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팔로우하는 분들은 누구를 팔로우하고 있을까요?

in #kr6 years ago (edited)

근 한달 전에 '스팀달러 최고가 경신을 위한 가치투자 방법, 최신글 큐레이션(보팅)'라는 글을 썼습니다. 내 피드에 얽매이지 말고, kr 태그의 최신글을 보고, 뛰어난 글에 보팅을 하면 스팀 블록체인의 가치가 더 올라가지 않을까?
지금도 그 생각엔 변함이 없습니다. 2주 가까이 최신글을 읽고 내용이 좋으면 추천했습니다. 이게 스팀잇의 가치를 높이는 일이니, 피드는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여 팔로우를 전부 취소했습니다. 그런데, 최신 글만 읽고 있자니 많이 피곤하더군요. 정말 진짜 맘에 드는 글 써주시는 분만 팔로우하고 나니, '피드'는 최신글 큐레이션에 지친 영혼에게 피난처가 되었습니다.

그런데 현재 스팀잇의 큐레이션 보상체계를 보면 포스팅 후 30분이 지나고 풀보팅을 하고, 전체 보팅 금액이 커져야 이익이 극대화됩니다. 저의 피드엔 저자보상을 싹쓸이하실만한 능력자들이 대부분이니 큐레이션 보상 받으려면 피드에 올라온 최신글에 30분 되자마자 보팅하는게 유리합니다. 심지어 30분 체크하려고 타이머까지 맞추게 되더군요. 그래봐야 일주일동안 받게되는 보상은 내 스팀파워의 1/1000 정도밖에 안되는데 말입니다.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더군요. 최신글만 보면 너무 피곤합니다. 팔로우를 너무 적게 했더니 피드에 글이 30분당 1개도 안 올라옵니다. 피드를 늘리면 삶의 질이 올라가지 않을까요?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을까요? 내가 존경해서 팔로우하고 있는 분은 누구를 팔로우하고 있을까요? 이거 찾아보니 숨겨진 보석같은 글을 많이 발견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신세계!!

IMG_4692.PNG

작은 노력으로 큰 수확을 얻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여러분도 해보시길 추천드려요.

Sort:  

아아... 혹시 30분은 어떤걸 뜻하는건가요? 아직 모르는게 많습니다 ㅠㅠㅋㅋ

리스트에 들기 위해 노력해야겠군요.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글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게다가 댓글까지^^

좋은정보 감사드립니다

정보랄게 있나요--;

팔로우를 팔로우한다.. 본인의 취향과 맞는 글까지 만난다면 더욱 의미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워렌버핏과의 점심식사처럼 현자의 안목을 공짜로 사는것, 곰곰히 생각해보니 공개된 블록체인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정보의 격차를 줄이는 기술.

늘 좋은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짱짱맨 가즈아!

가즈아~~ !!!
항상 감사드려요^^

내 저두 팔로워분들 다 찾아뵈야하는데 직장인이라 그러지못하고 보팅하신분 위주로 맞보팅하려고 노력중이네요^^

저는 그래서 한번 팔로우 다 정리했어요. 요즘은 팔로우 누르기 전에 엄청 고민해요. 사랑도 일방인 것 처럼 팔로우도 짝사랑? 상대에게 요구하는 순간 강요가 되어버리니까.. 뭐, 저는 그렇더라구요.

스타일이 맞으신분을 팔로워하니 그분의 팔로워도
저와 맞으실확률이 높겠네요^^

제가 따라갈 수 없는 수준의 글을 쓰는 분들의 팔로우는 안목이 훨씬 높아요. 이걸 엿볼 수 있는건 행운이죠^^ 당연히 큰 흐름은 비슷하구요.

@relaxkim님의 추천 팔로우는 위와같은 다섯분인가 봅니다!
한번 들러봐야 겠어요 ㅎㅎ

ㅎㅎ 그럴줄 알고 다른분 것으로 따왔죠^^
물론 다 공개된 정보이긴 하죠.

이런 블로그활동을 처음해보는 저로서는 보팅. 30분후. 풀보팅 개념을 이해하기 힘들지만 팔로우에 관한 생각은 비슷한 듯 합니다. 일방적인 짝사랑...ㅠ

그건 그냥 큐레이션 보상을 많이 받기 위한 잔기술 같은 것으로 보면 됩니다. 진정한 사랑은 짝사랑이죠!!

Coin Marketplace

STEEM 0.33
TRX 0.11
JST 0.034
BTC 66753.89
ETH 3256.47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