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테크 편수 바가지 사용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결정장애를 가지고 있는 검은돌입니다.

저는 물건을 쉽게 사지 못해요. 대중사회의 대량생산된 완성도 떨어지는 물건은 그냥 구입했다가 맘에 안들어 버리기 일쑤랍니다.

바가지 하나를 사는데도 한달이 걸려요. 다이소에도, DC마트에도 노브랜드에도 마음에 드는 게 없어서 한참 찾았어요. 그런데 산지 너무 오래되어서 어디에서 샀는지조차 기억이 안나요. ㅠ

언박싱

박스에 안들어있어요. 그냥 투명 비닐에 들어있죠^^

외관

IMG_6114.JPG

IMG_6115-photo.JPG

편수(?) 바가지가 다 비슷한 모양이죠.

제조사 및 제품 정보

IMG_6116.JPG

IMG_6117.JPG

IMG_6118-photo-full.jpg
(주)대우테크에서 만들었어요. 그 귀하다는 'Made in Korea'라니. 제조공장 주소와 전화번호까지 있어요!!

재질 및 특성

재질은 에라스토마(고무)로 나와있어요. PVC처럼 허접한 마감이 아니고, 멜라민 수지보다 약간 부드러운 느낌이에요.

열가소성 엘라스토머(thermoplastic elastomer, TPE)는 고무같은 탄력을 보이면서 본질적으로 열가소성인 혼성 중합체이다. 상온에서, 하나의 단일체 형의 영역(domains)들이 물리적으로 가교 결합의 역할을 하는 분자 사슬 끝에서 형성된다.

위키백과에 따르면 아마 이거 같아요. TPE.

예전엔 나무 제품을 선호했는데, 플라스틱 제품이 쓰다가 버리기 편해서 요즘은 플라스틱이 더 좋아요.

이 제품을 사게 된 이유

손잡이의 각도

IMG_6122-photo.JPG
바가지에 물을 뜨면 무게중심 때문에 손잡이가 약간 위쪽으로 휘어진게 손목에 무리가 덜가요. 양동이와 바가지에 물을 채워서 들어보면 쉽게 알 수 있어요. 이건 일부러 디자인한 것이라고밖에 볼 수 없어요.

엄지손가락 손잡이

IMG_6119.JPG

물을 많이 담으면 손아귀에 힘이 많이 들어가요. 여러번 반복하면 손잡이를 놓치기 쉬워서, 엄지손가락으로 잡는 위치가 마련되어 있으면 힘이 훨씬 덜 들어요. 그렇다고 이것으로 욕조 가득 물을 채울 건 아니지만요. --;


이게 뭐 그리 대단하다고 신나서 글 쓰고 있는지... 가격 경쟁력을 무기로, 아무 고민 없이 불편한 디자인임에도 마구 생산되는 물건들에 거부감이 들어서 그런지, 소소하지만 훌륭한 제품을 만나면 그렇게 기쁠 수가 없어요^^.

이제 3D 프린터로 원하는 나만의 제품을 찍어낼 수 있는 시대가 되어서 너무 좋아요. 스팀 가격이 좀 오르면 3D 프린터를 들여놔야할까봐요.

그럼 제품 사용기는 이것으로 마무리할게요. 감사합니다. ^^

Sort:  

사소하지만 이런 차이가 굉장히 편할 거 같네요😊

@farmerboy님 명성 51 찍은 거 축하드려요!! steemd에는 51로 나오는데, 댓글엔 50이네요...
시험은 잘 끝나셨나요? ^^

헉 정말 지금 막 51로 바뀌었네요!
시험은 잘 끝났습니다😊 이제부터 이웃분들 포스팅과 이웃분들 포스팅에도 열심히 활동하려고 합니다!

안녕하세요 ㅋㅋ 우연히 아는 동생글 보다가 파도타기로(?) 들어왔습니다.. 어흑.. 웃으면 안되는데.. 이포스팅 보면서 내내 웃었습니다.. 꼼꼼하심에 놀라웠네요.. 작은 물건에도 이렇게...^^
팔로우 하고 갑니다^^

이미 보팅으로 바가지 값은 나온것 같아서 부끄럽긴 해요. 이게 뭐라구..
신비주의님의 한줄소개가 너무 마음에 와 닿네요^^

아 이런거 꼼꼼히 보는 분들 계시죠ㅋㄱㅋㅋ. 같이 다니면 꿀템들 막 찾아주는 고마운 존재!

사람마다 가치가 다르니까요^^. 남이 그냥 줘서 약간 불편해도 계속 쓰게 되는 물건들 한둘은 있잖아요.. 버릴 수도 없고 쓰기도 애매하고.. 이럴 때 엄청 슬프거든요. ㅜㅜ
아무리 하찮은 물건이라도 명품이 있어요. 게다가 값이 싸면 횡재한 기분이에요^^

전 둔감한편이라서 ㅎㅎㅎ 그래도 써보면 좋을거 같네요!! ㅎㅎ
3d프린터로 정말 나만의 제품을 만들면 신기할거 같네요^^

오토데스크 같은데서 도면 그리는 프로그램은 있는 것 같은데, 저는 얼른 3D 스캐너가 나왔으면 좋겠어요.

전 이런 글 좋습니다 ㅎㅎ
누가 뭘 샀고 어떻게 쓰고 있는지 보는 거 좋아하거든요
손목에 무리를 덜 주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이군요ㅋㅋ

맞아요~ 아마 이거 찾느라 애쓴 노력이 가상해서 나타나 준 것 같아요 ㅋㅋ
박카스님, 농사 잘 되셨으면 좋겠어요~~
#kr-agriculture 태그 써주셔서 감사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223.84
ETH 3158.34
USDT 1.00
SBD 4.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