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 전기료가 걱정되어 검침을 해봤습니다

in #kr6 years ago

살면서 이렇게 에어콘을 많이 가동한 적이 있을까요??

올해 유난히 더운것도 있고 이제 막 돌지난 어린아이가 있어 7월말부터는 거의 24시간을 가동했습니다

검침일을 확인해보니 23일....
에어콘 풀가동 시기에서 중간에 잘라주지도 못하고 그대로 다 합산되어 전기료가 나올것으로 예상이 되는바......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인터넷 보면 2~30만원 나오는 집도 있다고 하던데

보통 2~3만원 밖에 안나오는 에너지 절약형 삶을 살고 있던터라 2~30이라는 숫자가 현실감 없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검침까지 일주일 남은 시점인 오늘 계량기를 확인해봅니다.

지난달 검침때의 숫자는 2480.

20180815_222758.jpg

오잉!! 2860!!!! 380밖에 사용하지 않았다니!!!
누진세 3구간인 500까지 무려 120이나 남았네요. 잘하면 3구간에 진입안하고 막을 각입니다.

요즘 에어콘이 좋긴하나봅니다. 이렇게 많이 틀었는데.

그리고 아들이 작년 7월생이라 출산가구 할인 1년이 지난달로 끝났는데 이걸 또 정부에서 3년으로 연장해주네요.

감사합니다.

이건 감사하지만 가정용 독박 누진세는 빨리 개편해주었으면 합니다. 강남대로에서 버스기다릴때 정류장앞 상점 문열고 영업해서 찬바람 막나옵니다. 전 실내인줄........

한쪽은 조금이라도 아낄려고 더운데 참고 지내고 한쪽은 문열고 영업하고... 이건 좀 아닌거 같네요

한국에어콘 짱, 정부 이번 대책 띵호와, 근데 빨리 누진제 개선해죠

Sort:  

빨리 더위가 한풀 꺽이기 바랍니다^^

어제 밤부터 선선해져 드디어 에어컨을 껐네요 ㅎㅎㅎ

무슨앱이 있는거 같던데요. 전기세 알려주는...
에어컨 성능이 좋아지긴 좋아졌네요
이젠 더위도 한풀꺽이니 살만해 지겠죠
바로 겨울이 온다는 말도 있던데......

오늘 두개 포스팅 막 들렸는데 댓글도 막 끝내고..음.. 형!!
이런 스팀잇 활동 아주 좋아요 ㅋㅋㅋ
자 내일도 하나 올려주세요.^^

스마트 계량기인가 그런게 설치되어 있으면 실시간으로 알수 있다고 하네요.
빨리 이 무더위가 끝났으면 하네요~
자극받아서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ㅎㅎ

그거군요..
그건 번거롭네요

여름은 더워 걱정 겨울은 추워 걱정
자극을 받으셨다.. 좋은 현상입니다.
동자승 더위 안먹게 신경써 주세요
한번 보고 싶네요

동자승 에어컨으로 풀케어중입니다 ㅎㅎ
어제 날씨가 선선해 가동을 멈췄더니 바로 땀띠가....ㅠ

잘 하셨습니다. ㅋㅋㅋ
아직 애기라 좀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저도 애키으며 응급실 여러번 갔지요. 첫째때만..
둘째때는 이미 반 의사수준이라..

금방 선선해 진다니 이젠 약속도 지키고..
뭐.. 또... 새로운것도 좀 해볼까 합니다.
더워서 참고 있었던거요

둘째는 너무 찬밥아닌가요?? ㅎㅎ 다행히도 아직 응급실 간적은 없네요 더워서 참고있던게 뭘까요?? ㅎㅎㅎ

둘째는 이미 와이프가 의사의 경지에 다다랐고
열이 엄청나면 우선 웃옷을 벗기고 미지근한 물로 몸을 맛사지
하며 티브를 보는 경지..

더워서 참고 있어던거.. ㅋㅋ 그냥 드립친건데..
뭐 해야지요?? 알려주세요.ㅋㅋㅋ

동자승 근황 아주 좋습니다 ㅋ

누진제가 빨리 없어져야 전기세 걱정이 좀 덜할텐데요.
500을 넘기지 않았다니 다행이네요.

눈으로 확인해보고 마음이 편해졌습니다~

날씨가 오늘만 같으면 에어컨 안틀고도 살겠는데

밤에 좀 선선해서 살만하더라구요
이제 30도만 안넘으면 선선하게 느껴짐 ㅎ

뉴스가 생각보다 과장이 심했던건가요?

집집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인버터가 아닌 모델은 많이 나온다고 하던데

우리집 옛날에어컨이라 하루에 30와트씩올라감 미쳤음

인버터 에어컨 새로 구매 추천

You received 4.99 % upvote as a reward From round 3 on 2018.08.15. Congrats!

Congratulations @kbaek81!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received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간만에 콜라보래이션

[골든티켓x짱짱맨x weee] 18차 현타토끼 이모티콘 증정 !
https://steemit.com/goldenticket/@goldenticket/x-x-weee-18

참여하세요!

에휴 모두들 똑같은 걱정을하고 있지않을까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31
TRX 0.11
JST 0.033
BTC 64275.02
ETH 3139.81
USDT 1.00
SBD 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