으셨네요.
  5. 며칠 전에 보상액 재산정 및 알고리즘 수정(?)으로 추측할 수 있는 작업을 통해 보상액에서 $표시는 삭제된 상태로서, 아직 베타 딱지를 달고 있는 관계로 앞으로도 여러가지 수정작업이 일어나겠지만 '글을 올리기 편하다, 길게 써야한다는 부담이 크지 않다, 인스타나 유튜브에 이미 올렸던 컨텐츠의 재탕도 장려된다'는 점에서 스팀잇만큼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6. 지금은 퍼블리토만 가입하여 사용 중인데 이오스 계정과 연동하면 스테이킹 같은 부가적인 기능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게시물 보상으로 생긴 퍼블리토 코인을 이오스 기축의 거래소에 보내서 이오스로 교환할 수도 있을 것 같고요. 하지만 이오스 계정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네요. 막상 하면 쉽게 하겠지만 딱히 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복잡함이 저를 주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Sort: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구글 연동으로 가입이 되길래 몇초만에 가입하긴 했어요. 근데 딱히 볼 건 없는. 그냥 인스타 옮겨놓은 느낌이네요.

그런 느낌도 강하긴 합니다. 우선은 보상이 있다고 하니 사람들이 좀 붙은 것 같고, 앞으로 다른 포맷들(페이스북, 트위터 등)의 게시글도 긁어오는 기능과 자체적으로 포스팅할 수 있는 기능을 넣으면 글 내용이 다양해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우선은 길게 읽고 길게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게 장점인 듯 합니다. 저는 이전에 인스타를 전혀 하지 않던 사람이라 일부러 인스타를 가입해서 거기에 글을 쓴 다음에 당겨오고 있거든요.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고 일단 찍히는 숫자가 크니 나중엔 어떻게 되든 포스팅할 욕구도 생기네요.

저는 인스타를 안 하거든요. 이거 하기 위해 인스타를 해야겠네요. 찍히는 숫자가 큰가요? 대충 둘러보니 모조리 0이던데. ㅎㅎㅎ 브라우저 탓인가. ㅡ.ㅡ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Congratulations @shin!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100 as payout for your post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a total payout of 250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하지만 이오스 계정 만드는 방법이 복잡하네요. 막상 하면 쉽게 하겠지만 딱히 하고 싶지 않게 만드는 복잡함이 저를 주저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다면
스팀잇이 겪고 있는 문제를 고스란히 안고 가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가입 축하드려요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753.89
ETH 3256.4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