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수영다녀왔네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르스에요^^

울 스티미언님들 생존수영아시죠??

세월호 참사 이후 생존수영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으로 생존수영교육이 의무화되어 시행되고 있지만 체계화된 지도교제나 공통된 매뉴얼이 없어 시설이나 강사, 지역에 따라 제각각 교육이 이뤄지고 있어요!!
2020년부터는 전학년이 의무로 배워야한답니다

사실 생존수영의 실효성도 의문이고 중요한건 지도단계가 일원화되지 않아 배우는 학생들과 가르치는 강사 모두
정말 혼란스러워하고 있답니다!!

물에 빠졌을때 당황하지 않고 자신의 생명을 지키고 위기를 벗어날 수 있도록하는게 생존수영 방법인데
우리가 살아오면서 불하고 물을 가장 많이 접하잖아요 그런데 언제나 예고 없이 다가오는 사고를 막을 순 없지만 대처방법만 숙지하고 있다면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다고 봅니다^^

중요한건 지방에 있는 학교들은 수영장확보가 어렵다는거에요!!!!!
그래서 울 학교는 작년에 대전으로 갔다왔구 이번에는 교육지원청에서 아주 일정을 잡아서 학교에 공문으로 내려보냈답니다(이번엔 논산 국민건강센터로 갔어요)

IMG_E2109.JPG

IMG_E2108.JPG

IMG_2104 (1).JPG

IMG_E2106.JPG

IMG_E2107.JPG

어제 5학년이 8개반이라 물에 1시에 들어갔는데 4시30분에 밖에 나왔어요 ㅎㅎㅎ
다음주 월요일에도가는데 다음 교육땐 조절좀 해야겠어요 ㅎㅎ

에구 간만에 수영장에 원없이 있었더니 몸이 녹초가됐어요 그래서 오늘 아침 출근길에 몬스터 하나 사와서 있다가 마실라구요 ㅎㅎㅎ

이상 마르스에 생존수영교육기였습니다^^

오늘하루도 즐거운 하루들 보내셔요~~~

Sort:  

우리 동네 수영장에도 아이들을 볼 수 있어요.
열심히 배워두면 만약의 사태에서
최소한 자신의 생명은 지킬 수 있지 않을까요
감사합니다.

맞아요 그런 취지에서 이론교육을하는거지요^^
제가 감사하죠 ㅎㅎ 좋은하루되셔요^^

나중에 저희 아이들한테도 알려줘야겠네요^^

네 미리 수영가르쳐놓으면 좋죠^^

수영은 필수 인듯 합니다.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영 가르쳐서 나쁠건 하나도 없어요!!^^

맞팔하러 갈게요~~~

아이들에게 이런 교육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ㅠ 저도 어렸을적에 수영 잠깐 배우고 자신이 넘쳤었는데 군대서 생존 수영배우니 완전 다른 세계더군요. 어렸을적부터 이런 안전교육은 필수 인것 같습니다 ^^

조기교육의 중요성이죠^^
사회수영이랑 군대수영이랑은 좀 다르잖어요^^ 그래도 이렇게 배우면 나중에 많은 도움이 되지않을까 싶어요^^

ㅋㅋ요즘 아이들은 수영장에 가는군요...
정말 좋을듯해요

덕분에 수영많이하셨겠어요..
부럽네요..ㅋㅋ

에구 제가 초딩3학년때부터 대학까지 수영한 거리만 따져보믄 지구 한바퀴 반입니다ㅎㅎ

생존 수영이 아니라 싱크로라이즈 보는것 같으네요 ㅎㅎ

물론 교육의 일부 겠지만 아이들이 물에 떠있는 모습이 마치 그렇게 보이네요

올패스님 몇점주시는거죠?? 그건 강사가 시킨거라서...ㅋㅋ

이런것도 있군요 ㅋㅋㅋ

네 이런 교육도 있지요 ㅎㅎ

생존수영? 저는 수영 못 하는데 어떻게 하죠.ㅠㅠ
c.png

어디 다니실때 비행기만 타고다니시고 수영 배우면되죠 한손님^^

살아 있다는것은 행복한 일이지요.
열심히 배우세요

수영은 마스터해서요^^;;
제가 대학까지 수영선수생활을 했답니다^^
좋은하루되셔요~~

자유형 배영 이런거보다 중요한게 생존수영 같아요
입영같은게 더 필요하지 않나 싶은데
입영 할줄 아는사람이 잘 없더라구요

어린친구들에게 비법전수 많이 해주세요~~~~

네 그럴게요 라떼님^^
좋은하루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137.63
ETH 3161.38
USDT 1.00
SBD 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