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식 Consciousness

in #kr6 years ago

@incu

안녕 잘지냈어?
어젠 그림을 못올렸어. 사실 일이 너무 늦게 끝났거든

살면서 나이들수록 느끼는건
주변 사람을 의식을 너무 하게 되는것 같아

각자 사연들은 다르겠지?
명절때 시댁에서, 일하는중에, 가깝고도 먼 가족에게....

나중에는 그때 그 말을 하지말껄..
나혼자 시간에 지난 실수를 후회할때가 많아

사람들을 의식하고 표현을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하지못하고 체념하는 나를 보면서

점점 내가 사라지는 느낌을 받아

이젠 나다운게 무엇인지 헷갈릴때도 있어

너도 오늘 힘든 하루였지? 수고했어
오늘은 서로 토닥토닥하자.토닥

IMG_20180221_1.jpg

Sort:  

그림 잘 보구 갑니다.바쁠때는 어쩔수 없는거죠 ^.^ 오늘도 힘내시고 화이팅 하세요~~~

네 위로 팍팍 얻고갈게요^^

괜히 으슬으슬한 분위기네요ㅋ

그런가요?기분에 따라 그림을 그려서 그런가봐요

수고하셨어요 ㅎㅎ

외부 세계에서 지켜보는 사람들의 눈과

외부 세계의 나의 손으로 나를 위로하는 그림 같네요

어떤 의미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ㅎㅎ 그림을 통해 치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단단한 돌로 입을 막아버리고싶다고 생각해서그렸어요. 지금은 괜찮아요^^심적으로 지칠때그려서 그런가봐요.수고하셨어요

외부의 시선에 위태롭게 버티고 있는 모습일까요?...
오늘 하루도 수고하신 모든 분들께 토닥토닥을 드리고 싶네요 :)

네 열심히 간당간당하게 버텼네요ㅠ 판다팸님도 토닥토닥 수고하셨어요

오늘 하루도 수고했어요( 토닥토닥)

감사해요. 오늘 토닥토닥 많이 얻어가네요^^

마음껏 하고싶은 거 하면 좋을텐데 말이죠 ㅠㅠ

그러게요. 희망사항을 마음에 품고 오늘도 버텼네요^^

#kr-art 작가님 예쁜그림 수집가 #kr-art 전담 개발자 @talkit@rbaggo 님의 큐레이션을 보고 업보트 해드립니다. 조만간 @rbaggo 님도 찾아 오실꺼에용.
한중의 중반이 지나갔네요.
마무리 잘 하시구요. @zzoya 님이 그려주신 메이달로 신나게 작가님들에게 뿌리고 있습니다. ^^;;

그리고 이건 홍보 입니다. 저 @talkit #kr-art를 위해서 시네마서비스
두번째 https://steemit.com/kr-art/@talkit/kr-art-talkit-02-pinkpig-12 작품입니다.
첫번째 https://steemit.com/kr-art/@talkit/kr-art-talkit-01-soyo-03 작품입니다. 댓글 달아 주시면 만들어 드립니다. 많은 작가님들의 도전 부탁 드립니다. ^^;;
#kr-art 이벤트 https://steemit.com/kr-art/@pinkpig/kr-art-7-23-sbd [#kr-art] 스팀잇 마스코트 그리기 이벤트 도 시작 되었으니 많은 참여 부탁 드려요.
우리딸 도연이도 참여 했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
https://steemit.com/kr-art/@talkit/kr-art-doyeon-s-drawing-13-steemit-peng-and-steemit-robo

네감사해요~^^

저도 엄청 타인을 신경쓰는 편이에요. ^^
그런데.. 나이를 먹고 아줌마가 되니 살짝 편해지기는 해요.

그리고 생각보다 남들이 나한테 관심이 없어요. ^^

그러게요. 머리로는 알고있지만 가끔 마음이 지배할때가 있어서요

글과 그림으로 위로받고 갑니다.
@incu님도 오늘 수고 많으셨습니다.

늘방문해주셔서 감사해요

토닥토닥

다르게 생각해 보면요
입이 없는 것들이 얼마나
사랑스럽고 순수하고 예쁘던가요
꽃 나무 강물......입이 없어도 눈빛과 손길과 마음의 온도로 대화할 수 있어요

말은 적게 할 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그러니 그걸 체념이라 여기지 말고
자연과 닮아가는 어여쁜 과정이라고
생각하는 건 어떨까요?

sunghaw님글보니 잠시 동심으로돌아간것같네요. 일을 할때 클레임이걸려서 심적으로 지칠때 그려서 그랬나봐요. 내일은 새로운 정화?된마음으로 스타트 하려구요^^

많이 미화된 프리다 칼로의 작품 같아요 ㅎㅎ

자고 일어나면
새 기운이 펄펄 날 거예요
아자!!!

Coin Marketplace

STEEM 0.26
TRX 0.11
JST 0.032
BTC 63585.64
ETH 3035.86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