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운영체제는 아직DOS이다.

in #kr6 years ago

블록체인 운영체제가 DOS다... 그냥 제 사고수준에서 막 지른 말입니다.

윈도우가 개발되지않고, 여전히 DOS운영체제로 pc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었다면 지금처럼 세상이 pc기반으로 움직이지 않았을것 같습니다.

제가 하고픈말은, 윈도우가 어렵고 복잡한 컴퓨터를 일반화시키는데 큰 공을 세운것처럼 블록체인을 활용하는 운영체제가 좀더 일반인이 접근하기 쉬운 것으로 진화하고 개발된다면 굉장한 활성화를 불러올것이라는 너무나 뻔한 얘기입니다. 이것은 단지 시간의 문제일뿐인것 같습니다.

혹시, 윈도우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하나 클릭하면서 그것이 실행되기 까지의 알고리즘을 생각하고, 고민하시는 분이 계신가요? 인간의 뇌는 편리한것이 익숙해지면 그 이면의 내용은 깊이 생각하지 않게끔 디자인되어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역시, 많이 다듬어야하겠으나, 블록체인에 대해 지식이 전무하신 분들도 이용하는데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물론, 그 구조에대해 이해시키기는 아직도 어려운 일입니다.

이제 많은 dapp들이 하나둘 만들어지고, 활성화 되면서 개발자들이 반드시 기억해야할 키워드는 '접근성'이 아닐까 합니다. 너무 편리해서 블록체인기반이라는 사실조차 잊게만들정도로 말이지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이진법을 늘 생각하는 사람이 없듯이, 블록체인위에 쌓아올린 창조물들을 어린아이부터 노인까지 쉽게 접근할수있는 날이 빨리 오길 기원해봅니다.

Sort:  

옳은 말씀입니다. 접근성과 편리성이 대중화의 핵심인것에 동의 합니다. 팔로하고갑니다 자주소통해요

가끔 벽에 부딪칠 때마나 하게 되는 생각
저만 그런줄 알았습니다.
그냥 뭘 몰라서 그런걸로

사실 한국에서 겪는 가장 큰 문제는 언어의 장벽이 아닐까요....

도스 공감가네요 스팀은 윈도우 3.1 정도의 느낌입니다 ㅎㅎ

더위가 가고있어요!!! 선선한게 좋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4
TRX 0.11
JST 0.032
BTC 61914.69
ETH 3017.71
USDT 1.00
SBD 3.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