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구경 에서 배우는 108가지 성공 비결~!

in #kr2 years ago

안녕하세요~!

글을 매일 올리고 싶은데 2~3일 만에 하나씩 만 올라가네요~아쉬움~!!

​오늘은
법구경 에서 배우는 108가지 성공 비결~!
성공하려면 분노의 브레이크부터 달아라 편입니다~!

​서슬에 울컥이는 화난 감정을 우리말로 "섟'이라고 한다. "섞' 김에 그만 동생을 뺨을 때리고 말았다. 등으로 쓰인다. 분노는 화가 한층 발전한 단계다. 화 정도는 그래도 다스리기가 좀 쉬운 편이지만 분노로 발전하면 웬만해선 다스리기 힘들다. 이미 자제력의 한계를 넘어섰기 때문이다. 그래서 "화 는 "난다' 고 하고 분노는 "폭발한다' 고 한다.

​자기 성품은 누구 보다도 자기 자신이 제일 잘 안다. 어떨 때 기분이 좋고 어떨 때 화가 나고 분노를 느끼는지 알고 있는 사람은 자신 뿐이다. 그래서 가급적 화나는 일을 피하고 늘 스스로 수양하는 자세로 생활하는 습관을 길러야 한다. 하지만 성인군자도 참기 힘들다는 화를 우리 같은 범부가 참고 견딘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화나 분노를 잘 다스릴 수만 있다면 누구나 대인이 되고 성공에 이룰 수 있다. 성공의 가장 큰 방해꾼이 바로 분노 이기 때문이다.

​恚能自制 如止奔車 是爲善御 棄冥入明
에능자제 여지분거 시위선어 기명임명

​-달리는 수레를 멈추는 것처럼 분노를 스스로 억제할 수 있는 사람은 잡다한 시비에서 벗어나 바른 길을 걸을 수 있다.

​법구경 [분노품] 중에서!!


법구경 (분노품)중에서

image.png

화가 날 때는 내가 화가 올라 오는구나~하고 화를 보아야 한다고
배웠지만 화를 먼저 내고 아~내가 화를 또 냈구나~ 하게 된다...
내가 또 내 마음과 다르다고 화가 올라 오고 화를 냈구나~
다름을 인정 해야 하는데~내가 또 그랬구나~
이것이 공부 되어 가는 과정이구나~
하고 공부 합니다~!

고맙습니다~!
덕분 입니다~!
감사 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749.81
ETH 2665.39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