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edwardcha888님의 질문 릴레이에 부분 참가합니다.

in #kr6 years ago

헉.. 섣불리 질문하기 두렵군여 ㅋㅋㅋㅋ 헉!!
정성들인 댓글이라녀!!!!

제가 좋아하는 일이어도 꾸준히(석달 넘긴적이 없어여..) 하게되면 질려서 내팽겨 쳤다가 다시 주워서 하기를 반복해요 ㅠㅠ
어떻게하면 질리지않고 생활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요.. ㅠ

Sort:  
  • 제가 좋아하는 일이어도 꾸준히 하게 되면 질려서 내팽겨 쳤다가 다시 주워서 하기를 반복해요.(석 달을 넘긴 적이 없어요) 어떻게 하면 질리지 않고 생활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무엇이 되었든요.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질리면 내팽겨 쳤다가(그게 단 하루일지라도) 다시 하고 싶어서 주워서 하는 일의 반복이 문제는 없지 않나요? 당연한 것 같은데요. ^^;; 사람마다 기간의 차이가 있을 뿐 꾸준하게 좋아하는 일을 하는 사람은 드물 것 같아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 답변은 좋아하는 일을 석달 안에 마스터하거나 석달 안에 끝내세요. ^^;;; 그러면 잠시 쉬어도 지금과 같은 질문은 안하게 될겁니다.

예를 들어 뜨개질하기가 좋아하는 일이어서 배우면서 꾸준히 하고 있다면 석달 안에 뜨개질의 모든 기교와 고난이도의 작품을 3달 안에 끝내버리세요.

저 같은 경우는 컴퓨터 앞에 있는 시간이 많은데 다른 성인 남성에 비해 게임을 잘 안해요. 휴대폰에 게임 앱도 설치 안되어 있고, PC에도 게임이 설치 안되어 있어요. 그런 저도 1년에 한 두 번 그 날이 오면 24시간~72시간 내외로 잠도 안자고 집중해서 게임을 하고 또 1년~2년 동안 게임을 안해요. ^^;;

지금까지 답변은 좀 엉뚱한 답변이었고요. 조금 교과서적인 답변을 하자면 밸런스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저도 비슷하거든요. 저도 좋아하는 일을 찾고 순간적으로 집중해서 진행하다가 어느 정도 하다보면 저도 질려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한번 집중하면 거의 모든 에너지를 그 쪽에 쏟아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이렇게 해봤어요. 에너지를 좀 나눠서 집중해봤어요. 그래서 조금은 덜 질리더라고요. 유현님을 저는 드라마로 알게 되었으니깐 드라마 이야기 해볼께요. 제가 드라마를 정말 좋아해요. 바빠서 드라마를 안보고 살다가도 시간이 되면 드라마를 완주하곤 한답니다. ☞☜ (영화도 좋아하고, 다큐멘터리도 좋아하고...) 제가 일본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집중해서 한 두편 완주하고 나면 또 재미 없어져요. 그 때는 또 미드나 영드를 봐요~ 미드나 영드 한 두 시즌 완주하고 나면 또 한국 드라마를 간혹 가다 봐요~(한국 드라마는 상대적으로 재미 없어서 잘 안봐요) 그러다보면 다시 또 일본 드라마 찾아서 보면 재미 있고요.

이번 답변은 답변인지 횡설수설인지 저도 잘 모르겠어요~ ㅎ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32
TRX 0.11
JST 0.034
BTC 66761.99
ETH 3256.83
USDT 1.00
SBD 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