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를 조용히 뒤 돌아봅니다 - "허울뿐인 보팅봇"

in #kr6 years ago (edited)

bbbmmm.png


안녕하세요 @kimsungmin 입니다.


오늘도 이번 주 배철수 형님이 진행한 시사토크쇼 판도라를
보면서 오프닝 멘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은 오늘 하루에서 어떤 아름다움을 보셨습니까?
누군가는 풍경을 떠올리고 누군가는 사물을 떠올릴 수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인간의 아름다움은 무었일까요?

사회사업가로 일생을 바친 헬렌켈러는 아름다움에 대해
"내부의 생명으로부터 나오는 빛" 이라고 했습니다.
빛 낼 아름다움은 결국 내 안에 있다는 의미겠지요..

아름답지만은 않은 지금의 현실 속에서 우리는 얼마나
스스로를 빛내고 있는가를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우리는 얼마나 아름다운 사람이었을까요?

오늘은 이런 물음을 자신에서 한번 던져보는 하루가 되셨으면
어떨까 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이른 아침에 테니스를 치고 와서 하루종일
와이프와 함께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늘은 자신에게 하루 얼마나 아름다운 사람이었을까? 라는
질문을 해 보면 그래도 어제보다는 더 아름다운 사람이었다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sadasdassd.png

  • 그동안 사용한 스팀잇 로고와 비슷한 완충티를 잊어버리고
    검정색으로 바꿔 달았네요,

2dasdas.png

3dasasdasd.png

4asdasdasd.png

  • 흰 뭉게구름이 가득한 하늘에서 시원하게 오랜만에
    운동을 즐겼던 것 같습니다.

5asdasdasd.png

6ddfsdfsdf.png

  • 오늘은 와이프와 오랜만에 이스트우드 시티 동네에 가서
    아이쇼핑도 하고 별다방에서 커피도 한잔 하고 여유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최근에 스팀잇을 돌아다니면서 정말 많은 보팅봇들이 활동을
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보팅봇들이
실제로 얼마나 보상에 영향을 주는지 궁금해졌습니다.

스팀달러를 보내고 금액대비 약 2배 정도의 보상으로 보팅을
해주는 계정들을 제가 다 알 수는 없겠지만, 몇몇 계정을 골라
직접 확인한 개인적인 결정은 "허울뿐인 보팅봇"이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취향과 선택이겠지만 간단하게 내용를 보면,

그나마 보팅을 많이 해 주는 계정 기준으로 20SBD 를 보내면
약 45달러 정도의 보팅을 해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45달러
큐레이터보상 평균 20%를 빼고나면 36달러가 남게 됩니다.

※ 큐레이터 보상은 보팅비율, 시간과 상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약 18~25% 사이에서 결정이 되므로 평균 20%를 잡았습니다.

36달러가 스팀달러와 스팀파워로 나눠어서 최종 보상이 결정
되기 때문에 아마도 약 스팀달러 18, 스팀파워 18 로 나누어
지게 될 것 입니다. 여기에서 스팀파워의 경우 스팀시세와의
비율로 적용됩니다.

현재 스팀기준이 4.13달러로 스팀파워보상은 18달러를 4.13
으로 나누어주면 약 4.35 스팀파워가 됩니다.

결론적으로 20SBD 를 보내고 최종으로 받는 보상은,
약 18SBD, 4.35SP 정도가 됩니다.

※ 정확한 데이타를 뽑은 건 아니니 그저 참고만 해 주세요.

물론 손해는 아닐 수 있겠지만 남는 장사도 아니라고 봅니다.

여기에 스팀의 시세 변화에 따라서 조금 오르고 내리는 부분이
있겠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스팀잇 라이프를 즐기심에 있어서
그다지 큰 도움은 될 것 같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단지 개인적인 견해일 뿐 절대 보팅봇 이용에 대하여 가부를
결정하는 부분은 아님을 다시한번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근에 업비트와 고팍스에서 스팀과 스팀달러의 지갑이 생성
되면서 조금은 좋은 흐름을 기대를 했었는데요 아직까지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고 있는 듯 합니다.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긴 하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이 탄력을 받을 때 까지는 좀 기다려 봐야 할 듯 합니다.

아마도 꽃이피고 봄이오는 3~4월쯤에는 좋은 흐름으로 저희를
기쁘게 해 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때까지는 즐겁게 스팀잇 라이프를 즐기는 것 도 좋은 방법이
아닌가도 싶습니다^^

스팀잇 가족분들 오늘 하루도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저는 약간의 이득을 보는 구조인거 같아 물어보니, 보팅봇만 배부르고 모두에게 해를 끼치는 행위라는 얘기를 듣고 하지 않고 있습니다. ㅎㅎ 맞는지는 모르지만 괜시리..못하게 되더라구영

네 사실은 그리 정상적인 행동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저도 요즘 포스팅들을 보면 많은 분들이 보팅봇을 이용하더군요!
본인이 이용하겠다는데 제가 뭐라 말할 순 없지만, 조금 안타깝단 생각도 들더군요! 조금더 실질적인 이득이 있는지 검정해보고 이용하셨으면 좋겠네요...

네 제가 느낀 부분은 제살 깎아먹는 듯 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요즘처럼 시세가 불안정한 경우에는 많은 손해를 볼 수도 있어 조금 걱정스러운 마음에 한번 확인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저는 보팅봇을 사용해 본 적이 없는데 많은 분들이 사용해보시고 @kimsungmin님과 비슷한 이야기를 하시는 것 같아요.

아 네 그랬군요^^ 그래도 비슷한 생각을 많이들 하셨다고 하시니 마음이 조금 편하네요~~ 감사합니다^^

시세변동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도 왕왕있는것 같습니다. 말씀처럼 춘삼월이 되면 스팀잇에 활력이 좀 더 돌았으면 좋겠네요^^

네 ㅎㅎ 꼭 그렇게 됬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시간 보내세요~~

상장이 아니라 지갑오픈이라 유의미한 시세변동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천원은 아닌게 어딥니까 ㅎㅎ

아 ㅎㅎ 그렇지요^^ 감사합니다~~ 동계 올림픽 보시면서 즐거운 저녁시간 되세요~~ 팀추월이 재미가 솔솔하더라구요~~

잘 읽었습니다!!!!
보팅봇의 장단점이 있겠지만 글쓴이 자신의 영혼을 물질로 바꾸는 것처럼 느껴져 조금 슬프지네요

아 네 ㅎㅎ 뭐 그정도까지는 아닌것 같구요^^ 경험을 해 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지속적인 이용은 멘탈에 조금 금이 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보팅봇 이용은 이미 완성된 현금을가지고 불안한 미래를 사는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불안정한 미래는 현실로 다가오고
현실은 언제나 냉혹하죠. ㅎㅎ

아 네 ㅎㅎ 프로필 사진을 바꾸셔서 누군가 했습니다요 ㅋㅋ 냉혹한 현실이 너무 무섭습니다 t,t 따뜻한 봄이 빨리 왔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저는... 딱히 봇은 쓰지 말자...라고 하고... 하루에 한번씩 ,busy로 포스팅을 하네요...ㅎㅎㅎㅎ 그 정도가 답니다. 최대한 보팅봇을 사용하지 말자... 이런 생각으로 하고 있네요.. ^^

네 아직은 딱히 장점은 보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즐거운 스팀잇이 되시길 바랍니다~~

계산없이 몇번 이용했는데, 딱히 봇이 큰 이득이 없군요.
또 하나 배워갑니다.

아 네 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스팀잇 라이프가 되시길 바랍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3134.74
ETH 3052.94
USDT 1.00
SBD 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