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이나가키 에미코님 강연회 - '다시 세우는 나의 삶'

in #kr5 years ago (edited)

일전에 글에서도 남겼지만 저런분들은 저런 강연회나 책 쓰는게 사업 모델이라능 ㅎㅎ 우리나라의 퇴사열풍은 2000년에 발매돼 히트를 친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가 시작이 아닌가 싶습니다. 그도 결국은 퇴사 열풍을 통해 이름을 전세계에 알린 후, 책 장사와 강연장사 그리고 다단계 사업과 부동산 투자로 돈을 벌었죠.

https://busy.org/@jongsiksong/6b6cdp-20

Sort:  

안녕하세요, 종식님 :-)
이나가키 에미코의 경우에는 '사업 모델을 짜놓고 삶을 맞춘것인지', '삶이 바뀌고 나서 자연스럽게 삶자체가 사업모델이 된 것인지' 따지자면 후자에 가까운 것 같습니다. 물론 제 개인적인 판단일 뿐이고, 전자일 수도 있겠지요.

첨부해주신 글에 쓰신것처럼 퇴사문화에 휩쓸리는 젊은이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전 뭐 휩쓸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성인이니까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으면 하면 되는거지요. 근데 제 주변에는 갑작스러운 퇴사를 한 사람은 드무네요. 한국은 무턱대고 젊은이들이 퇴사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서 다들 징검다리를 준비한 후에 퇴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이 글로 전하고 싶은 메세지는 사실 '이런 형태의 삶도 있다.' '먹고사니즘의 형태가 다양해졌으면 좋겠다' 였어요. 전달이 되었다면 다행이고, 아니라면 제가 더 노력해야겠죠. 생각 나누어주셔서 감사합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