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city] 도시를 바꾸는 작은 아이디어

in #kr6 years ago

쓰레기종량제 실시 이후로 가로변 쓰레기통이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가정에서 배출되는 쓰레기를 공공용 쓰레기통에 버린다는 이유, 공공쓰레기 처리에 천문학적인 비용이 소요된다는 이유로...

우리는 주변에 쉽게 무단으로 투기된 쓰레기들을 볼 수 있습니다. 쓰레기통이 줄어들고 더 심해졌다고 느낍니다. 제가 가끔이용하는 버스정류장 인근에는 항상 사람들이 버린 쓰레기와 담배꽁초로 더렵혀진 공간이 있었습니다. 버스정류장 인근이라 항상 사람들이 많이 모여있고 육교 밑이라 쓰레기를 몰래(?) 버리기 쉬운 공간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쓰레기의 모습을 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20180813_184404.jpg

20180813_184418.jpg

조형물을 설치하고 작은 정원을 꾸며 깨끗하게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은 더러운 공간에 쓰레기 하나 버리는 것에는 크게 죄책감을 못느낍니다. 하지만 깨끗한 공간을 더럽히는 것에는 죄책감을 느낍니다.

이런 작은 아이디어가 모여 도시 경관을 좀더 바람직하게 바꾸어 나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에도 작은 아이디어가 실천되어 발전하길 바랍니다.

Sort:  

정말 좋은 아이디어네요.^^

조금씩이라도 지속적으로 개선했으면 하네요 ㅎ

조형물 괜찮네요. :D

정원느낌이 납니다 ㅎ

형!! 이거 형 아이디어에요?? 혹시
좋은 아이디어라고 소개하는거에요??
어찌되었든 형에 포스팅은 반갑고
포스팅에 이런 건설적인 이야기가
나와서 더 좋고

우리 동자승도 궁금하군요^^ 잘 있죠
이젠 머리카락이 좀 자랐겠네여

포스팅 자주 올려줘요. 전 지금 막 북경도착^^
여기서 먹을것들 좀 먹어줘야 하는데 ㅋㅋ
또 뵈여^^

제 아이디어는 아니고 지나가다 보고 포스팅했어요 ㅎㅎ
우리 동자승은 머리카락이 점 자라서 포지션이 많이 애매합니다 조만간 소식들려드릴게요 ^^ 출장이 많아서 고생이 많으십니다 그것도 중국스케일로다가 ㅋ

그런게 보이고 이렇게 포스팅 하는 분들은 생각이
참 바른 분이란 생각이 듭니다
아무리 좋은것도 못 보는 사람은 항상 못 봅니다.

동자승 머리카락이 많이 자랐군요
강렬한 이미지였는데.. 지금은 웃고 있음
엄청순한 이미지겠네요.

무슨 중국수도 베이징에서 외국인은 호텔에서 안받는다고
몇번을 옮겨 이제서야 누웠네요..
암튼 중국 가끔보면 정말 중국스럽습니다.

바른 사람은 아닙니다 ㅎㅎ 도시문제에 약간 관심이 있을뿐입니다. 약간 ㅎㅎ 근데 호텔에서 외국인 안받으면 외국인은 어디서 자나요??? 대단하네요 이해가 잘 안되네요

아주비싼 호텔은 받습니다 ㅋㅋ
좀 싼 비지니스호텔이 문제구여

비싼호텔중에 그래도 저렴한 곳으로
옮겼어요 ㅜㅜㅜ
하루만 자면 되는데 하룻밤에
많은돈쓰는게 아깝습니다..
사우나 가서 자려다 꾹 참음..

도시문제에 관심 그런 관심이
바른관심이죠^^

이와 비슷한 사례를 다른곳에서 본것 같아요. 행동을 변화 시키기 보단 작은 장치로 생각을 바꾸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단순하게 시민의식 탓하는건 너무 소극적 행정같아요

저희 동네도 이렇게 해놓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쓰레기통도 좀 만들어 놓으면
좋겠는데..아직까진 지날때마다 쓰레기를
보며 인상쓰게 되네요

맞아요 길거리 쓰레기보면 2018년이 맞나싶어요 후진국같아요

You received 27.6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8.14. Congrats!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106.00
ETH 3129.71
USDT 1.00
SBD 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