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ghtwish 좋아하는 형들 있나? 날도 더운데 Metal 가즈아~

in #kr6 years ago (edited)

형들 북유럽의 심포닉 메탈 밴드 Nightwish의 Elan이야.
라이브 버전으로 골라서 기타랑 아이리시 휘슬 부분을 연주했어.

아이리시 휘슬은 아일랜드 민속악기인데 이렇게 생겼어. 우리에겐 타이타닉 주제곡으로 유명하지.^^ 사진은 D메이저 키에 쓰이는 Low D 휘슬이고 이 곡에선 Low C 휘슬이랑 Hich C 휘슬을 썼어. 아이리시 휘슬은 조성별로 다른 악기를 써야 해서 연주자들은 보통 여러 개를 갖고 있지.

IMG_0034.JPG

그리고 연주에 쓰인 기타는 올해로 딱 30년된 기타야. 세고비아에서 만들던 추억의 일렉기타 베스터지. 고등학생이었던 88년도에 저녁값 아껴서 하루에 500원씩^^ 용돈을 모아서 산 거야. 픽업 등 일부 전기 파트만 교환하고 나머지는 원래 상태 그대로... 덕지덕지 붙은 스티커가 세월을 말해주지?

SAM_0089 (2).JPG

이건 나이트위시의 라이브 동영상이야.

시원한 메탈 연주가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는데 도움이 되었기를...
오랜만에 스팀 시세도 많이 올랐네. 다들 힘내자구~!!!

스팀 떡상 가즈아~~~!!!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3주차 보상글추천, 1,2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3-1-2

3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나 겁나 좋아함. 메탈빠임. 보컬도 했었어. 나이트위시 죽이지. 스팀잇에서 메탈빠 만나니까 미친듯이 반갑다. 게다가 기타도 멋지게 치고~

ㅋㅋㅋ 이래서 빨리 스팀 커뮤니티스가 출범해야한다니까... 록, 인디, 메탈키드들끼리는 서로 뭉쳐야 사는데 서로 찾기가 힘들어서 말이지~ 나도 반가워~~ 빨리 스팀잇 록 커뮤니티가 만들어져서 음악이야기에 서로 마구마구 보팅해 주는 날이왔으면 좋겠네...ㅋㅋ
Visual-Story-Telling-Lets-Rock.jpg

그러게 기다리고 있어!!

나이스 연주 !
웃 옷이 어디서 많이 보던 건데.... 설..마 보급..?

아니야... 연한 갈색 민소매 티셔츠일 뿐~ ㅋㅋㅋ

나도 난닝구 보고 보급인줄...군대에서 저거 입고 작업하면 몸에 피카츄 생기곤 했는데 ㅎㅎㅎ메탈에 여자 보컬은 처음이네, 다룰 줄 아는 악기 이거 말고 더 있을 듯...부럽...ㅎㅎㅎ

아니 이 사람들이 남의 멀쩡한 민소매 티를 보고 왜 자꾸 난닝구래, 진짜...ㅋㅋㅋ 배에 조그만 주머니까지 달린, 나름 디자인 예쁜 티로구만.... ㅋㅋㅋㅋㅋㅋㅋ

색깔때문에 그리 보인 듯...ㅎㅎㅎㅎㅎ1절에서 끝냈어야 했는데 나까지ㅠㅠ

ㅋㅋㅋㅋㅋㅋ

내가 많이 듣던 이 노래도 추천~ 어우 저 헤르메스 형의 기타 실력~~~크아~~ 아니 아이리스 휘슬도 부네 헉

기타는 세월에 비하면 부끄러운 수준이고 아이리시 휘슬은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어... 근데 링크한 뮤비 수위가 좀 쎈 듯...;;;;

아니 노래는 좋은데 뮤비를 저렇게 만들어놔서 어디다가 링크도못 걸고 있음.
조용히 한번 걸고 빠질라 했더만 결국 19금 떠버렸네 ㅋㅋ

명곡 리메이크한 거라 좋긴 한데, 뮤비가 아무래도...ㅜㅜ 라이브 버전 같은 걸로 링크 교체하는 게 낫지 않을까? ^^;;

수정완료 ㅋㅋ 근데 저것도 영 완벽하진 못하다 ㅋ

원곡 작곡자 세르주 갱스부르(맞나?)가 워낙 그런 컨셉으로 유명한 사람이었잖아. 저 정도야 뭐. 어쩔 수 없지... 수고했어~ㅋㅋㅋ

아니 세상에나 헤르메스형은 모르는게 없네 ㅜㅜ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