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Just writing] 첫인상...

in #kr7 years ago

첫인상은 중요하지만, 첫인상만으로 나를 평가할 사람에게는 잘 보이기 위해 노력할 필요도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원래 그렇다는걸 알지만, 생물적 본성에 대한 제 나름의 저항일까요 ㅎㅎ

Sort:  

네.kmlee님의 말도 맞습니다.
그리살면 무척 피곤한 삶이 될 수도 있겠네요. ㅎㅎ

우리의 작은 몸짓 섬세한 표정의 변화나 움직임도 모두 우리의 본성에 적극 관여하는 유전자의 조정이기에 이부분에 집중하여 상대의 의중을 파악하는 사람도 많다고 합니다.

그러니 가끔은 정말 중요한 만남이라면 조금 신경 써 주심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

심지어 우리가 의식적으로 포착하지 못 하는 요소들도 뇌에서 가공되어 느낌의 형태로 의식에 전달된다고 합니다.

저도 아무리 노력해도 첫인상에서 받은 느낌을 쉽게 지울 수 없기에, 상대도 같은 것이라는 생각에 어느정도는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럴수도 있겠네요...
뇌에서 가공되는 느낌의 형태로 전달 되는 우리의 모습이 좋으려면 평상시 늘 뇌를 훈련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항상 부족하다 느끼고 겸손하게 살아야 함에 가끔 뇌의 본능적인 명령에 이성을 잃을 때가 있네요..저두 많이 노력 해야겠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550.89
ETH 3156.32
USDT 1.00
SBD 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