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ubs - Hallelujah by John Cale

in #kr6 years ago

이 노래는 Scrubs라는 드라마를 통해서 처음 들었다.

아마도 2006년~2007년 사이 정도?
(실제 방송은 2001~2002년 사이에 했지만)


시즌 1 - 에피소드 4

세 명의 젊은 인턴은 자신이 담당하는 환자의 죽음을 마주하게 된다.

  1. 더 이상의 치료를 거부한 환자
  2. 운 좋게 암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지만, 치료에 실패한 환자
  3. 올바른 처방을 했으나 결국 사망한 환자

쏟아부은 마음, 노력과는 별개로
자신이 살리려고 했던 사람의 죽음을 봐야 하는 순간.
잔잔하면서도 무겁게 흘러나오는
욕설에 가까운

할렐루야

할렐루야

할렐루야


이후로 여러 버전의 Hallelujah를 찾아서 들어봤고, 많은 가수의 노래가 있음에도 여전히 John Cale의 목소리를 가장 좋아하는 것은 아마도 이 드라마의 영향이 아닐까 싶다.

Sort:  

느낌좋은 노래 잘 감상했어요.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스크럽스에서 오버킬을 듣고 제 인생곡중 하나로 저장했던 기억이...

오버킬 좋지요. ㅋ
스크럽스 덕분에 알게 된 좋은 노래가 참 많은 거 같아요. ㅎㅎ

저는 슈렉에서 나오는 부분을 좋아했답니다^^
저마다 느끼는게 다르니 흥미롭네요~
행복 가득한 주말 보내세요^^

노래 제목이나 가수 이름을 기억하는 편이 아니다보니 잘 몰랐는데
슈렉에서도 John Cale의 Hallelujah가 나오더라고요. ㅎㅎ

우와~그렇군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목은 몰랐지만 들어보니 알겠네요ㅎ

저도 제목 기억하는 노래는 별로 없습니다. ㅋㅋㅋ

들으니까 아는노래이네요 그래하늘님^^
드라마영상이랑 같이 들으니 더짠한거 같아요 ㅜㅜ
이번주말은 폭염주의보라니 더위조심하시고 즐겁게 보내세요^^

여기저기서 많이 나오는 노래죠. ㅋㅋ

할렐루야..

할렐루야..

이 드라마를 본 적은 없지만, 딱 머릿속에 맴돈 음악이네요~~ 그런데.. 다른 가사는 모르고~ 계속 할렐루야~ 할렐루야~ 밖에 ^^

노래 가사에 대한 해석과 개인적인 감정을 좀 써볼까 했다가 말았습니다.
나름 미국학 복수전공인데-_-; 설명하려니 좀 애매해서요. (전공도 못하면서 무슨 복수전공까지나 했는지..ㅎㅎ)
http://viamedia.or.kr/2011/10/01/1489
가사는 이쪽 링크 참고하시면 그래도 괜찮을 거 같아요.
심심하실때 함 보시길.. ㅎㅎ

솔직이 모르는 가수고 노래도 첨 인데 듣는내내 임재범이 크로싱 되네요 ㅎㅎㅎ
죄송합니다

비슷한 느낌인 거 같습니다. ㅎㅎ

그렇네요..
어디서 들었나 했더니 쉬렉에서 시컨 들었네요..ㅎ
할렐루야~~
행복한 주말 되세여.

넵! ㅎㅎ
@store25e님도 즐거운 6월 첫주 되시길 바랍니다.

이노래 좋죠. 전 이 드라마는 안봤지만 병원만큼 이 노래가 어울리는 곳도 없는것 같아요. 생과 사가 한끝에 있는 곳인만큼 이 노래가 묵직하게 울려퍼지는 느낌은 알것 같아요

그런 의미에서 아름다운 목소리나 화음이 들어간 버전의 할렐루야는 별로 안 좋아합니다. ㅎㅎ;
신에게 따지듯 불러야 제맛인 거 같거든요. -ㅅ-ㅋ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986.23
ETH 3026.15
USDT 1.00
SBD 3.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