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친구 집에 초대되서 훠궈(샤부샤부)를 먹었습니다~ 친구들과 소소하게 밥먹은 얘기입니다.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이틀전 6월10일에 중국인 친구가 한번 밥먹자고 집에 초대를 해주었습니다.

중국음식 좋아하냐고 하길래 가끔 중국음식점간다고 좋아한다고 했습니다

제가 중국집가면 꼭 시키는 메뉴인데요..!KakaoTalk_20170612_155025564.jpg

KakaoTalk_20170612_155103057.jpg

첫번째 사진은 닭튀겨서 볶은거고 밑에것은 돼지고기 볶은건데 사장님이 일본어를 못하시고 저는 중국어를 못하기에.

사진보고 이거주세요 해서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두달에 한번씩은 꼭 가는데 진짜 맛있더라구요

(우리나라에 있는 일반 중화요리는.. 중국요리가 아닙니다. 중국인들도 그거먹고 뭐냐고?? 묻습니다)
진짜 중국요리 먹으시려면 대림동가보는것도 좋습니다~ 사장님이 한국어 안될수도 있어요 ㅠㅠ

한국인 지인이랑 같이 초대되어 중국인여자2 저포함 남자2해서 갔는데요..(다애인있습니다 그냥 밥만먹으러ㅎㅎ)

부엌에 중국식 샤부샤부 훠궈가 딱 준비되있고 고기로는 소고기와 양고기가 준비되있었습니다.

방안에는 데킬라,보드카,맥주,칵테일 등....

친구들이랑 놀면서 사진을 찍질않아서.. 구글에서 훠궈사진을 퍼왔습니다.
123123.jpg
매운양념이랑 아닌거있는데 뭐먹을래해서 매운걸 선택했는데.. 하나도 안매워요....

일본에서 맵다는거,중국에서 맵다는거 먹으면 진짜 하나도 안맵구요 뭔가 ... 다른매운맛이에요

일본은 코가맵죠 와사비가 중국은 향신료인데 혀가 마비되는 얼얼한 느낌이고 매운요리도 기름이 많아서 그런지 중화되서 하나도 안맵습니다.

제가 양고기를 좋아해서 훠궈는 진짜 맛있게 먹었습니다.

밥을 얻어먹었기에 저랑 다른한국인이 정리를 도와줬더니 손님은 그러면안된다고 그래서 너무 진수성찬이라 괜찮다고 돕겠다고 했더니 한국남자는 설거지 안하지 않냐고 묻더라구요

텔레비전에서 봤을때는 남자는 쇼파에서 티비만 보거나 아니면 부인 혼내거나 때리거나 소리지르는거봤다는겁니다.

대체 얘는 무슨드라마를 본건지ㅠㅠ어떤 막장드라마를 봤는지 모르지만 아니라고 남자도 집안일 돕는다니까..

너희가 특별한거라네요.... 그래서 한국인 이미지 딱물어보니까 춤잘추고,노래잘부르고,잘생기고,키크고,자기중심적이랍니다.

드라마로 문화를 배우니까 저러네요 그래도 다행인점은 이친구들이 한국의 막장드라마 명장면 김치싸대기를 못봤습니다.

술은 왜이렇게 준비했냐고 물어보니까 한국인은 술진짜 잘마신다고 해서 준비했다고 그랬습니다.

중국은 초대했을때 상대방이 다먹으면 먹을께 부족하다는 생각이 있어서 엄청많이준비합니다.

딱봐도 사람이 먹을수없는 양인데 과일을 다꺼내더라고요 다 손질해놔서 지금안먹으면 버려야되게끔 너무 아깝더라구요

음식이 그러면서 이런저런 얘기하다가 중국여자1명이 사드 얘기딱 할려고하니까 옆에 중국에가 중국어로 뭐라뭐라하더니 아무얘기없더군요.

나중에 들었더니 정치얘기는 하지말라고 뭐라했다고합니다.

오 현명하더라구요 그애가 그러면서 재밌는 하루보냈는데요 중국인 친구들이 쫌있는데 한국에서 중국관광객이 사건사고를 많이 일으켜서 저도 싫어했지만 중국사람도 좋은사람도 많고 모두가 그런것은 아니란생각을 갖게되었습니다.

친구들과 밥먹은 소소한 얘기였습니다.

Sort:  

중국 본연의 맛을 느끼려면 대림동이군요! ㅎㅎ

이런글에 추천이 없는게 이상하네요. 추천합니다.
그리고 좋은글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훠궈가 그렇게 맛있다는데 전 아직 먹어보지 못했어요ㅠㅠ 글 읽으면서 문화적 차이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드라마로 문화를 배우니 그런 오해(?)가 있군요..!ㅋㅋㅋ

그래서 제가 영화보면 중국사람들 싸움잘하던데 너희도 잘하냐고 맞받아쳤습니다. 한국인이면 노래춤 잘추지않냐고 노래불러달라해서 저는 쿵푸보여달라고 ~ 했더니 조용히 있더군요 ㅋㅋ

맛있어 보입니다.

이제 한국가서도 진짜 중국음식 먹으러 다닐려고합니다.

지금까지 중국음식을 잘못알고 살았네요 ㅠㅠ

음식은 맛있어 보인다. 맛있는! The first photo looks so good.

Chinese food is very delicious!!

재밌게 읽었습니다. 술술 읽힙니다! 글 잘 쓰시네요

감사합니다~ 재밌는 얘기있으면 또올리겠습니다.

@seongbuk님 다음에는 사진 많이 찍어주세요~^^ 궁금해요!!

그래야겠어요...음식에 눈멀어가지고 사진찍을 생각도못하고 바로.. 젓가락이 갔습니다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4
BTC 64060.81
ETH 3129.62
USDT 1.00
SBD 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