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듀엣쏭 - '관록의 듀엣'부터 '남남듀오'까지

in #kr6 years ago (edited)

duet.png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듀엣곡들을 소개합니다 :-)









1


관록의 듀엣


cover_01.PNG

Ibrahim Ferrer & Omara Portuondo - 'Quizas Quizas Quizas'
(*위 링크 또는 이미지를 누르시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Quizas Quizas Quizas는 영화 화양연화의 ost 였던 Nat king cole 의 버젼을 가장 좋아했다. 이 영상을 접하기 전까지는. 영화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할아부지들 목소리가 듣고 싶어 검색하다가 알게 된 이 영상에 매료되었다. 노래할 때 그 사람 자체가 악기로 보일 때가 있다. 내 눈에는 이 두 분이 특히 그러하다...튜닝을 제대로 시도해 본 적은 없지만, 튜닝이 아주 잘 된 꽤 오래된 악기라는 말을 붙여주고 싶다. 노래만 했을 뿐인데 인생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는 듯하다. 귀를 앗아가는 피아노 연주부터가 마음을 훅 앗아가는데, 두 분의 듀엣으로 잠시나마 남미의 낭만에 훅 빠져들어간다.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의 할아버지들이 하나 둘 세상을 떠나고 있다는 소식에 먹먹하기도 했었다. 할아버지들 조금만 더 살아주세요, 제가 쿠바에 꼭 보러갈께요..!






2


듀엣의 정석, 로맨틱 듀엣


cover_02.PNG

Michael Buble feat. Laura Pausini - 'You will never Find'
(*위 링크 또는 이미지를 누르시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마이클 부블레의 부드럽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밀당매너’가 돋보이는 듀엣 무대. 이 영상을 보고 여자 보컬이 너무 매력적이라 여러 개 들어봤지만, 이 무대만큼 좋은 곡을 찾지 못했다. 무대에서만큼은 둘은 사랑인듯 헹






3


카풀 듀엣


유튜브에서 자주 보는 영국 프로그램. 이미 아는 분들도 많으실듯. 뮤지션과 함께 카풀하면서 노래부른다해서 ‘카풀 가라오케’이다. 제일 좋아하는 편은 샘 스미스, 아델, 해리 스타일스, 부르노 마스...나열하기에 너무 많다ㅋㅋ 유명한 아티스트들이 정말 많이 나온다. 진행자 ‘제임스 코든’이 아티스트들과 기가막히게 어우러져 노래를 함께 부르는 모습에 항상 감탄한다. (심지어 노래도 정말 잘함)

cover_03.PNG

Adele 편
차 안에서도 소울 터지는 아델 최고
(*위 링크 또는 이미지를 누르시면 유튜브로 연결됩니다.)


cover_04.PNG

Harry Edward Styles 편
얼굴도 잘 생기고 노래도 잘하고 연기까지 잘하는 사기캐릭터 해리 스타일스.
2:37분쯤 시작되는 '러브송 구간'이 매우 달콤하고 유쾌합니다

*해당 글의 영상 임베디드 링크는 페이아웃 전에 일반 링크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여러분의 듀엣곡도 저에게 추천해주세요 :-)

Sort:  

경아님 덕분에 오래간만에 'Quizas Quizas Quizas' 듣네요ㅎ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도 본지 오래 되었지만
잊혀지지 않는 영화중에 하나예요:]

역시 시네님은 아실 줄 알았어요ㅎ
보다가 조금 졸긴 했지만ㅋㅋ 명장들의 삶과 ost 가 참 기억에 남는 영화에요.
그 영화때문에 쿠바 여행간 사람들 많은꺼라 생각합니다ㅎㅎ

제가 아는 노래가 하나도 없네요😭
아 헬로우만 아는곡 이네요
다른건 이제 알아가야겠어요

네ㅋㅋ 들어보고 좋으면 오늘부로 아는 노래가 되는거져 뭐ㅎㅎ

카풀 가라오케란 프로가 있는줄도 몰랐다는...ㅎㅎ
아델 최고~ 경아님도 최고~ ㅎㅎ

저 프로 꽤 괜찮아요ㅎㅎ 독거님도 최고~!!ㅋㅋ

ㅋㅋㅋ 제임스 코든 대박이네요 ㅎㅎㅎ
아델은 왜 저리 나이대로 안보이는지 ㅋㅋㅋ

아델은 아마 마흔때도 저 모습 아닐까요?ㅋㅋㅋ
제임스 코든 느낌이 솨라있어요~ㅋㅋ

이미 마흔 ㅋㅋㅋㅋㅋㅋㅋ
아델 45 가 나왔다 해도 아무도 이상하게 안여길듯요... ^^

엇 ㅎㅎㅎ 카풀 가라오케! 저도 즐겨본답니다. 시아 나왔을때 참 행복했어요 크크

아 시아 정말 멋있져!! 저녁 맛있게 드세요ㅎㅎ

듀엣 너무 좋네요~~~
모르는 노래들이라 새로운 맛도 있었구요!
퇴근길 깨알 재미 감사합니다><

즐겨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듀엣곡은 언제나 감동이 크게 오는 거 같아요~!!
물론 잘 어눌리는 곡에서 더욱 더 느끼는 거지만요^^
들어보지 못했던 곡들인데 좋은 곡을 듣게 되서
기분이 너무 좋으네요~!!

감사합니다ㅎㅎ 제주도에 장마가 시작되었다던데, 소식 궁금해요. 별 일 없이 잘 지나가기를!!

듀엣은 아닌데 얼마전에 헨리가 youth 부르는거 보고 감동을

맞아요 요새 비긴어게인 곡들 다 너무 좋아요..
어쩌다보니 외국곡만 올렸네요ㅎ 담엔 한국곡 올려야겠어요!

카풀 듀엣 너무 재밌네요.ㅎㅎ 다른 에피소드 찾아봐야겠어요.ㅋ
우어 옆에서 저렇게 노래 불러주면..운전이 될라나...ㅎㅎㅎ

그러니깐요ㅋㅋ
보기만해도 너무 신나요ㅎ
웃고싶을 때 브루노마스편 보는데, 그럼 그냥 웃음이 배시시 나와요ㅎㅎ

카풀 ㅋㅋㅋㅋ 저도 가끔 봐요- 아델 편 보며 진짜 깔깔 웃었어요. 완전 털털- 그런데 갑자기 노래하면 쏘울 터지는 +ㅁ+

마이클 부블레 목소리 들으며 힐링하던 시절이 있었는데... 지금도 home 들으면 맘이 편안해집니다. :)

아델편이 진짜 최고죠!ㅎㅎ
저도 회사에서 집에 가고 싶을 때 home 들은 적 있습니다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