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2일차-2 '성읍민속마을(말고기) → 올레시장'

in #kr7 years ago

안녕하세요 @kimhyeran입니다.

지난 8/14~ 8/20일 동안 6박7일의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어요.😆
원래는 3박 4일 일정으로 출발했지만 제주도에 도착하니 하고싶은것, 가고싶은곳, 먹고싶은 음식들이 너무 많은데 3박4일로는 도저히 안될것 같아 즉흥적으로 일정을 변경했어요!! ㅎㅎ
저는 아빠가 일때문에 제주도에 계신덕분에 많이 지원을 해주셔서 비록현재 백수이지만 여유롭게 즐기다 올수 있었어요!! ㅎㅎ


이전 제주도 여행기
[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1일차-1 '한담해암산책로 → 숙소도착(모슬포호텔) → 마라도잠수함 → 고등어회 → 흑돼지삼겹살'

[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1일차-2 '고등어회 → 흑돼지삼겹살'

[Travel to Jeju island in korea] 제주도 여행 2일차-1 '오빠네 해물라면 → 제주오션파크 →리치망고 → 다이나믹메이즈'

다이나믹 메이즈 까지 열심히 즐기고 난 뒤 출출해진 저희는 저녁을 뭘먹을까 고민하던 중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말고기를 먹기로 결정 했어요!!
결정하자 마자 근처에 말고기 집이 어딧나 검색에 돌입했죠.
검색결과 성읍민속마을 안에 위치하고 있는 '우리마식당'에 가기로 결정😆

바로 ㄱㄱ 했습니다 ㅎㅎㅎㅎ

DSC03622.JPG
식당입구에 도착해서 주차를 하고 찰칵! 민속마을안에 위치한 식당 답게 한옥집으로 되어 있었어요.

DSC03626.JPG
식당내부도 깔끔하구요. 시간이 어중간해서 그런건지....요즘 사드 영향으로 중국인 관광객이 없어서 성읍민속마을 자체에 사람이 얼마 없었어요. 식당은 완전 저희가 전세내고 먹었네요 ㅎㅎㅎ

DSC03627.JPG
저의는 우리마코스 로 주문했어요.
(계산은 아빠에게 받아온 아빠카드로 😍)

DSC03628.JPG
첫번째로 나온 말 액기스 한잔씩 드링킹 해주시고~

DSC03629.JPG
사시미 등장!
제가 평소에 먹던 소생고기보다 두툼하게 나오더라구요~

DSC03630.JPG
빛깔이 참 곱죠? ㅎㅎㅎㅎ 엄청 쫄깃쫄깃하고 소 생고기랑은 또다른 맛, 식감 이예요!!

DSC03631.JPG
육회도 나와주시구요~ ㅎㅎ

DSC03632.JPG
쉐킷쉐킷해서 얌얌 다먹어줍니다 ㅋㅋㅋ

DSC03633.JPG
다음으로 등장한 스테이크~ 라고는 하나 떡갈비에 더 가까운느낌???
굳이 스테이크라고 한다면 함박스테이크정도 되겠네요!! ㅎㅎㅎ 요것도 짭쪼름하니 맛있어요

DSC03634.JPG
다음으로 초밥도 나오고~

DSC03635.JPG
갈비찜도 두조각 나왔어요 ㅎㅎㅎㅎ

DSC03639.JPG
생구이는 여섯점!

DSC03642.JPG
지글지글~ 쫄깃쫄깃해요!!

DSC03637.JPG
열심히 굽는 남친????(뭐하는 짓이지...............😅)

DSC03643.JPG
곰탕은 약간 음........스프같은 걸죽함과 스프맛이 났어요 ㅎㅎㅎㅎㅎ
(후추때문인가 싶기도...ㅎㅎㅎ)

DSC03644.JPG
마지막으로 나온 얌념구이!!!

DSC03645.JPG
와 얌념구이 진짜 짱맛!!! ㅎㅎㅎㅎ 밥한공기 시켜서 둘이 얌념구이랑,스테이크랑, 곰탕이랑해서 나눠먹었어요

말고기는 냄새난다는 분들이 많은데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냄새때문에 못먹을정도는 아닌것 같았어요 ㅎㅎㅎ 맛이 다 커버쳐줍니다 ㅎㅎㅎㅎ 냄새가 약간나는건 구이종류?? 그런데 구이가 젤맛있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말고기를 먹기 위해서 였지만 성읍민속마을에 왔으니 마을 구경도 하기로 했어요!!

DSC03651.JPG
민속마을 내부에는 '구경하는집'이라고 쓰여있는 집들이 많이 있어요.

DSC03652.JPG
많은 구경하는 집들중 한군데를 들어가 보기로 했어요 ㅎㅎㅎㅎ 유난히 입구가 이쁘게 꾸며져 있던 집 안으로 슝~ ㅎㅎㅎ

DSC03656.JPG
입구만 이쁜게 아니라 내부도 이쁘게 꾸며져 있더라구요 ㅎㅎㅎㅎ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벤치에서 한컷 찍고

DSC03657.JPG
흑돼지도 보고

DSC03658.JPG
남친이 흑돼지앞에서 꿀꿀 거렸더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흑돼지가 갑자기 나와서 똥을쌌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DSC03661.JPG
흑돼지 옆에 있던 제주도의 상징!! '돌하르방'사이에서도 한컷 찍었어요 ㅎㅎㅎㅎ

DSC03665.JPG

DSC03666.JPG
집밖으로 나와서 돌아다니가다 성문?으로 추정되는 곳에서도 사진을 찍었어요 ㅎㅎ

민속마을 구경을 끝내고 올레시장에 가서 회를 한접시 사가서 숙소에서 먹기로 결정하고 시장을 향해 출발했어요.
제주도에 왔으니 이쁜 경치를 많이 보고가야한다는 생각에 네비를 따라가지 않고 해안도로쪽으로 해서 갔어요 ㅎㅎ
가다보니 왠 커피잔이 있더라구요??

DSC03676.JPG
차세워!! 스톱스톱!! 하면서 냉큼 내려서는 삼각대를 열심히 셋팅하고 또 한장의 추억을 남겼어요 ㅎㅎㅎ
어딘지 정확히 모르겠지만 저 구조물에 '아름다운 제주 태흥리에서 MAXIM과 함께' 라고 적혀있네요 ㅎㅎㅎ

DSC03679.JPG
구조물에서 한컷 찍고 뒷길로 내려가서 또한컷 ㅎㅎ 여기선 정말 왜찍었는지 모르겠어요 ㅋㅋㅋㅋ

사진을 다찍고 다시 출발~ 해서 도착한곳은
DSC03683.JPG
'올레시장' 이예요~
저희가 도착한 시간은 8시쯤인데 문이 닫았을까봐 걱정하면서 같는데 왠걸 사람들이 바글바글하고 상가들도 다 영업중이더라구요 ㅎㅎㅎ 시장앞 공영주찹장에 주차를 하고 시장구경을 시작했어요!

DSC03685.JPG
들어가자 마자 보이던 귤하르방!!

DSC03688.JPG
귤반죽안에 귤커스터드크림이 들어있는건데 남친이 못사먹게 했어요....

DSC03689.JPG
제주도에서 이정도는 먹어야 한다며 졸라서 사먹은 한라봉주스...ㅎㅎㅎㅎㅎ
제돈주고 제가 사먹는데 이렇게 눈치를 봐야하다니 ㅠㅠ

DSC03692.JPG
다음으로 제 눈에 띈 씨앗호떡!!
역시나 남친이..............'안돼 가자~'하면서 ............제손을 끌어 당깁니다...ㅎㅎㅎㅎ

DSC03694.JPG
제주도 하면 또 초콜릿! 크런치!!아닌가요?? '야 엄청싸다 열박스 만원이야!!' 하지만 또...........질질질 끌려갔구요.....

DSC03696.JPG
오 만두!!!!! 저는 만두 러버예요 ㅎㅎㅎㅎㅎ 떡볶이 만두를 엄청 좋아함 ㅎㅎㅎㅎㅎ
그래봤자 뭐 또 못사먹었죠 ㅠㅠㅠ
만두가 엄청 토실토실한게 실해보이던데.......

DSC03699.JPG
와~~ 철판구이!!! 그것도 흑돼지!!!
'어제 흑돼지 먹었자나~ ' 또 질질질.....................하........

DSC03698.JPG
결국 목적지인 횟집으로 갔어요 ㅎㅎㅎㅎ 한라봉주스 하나만 먹은채..

DSC03700.JPG
저희가 주문한건 3번 모듬회예요 .
한치-참돔-광어-따돔 구성에 2인 3만원!!

DSC03705.JPG
시장에서 사온 회는 숙소에 돌아와서 맥주와 함께 먹었어요 ㅎㅎㅎ
(저희숙소가 다 좋은데 테이블이 없어서 침대옆에있던 선반을 끌어와서 바닥에서 먹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DSC03706.JPG
역시 제주도에서 먹는 회맛은 꿀맛이죠 ㅎㅎ
서비스로 갈치회를 몇점주셨는데 서비스회라 그런지 쫄깃함도 없고 별로 맛이 없었어요...
갈치회가 다 맛없다는 건 아니구요 나중에 갈치조림식당에서 먹은 갈치회는 맛있었어요 ㅎㅎㅎㅎ
(통갈치조림 정말 대박이였는데 마지막날 먹은음식이라 언제 포스팅할지.......ㅎㅎㅎ)

Sort:  

윽.... 남치니분과 알콩달콩 제주여행이라니!
안돼 가자~ 질질질... 이 큣포인트에여ㅋㅋㅋㅋㅋ
아 어디서 막 훈내나고 귀엽고 그르네요ㅋㅋ

ㅎㅎㅎㅎㅎ 큐포인트를 잘 캐치하셨네요!! ㅎㅎㅎㅎ
알콩달콩한척했지만 엄청 싸웠어요 ㅋㅋㅋㅋㅋ

잘 봤습니다! 다담주 제주 가는데 더 기대되네요!

오호~ 제주도엔 정말정말 볼것도 할것도 먹을것도 많아요!! 알찬여행즐기시고 오시길 바랍니당 ㅎㅎㅎ

남친과 맛집도 가시고 노시는 모습이 정말 부럽습니다~~ ㅎㅎ
제주도 풍경을 잘 보여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보고 가네요^^

감사합니다~ ㅎㅎㅎㅎ 이젠 또 어디로 놀러갈까 고민중이예요 ㅎㅎㅎ

아 ㅎㅎ 좋으시겠네요 ㅋㅋㅋ 즐길 수 있으실때 즐기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듯 하네요^^

말액기스는 무슨 맛일지 궁금하네요.
이것저것 다 맛있어 보이지만 마지막 회에 필이 확 꽂히네요~

말액기스는 그냥 한약맛이예요..ㅠㅠ
몸에 좋다길래 한입에 꿀꺽했습니다!! ㅎㅎㅎ

와아 말고기 육호가 정말 제대로겠는데요???/ ㅠㅠ 말고기 드실 생각을 하시다니 ㅠㅠㅜㅠㅠㅠㅠㅠㅠ 돔도 드시고 ㅠㅠㅠㅠ 제대로 다 드시고 오셨군요 ㅠㅠ

말고기 이럴때아니면 언제한번 먹어보나 싶어서 도전하고 왔습니다!! ㅎㅎㅎㅎㅎ 육질이 엄청 쫄깃쫄깃??탱탱해요!! ㅎㅎㅎㅎ

제주도 다녀온지 이틀 지났는데,
또 가고 싶어 지네요.
다음에 또 가게 되면, 저도 꼭 말고기 한번 도전 해볼까 합니다. ^^

보팅과 팔로우합니다. ^^

감사합니다~ ㅎㅎㅎ제주도 정말좋죠? ㅎㅎㅎ 저도 벌써 또가고 싶어요 ㅠㅠ

와! 정말 이번 제주도 여행 제대로 하셨군요!!!
전..육회가 가장 맛있어 보입니다~
회도 실컷드시고 당분간은 생각 안나실듯 ^^ ㅋㅋ

ㅎㅎㅎ 맞아요 당분간은 고기생각도 회생각도 안나요 ㅋㅋㅋㅋㅋㅋ 그런데 제주도 다녀오고나서 낚시에 꽂혀서 남친이랑 지금 낚싯대사고 그늘막사고 난리예요 ㅋㅋㅋㅋ

너무 이쁜 커플이네용ㅎㅎㅎㅎ
포스팅 보니...저도 남자친구랑 제주도 가고싶은....ㅠㅠㅠㅠㅠ
당장 이야기 해봐야겠습니당ㅎㅎㅎ
부러워용...ㅠㅠㅠㅠㅠ

kimhyeran님!!! 윤딩이의 이벤트에 당첨되셨습니다.
https://steemit.com/kr/@oounding/2e4jtf에 오셔서 구글 링크에 응답해주시면 이치란라맨이 슝~~~날라갑니당>_<

ㅎㅎㅎ 남자친구분이랑 얘기해 보셨어요??? 제주도 여행 완전 추천해요저는!!! 중국인들이 사드영향으로 관광을 오지않는 덕분인지 사람도 붐비지도 않고 어딜가나 경치가 그림이고 맛있는거 투성이고 난리나요 ㅎㅎㅎㅎㅎ 이치란면 당첨 감사합니다!!!^^

헤헤오늘발송했답니당
슝날라갑니당😊

우와~ 말고기라니!!! 요리가 다양하네요 ㅎㅎㅎ
말 액기스는 어떤맛일지 ㅎㅎㅎ 궁금합니다.
사람 적은 곳에서 한적하게 구경하신 것도 참 부러워요ㅎㅎㅎ

사람이 많이 없어서 사진찍기도 좋고 조용하고 정말 좋더라구요!! ㅎㅎㅎ
말 액기스는 한약맛입니다...ㅋㅋㅋㅋㅋ 그냥 몸에좋다니깐 꿀꺽하는거죠머~ ㅎㅎㅎㅎㅎ

제대로 드시고 오셨군요 혜란님 ㅎㅎ 말고기는 한번도 시도해보지 못했는데, 사진보니까 막 용기가 생기는 기분!!

말고기 한번 도전해보세요!! ㅎㅎㅎㅎ 저는 처음 생고기 한입먹는데 정말 눈이번쩍!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914.69
ETH 3017.71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