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파일지#4 진천발파(매일매일스파업16일차)

in #kr3 years ago (edited)

이제 어느덧 마무리가 되고 있는 진천발파현장입니다.
요즘 발파업무일이 많이 줄어서 어서 빨리 새로운 현장에 들어갔으면 하지만 현실이 녹록치 않네요

발파가 끝나가는 마무리단계에서는 보통 원하는 높이에 미터를 맞추게 되다보니 바닥전체를 내리는 발파가 진행됩니다.

아주~ 많은 현장에서 이때 물이 나기 때문에 비가 안와도 천공기로 천공시에 물이 많이 나곤 한답니다.

그래도 경제적이며 효과좋은 안포화약을 최대한 사용해서 발파를 해야 공사비와 화약값을 줄일수 있답니다.

안포화약은 비료와 경유를 섞어서 만드는 화약의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주 어여쁜 핑크색 화약이랍니다 ㅎㅎ

오늘은 발파이외에도 천공기 정비도 도와드렸습니다.

저희업체는 사장님이 직접 천공기를 운전하시는데 정비할때는 워낙 장비들이 무겁다보니

여러명이 달라붙어서 정비를 하곤 합니다.

img img

img

네명이 붙어서 정비를 했으니 다들 고생했네요ㅎㅎ

스팀잇 글쓰기 기능이 바뀌어서 이미지나 동영상이 올라가는지 모르겠네요 ^^;;
동영상은 안올라가서 제거 하였습니다 ㅎㅎ

일단 오늘글은 간단한 테스트 삼아서 적어보았습니다.
모두 즐거운 주말 즐거운 스팀잇 하세요~

Sort:  

두장의 사진으로도 현장의 묵직함이 느껴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3
BTC 64107.21
ETH 3073.84
USDT 1.00
SBD 3.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