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들 맞는 결핵백신에 비소가 검출되다니... 충격적이네요 ㅠ

in #kr5 years ago (edited)

이틀전에 네이버 검색어 순위가 BCG 백신이 올라와있길래 관심이 가서 검색을 해보았더니 ...

뜬금없이 비소가 언급되더라구요 ?

백신을 검색했는데 중금속이 갑자기 왜 나와 ? 기사가 뭐 잘못된건가. 비소가 내가 알고있는 그 비소가 아닌건가 싶어서 몇분동안 이것저것 검색하며 알아봤더니...

충격적이게도 제가 아는 비소가 맞았습니다.

1군 발암물질로 지정되어있는 비소가 영유아들이 맞는 백신에서 검출되었다니... 이게 말이나 되나요 ㅠ


기사를 읽다보니, 비소가 기준치를 넘어서 회수했다고도 하고 그럼에도 안전성에는 문제가 없다고도 하고 ...

중금속은 아예 있으면 안되는 거 아냐?
기준치라는게 있어?
그런데 안전하다며?
안전한데 왜 회수를 하지?

와 같은 의문들이 생기시는 분들도 있을것 같아서 몇가지 자료를 토대로 정보를 드리고자 영상을 만들어봤습니다.

약한형제 채널 구독하기


해당 영상에서는 아무래도 중립적인 입장을 취하기 위해 정보전달만을 위주로 작업하긴 했으나... 개인적으로 실망감과 당혹감이 크네요.

불과 2달전까지만 해도 식약청에서 실무실습 을 했었는데, 이러한 사건이 터질때마다 괜히 가슴이 덜컥 내려앉는 듯한 기분이 듭니다 ㅠ

영상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번 BCG 백신에서뿐만이 아니라 다른 백신이나 의약품에서도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진 않을까 진심으로 우려가 되네요.


백신을 접종한 자녀들 두고계신 부모님들 마음은 어떻겠습니까...

관련기관에서는 안전성에서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막말로 문제가 있어도 문제가 있습니다 ! 라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하아
설령 정말 아무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저번에 일어난 발사르탄 사태와 더불어 의료당국에 대한 불안감과 실망감은 쉽게 종식되지 않을 듯 합니다.


KakaoTalk_20180724_210114709.jpg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dclick-imagead

Sort:  

헉~ 백신에 비소라니요? 당국은 의약품 관리를 어떻게 하는것인지 모르겠네요!

그러니까요 ㅠ 의약품에 있어서는 더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데 허술한 부분이 많은듯 해요 ㅠ

보클하고갑니다^^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jjm.jpeg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짱짱맨은 저자응원 프로그램입니다. 더 많은 저자 분들에게 더 큰 혜택을 드리고자 스파임대 스폰서를 받고 있습니다. 스폰서 참여방법과 짱짱맨 프로그램에 관해서는 이 글을 읽어 주세요. 기업형 예비증인 북이오(@bukio)가 짱짱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증인 보팅은 큰 힘이 됩니다. Vote for @bukio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3
BTC 64320.07
ETH 3154.23
USDT 1.00
SBD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