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D] 코인 관계자를 단톡방에 초대하다 (chat with a member of supernet)

in #kr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goldenman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소소하게 코인 투자하면서 일어난 일상적 에피소드 나눔입니다^^

첫만남


지난 주 어느날,
SuperNET(Komodo코인 소속사)의 slack에 DM(Direct Message; 개인톡)이 왔습니다.

뭔가 뜬금없기도하고,
워낙 스팸도 많이 오고 해서 뭔가? 싶었지요.
그런데 스팸이라기에는, 그 내용이 돈 얘기도 아니었어요.
단순히 한국에 대한 질문이었고, 어설프지만 한글입력까지 곁들여진 정성도 보였구요.


사용자 정보를 보니 "BarterDEX PR(홍보) 담당" 이군요

뭐지? 관계자 사칭인가?

라는 의문이 먼저 피어올랐지만 사칭치고는 좀 이상합니다????!!!!
과거 관계자 사칭의 사기시도를 많이 접해봤던,

의심많은 저는 구글링을 해봅니다. (미안 크리스, 그땐 난 의심투성이였어 ㅜㅜ)

오호... 일단 이 친구는 진짜의 향기가 솔솔납니다.
그리고 대화내용이,
한국에 있는 컨퍼런스가 있다면 참석하고 싶다며 정보를 요청하는 내용이기도 했지요.

근데 어찌 나를 알고?

아마 제가 스티밋에 KMD 관련 포스팅도 하고, 국내 커뮤니티에서 나름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부분이,
SuperNET측에서도 인지를 하고 있었나 봅니다.

나중에 물어보니, audo라는 관계자 친구가 알려줬다더군요.
저 친구와는 제가 버그나 오류에 대한 질문을 단톡방 분들을 대신해서 많이 물어보면서 대화한 적이 있거든요 ㅎㅎㅎ
(근데 불만도 잔뜩 얘기했었는데... 제가 밉진 않았나봅니다 ^^)

그 이후,
여러 박람회 및 컨퍼런스 정보를 나누고,
이런 저런 친분도 쌓는 중에,

카카오톡을 하고 싶답니다.
제가 많은 한국인 투자자들이 카카오톡 단톡방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해서 정보를 교류하고 있다고 했더니, 본인도 함께 하고 싶다는 겁니다.

우와.... 한국 사랑이 남다른 친구지요?

슈퍼넷 멤버들 중에서 몇몇이 한국을 좋아하며 컨퍼런스를 알아보는 것도 방문 계획을 짜기 위해서라고 하더라구요.
암튼,

몇몇 다른 알트코인들의 개발자/관계자들이 한국의 카카오톡에 들어왔다는 소식을 간접적으로 접하면서도 "대단하다", "부럽다"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신기한 느낌이 들었네요.

카카오톡 입성


제 아이디를 알려주고,
다음날 개인톡이 "까톡!" 하면서 들어옵니다. 오호....
단톡방 구성원분들에게는 이미 말씀드려놔서 다들 기다리고 계시기에 바로 링크 투척!

오오... 모두들 반겨줍니다.

그런데.... 난데없는 꼬부랑 글씨의 등장이 어색합니다.
그런데(2).... 단톡방에 영어능력자분들이 이렇게 많았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ㅋㅋㅋㅋ

Chris 의 정체(?)


벌써 마음만은 한국에 왔습니다 ㅋㅋㅋ
한국오면 술먹을 생각부터하네요...워........

그러면서 난데없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를 시전합니다 ㅋㅋㅋㅋㅋㅋ

와... 저도 깜놀ㅋㅋㅋ

한국인이 아니냐는 의혹이 불거지자,
Chris(aka. diesmaster)는 영상을 하나 붙여주면서 자신의 정체를 드러냅니다.

자신은,

네덜란드인이며 16세이며 한국을 좋아한다.
1년전 쯤에는 한국어도 아주 조금은 공부를 했었다.
영어는 발음이 별로여서 좀 부끄럽다.

응? 16세???!!!
영상에서도 최연소...

한국나이면 17, 18세... 고딩나이!

사실 다른 암호화폐 단톡방에서도 10대 친구를 본 적 있고,
그 친구 또한 치기어린 단순한 어린 친구가 아니라 암호화폐를 대하는 진중한 자세와 어른 못지않은 분석력을 보고 감탄한 적이 있기에, 그저 웃기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아.....
난 고딩때 뭘 하고 있었나........ 는 후회와 부러움이......

떡잎부터 다른 암호화폐 투자자 & 현역 활동가라니...

그래서였던가...
11월말의 inside fintech 박람회는 준비기간도 촉박하거니와 학교때문에도 오기 힘들다고 했던것이였...ㅋㅋㅋㅋㅋㅋ

그.런.데. 거기 더하여,
한국오면 음주할 생각부터 하다니 ㅋㅋㅋ 역시는 역시나였습니다 ㅋㅋㅋ
(왠지 한국오면 음주가능 나이가 몇살이냐고 묻더라니....)

국가와 인종과 나이를 뛰어넘는 만남이 더 유쾌해졌습니다...

그 이후,


부작용이라면,

  • 단톡방에는 사람들이 SuperNet과 Komodo 개발자인 jl777을 욕하는 현상이 거의 없어졌습니다.ㅋㅋㅋ
  • 그리고 밀린 톡내용을 따라잡으려니 영어를 읽어야하는....
  • 기타 뻘내용의 채팅이 좀 줄었....

그래도 신선하고, 지루한 투자생활에 활력소가 되어준 Chris가 고맙네요.

얼른, 한국와라!
형아들이 궁금한게 많다~ 얼른 밋업도 하고, 궁금증도 풀어주고,
또 형아들이 몰래 술(?)도 사줄게~~~!!!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아가마좀....ㅠㅠㅠ존버는 확정이라...그냥 방을 나왔었는데 ㅎㅎ 관계자가 입성했군요 16살 충격적입니다 ㅎㅎ

ㅜㅜ 저도 아가마는 안씁니다!!!! 새버전이 언제 나올런지.......

엌....그...거기 있는 제 코모도...뺄 수 있...곘죠...ㅠㅠ

온다면 스팀잇 머그잔 드리겠습니다 ㅎㅎ

슈퍼넷도 스트밋 계정 있으니... 좋아할 것 같아요 ㅋㅋㅋ

오 이런 일이 일어나기도 하는군요 ㅎㅎ 놀랍습니다 ㅎ

투자생활에 활력이 되는 재밌는 에피소드네요!

재미있는 에피소드네요. ㅎㅎㅎ
청소년(?)이 한국에 와서 술 마실 생각부터 하다니.. ㅋㅋㅋ

ㅋㅋㅋ 우리도 수학여행가면....더하면 더했지요 ㅋㅋㅋ

좋은 소식 들려왔으면 좋겠네요 ㅎㅎ

ㅎㅎㅎ 저도요!!!!!!! 근데 언제쯤 ㅜㅜ...

단톡방에 참여하려니 운영정책 위반으로 참여가 안되네요.
어떤 고약하고 못된 사람이 신고를 한 듯 합니다.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풀릴때까지 기다려야 되나요? 아니면 혹시 개설한 새로운 방이 있는지요?

아... 안타깝네요 ㅜㅜ 다른 방은 없구요.
1주일 동안 기다려야 입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 사이에 궁금한 점있으시면,
http://cafe.naver.com/supernetkorea
이곳 카페에 자료를 정리하고 있으니 와서 보시고 궁금한 건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

아 네, 감사합니닷!!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1041.41
ETH 2947.17
USDT 1.00
SBD 3.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