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한글’의 국어 탐구] ‘구개음화’ - 너의 정체는.

in #kr7 years ago (edited)

전문가는 역시 다르네요. 감탄하고 갑니다. [구디]로 발음 해보니, 혀끝이 이 뒤로 갔다가 경구개 쪽으로 빠지네요. [이]가 경구개 근처에서 발음된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이런 건 누가 말 안 해주면 캐치하기 힘들더라고요. 말해 줘도 뭔 말인가 싶을 때도 있어요 ㅜ ㅜ 잘 보고 갑니다.
추가. 묻히다는 순간 헷갈려서 찾아 보니 '흙을 묻히다'가 있고 '나물을 무치다'도 있어서 그랬네요.댓글 달면서 맞춤법 여러번 수정하네요 ㅜ ㅜ

Sort:  

도움이 된 것 같아서 저도 기분이 좋습니다.ㅋㅋ 실제로 발음도 해보고 그림도 보고 설명을 들으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ㅋㅋ읽어주시고 댓글 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19
TRX 0.16
JST 0.029
BTC 63491.17
ETH 2618.75
USDT 1.00
SBD 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