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ipe...?] 엉망진창 오뎅탕 만들기🍢 & 맥주한잔!!🍺steemCreated with Sketch.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kimheyran입니다


오늘은 야식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던중 어제 이마트에서 싼값에 구입해온 어묵을 이용해 어묵탕을 해먹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자아자!! 할수있다😆
제가 사온 저렴이 어묵은 바로 이것 노브랜드어묵 입니다 ㅎㅎㅎ

얼마나 저렴하게 샀길래 저렴이 어묵이라고 하냐구요? ㅎㅎㅎ
무려 1kg에 2,028원!! 자랑할만 한가요? 😁

사실 저는 이마트에 갈때마다 꼭 들리는 코너가 있는데요 바로 파격할인 코너 입니다 ㅎㅎ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들을 반값정도에 판매하는 건데요, 잘 찾아보면 유통기한이 나름 넉넉한 제품들도 있고 건질게 많습니다 ^^
제가 어제 파격할인코너에서 집어온 다른 제품들을 소개해드리자면...

평소에 너무 비싸 차마 사먹지 못하는 걸쭉한 피코크 블렌디드 망고주스

40% 할인가로 5,868원!! 그래도 비싸요...너무비싸요...ㅎㅎㅎ 🤣

역시 피코크에서 나온제품인 바나나 플러스 (자몽플러스도 샀어요 😍)

대박!! 50% 할인가로 무려 290원!! 가격표를 본순간 저는 여섯개를 집어들었습니다 ㅎㅎㅎ
70칼로리 밖에 되지않고, 맛도 제입맛엔 딱이였어요 ㅎㅎㅎ 후루룩 마시는 젤리입니당 ㅎㅎ

디저트살롱의 그린티 크림쉬폰

50% 할인가로 990원!!!! 빵순이는 집어들수밖에 없었습니다...ㅎㅎㅎ

자,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어묵탕을 만들어 봅시다!!
일단 육수를 만들기위해 무,멸치...........그런거 없습니다😄

대구역앞 교동시장에서 구입한 쯔유와,


제 요리의 필수품 한우감치미!! ㅎㅎㅎㅎㅎ 무려 한우 100%입니다

팔팔 끓는물에 쯔유 두국자와 감치미 적당량을 넣어 주었습니다 (지극히 제기준)


네....사약이 팔팔끓고 있습니다.😂😂😂

그다음 나무젓가락에 어묵을 끼워줍니다.

다 끼운 후 끓고있는 사약(나름 육수)에 투하
음음???? 저 나무젓가락 왜 끼운걸까요?? ㅎㅎㅎㅎㅎㅎ 나무의 맛을 우려내기 위함이였다고 칩시다 😂
(원래는 세워서 넣으려고 했으나 오뎅이 물에 다 잠기지 않는 관계로 다 눕혀버렸어요...너무 큰냄비를 사용하는 바람에...😢)

뭔가 모자란 맛이네요...이럴땐 제가 요리를 할때 항상넣는 그것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던 다진마늘을 넣어줍니다.ㅎㅎㅎㅎ

어째저째 어묵탕은 완성이 되었고...남친에게 한번 먹여볼까요?😝

자 먹어라~ 먹자~ 맥주도 한잔~~~
요즘 저희가 푹빠져있는 맥주 Fitz와 평소제가 좋아하는 TEMPT를 사와서 함께 먹었습니다 ㅎㅎㅎ

맛은 음.....간장을 준비했지만 찍어 먹을필요가 없었어요 😆
저래뵈도 나름 먹을만해서 다먹었답니다 ㅎㅎㅎ 국물은 빼고....
다음부터는 쯔유를 좀 적게넣고 간장을 찍어 먹는걸로...ㅎㅎㅎㅎ

재밌게 보셨다면 보팅&팔로우 부탁드려요.😍

Sort:  

이마트가믄 요렇게 파는군요.
오늘과 낼 집주인께서 계시지 않은틈에
함 쇼핑을 ㅋㅋ

살찐다고 못 묵게해요 ㅜㅜ

그나저나 맛나보여요~^^

소철님도 집주인님께 꼼짝못하시는군요? ㅎㅎㅎ
몰래갔다와서 혼나시는거 아닌가 몰라요~ ㅎㅎㅎㅎ
그런데 정말 맛나보이는거 맞죠....??? ㅎㅎㅎ 나무젖가락과 간장두스푼으로 우려낸 국물맛이정말.....짜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묵에서도 염분이 나와서 어묵을 저렇게 많이 넣을 경우 국물은 좀 심심하게 하는게 좋아용. 싸게 득템하셨네요. ㅋ

저날은 무슨생각으로 간장을 저렇게 때려부었는지ㅠㅠㅎㅎ 담엔좀 적게넣어야겠어요ㅎㅎ

어묵 2천원?
오.. 정말 저렴한데요 가끔 이마트에서만 노브랜드를 구경했는데
근처에 매장도 생겼더라구요
저렴한 쇼핑함 하러 가봐야겠어요

노브랜드 자체매장도 몇개생겼다곤 하더라구요ㅎㅎ 저도 가까운데 있으면한번가볼텐데ㅠㅠ

매번감사합니다^^

소환하시면 달려갑니다^^

그냥먹으면 별로인데 술이랑 먹으면 맛있을것 같은 오뎅탕!!ㅋㅋㅋㅋ

술좀 취하면 뭔들맛없겠어요?ㅎㅎㅎㅎ 니맛이 내맛이고~ㅎㅎㅎ

블렌디드..망고...(끄적끄적
시원~한 과일주스가 땡기는 요즘인데 정말 취향저격 뽜뽜뽜 하시네요ㅠㅠ
다진마늘이 요즘은 저렇게 간편하게도 나오는군여!
비록 나무맛은 배었을지 몰라도 꼬치에 끼워지니 무드 짱짱입니댜 bb

ㅎㅎ 블렌디드망고 비싸지만 짱짱맛이예요!! 완전걸쭉한 망고스무디 같아요ㅎㅎㅎ다만 세일코너에 자주등장하니 세일코너에서 사는걸 추천합니다ㅎㅎㅎ 다진마늘은 매번 사다놓고 버리는게 넘 많았는데 저렇게나오니까 버릴일이 없어서 좀더 비싸도 저게더 싸게치더라구요ㅎㅎ

저도 마트 가면 무조건 가는게 떨이코너는 무조건 스윽 보고 갑니다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필수죠?ㅎㅎ술값은 안아껴도 그런건 아껴보겠다며...ㅎㅎ

포장마차의 어묵이.. 끓이고 끓여서 진짜 진국인데
집이라도 하루죙일 끌이면 그 맛이 날지도

제가끓인다면 다불어터져 형체를 잃을지도몰라요ㅎㅎㅎ

노브랜드 생각보다 괜찮더라구요 ㅎㅎ 자주 이용합니다 ㅎㅎ

그쵸??ㅎㅎㅎㅎ 노브랜드 싸고 괜찮은게 많아용 ㅎㅎㅎ 자취시작하면서 다리미도 샀는데 한번도 사용을 안해봤네요....ㅎㅎㅎㅎ

이 순간 이 세상에서 가장 자유로워보이십니다ㅋㅋㅋ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ㅎㅎㅎㅎ :)

감사합니다 @zorba님 ㅎㅎㅎㅎ
제 맘대로 아무거나 넣고 요리하는 이자유로움이란 ㅎㅎㅎㅎ
결과물을 맛보기 전까진 정말 행복하죠 ^^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6
JST 0.030
BTC 66181.33
ETH 2700.56
USDT 1.00
SBD 2.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