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남자의 Not simple recipe (고구마 감자칩편)

in #kr7 years ago (edited)

그림1.jpg

  • 집을 엉망으로 만들어놔도 이해해주는 와이프에게 무한한 감사를 표합니다.
  • 무단으로 @rosaria 님의 글을 표절합니다. 이해해주시라 믿습니다.

상여자의 Simple Recipe (고구마 칩 편)-바로보기

안녕하세요!~ 상남자 @forhappywomen입니다.

@nhj12311님의 DB 무작정 따라하다가 오늘은 @rosaria 님을 따라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간단하다고 시작해본 레시피,

고구마칩인데요!~

시중에서는 꽤 비싼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왜 비싼지 알게 되었습니다 ㅎㅎㅎ

재로 : 고구마, 감자, 설탕, 식용유 혹은 콩기름 (전.. 카놀라유로 했는데 맞는건지...)

재료 정말 간단했지요!~~

조리법도 정말 간단하였지요!!~~

이 과정은 안하셔도 되는데, 집에 있는 고구마와 감자가 온통 싹이 다 나버려서...

.... 다 제거 해버렸습니다 ㅎㅎ

하나. 고구마와 감자는 최대한 얇게 썰어주신 후

속지 맙시다, 필터효과

물에 10분 정도 담궈 전분기를 빼주세요.

둘. 물기를 뺀 고구마와 감자는

키친타월로 물기를 하나도 남김 없이 제거해주세요!
(음... 그래도 촉촉하긴 하더라구요... 키친타월 몇장이나 썼는지....와이프 눈치보면서 했습니다 ㅎㅎㅎ)


전 카놀라유로 했는데... 이유는 ... 가정의학과 선생님 글을 읽고서...
"여보! 카놀라유 좀 줘봐~" 이렇게.... 되었지요

어찌되었건... 카놀라유가 고온이 될때까지 기다렸다가..

셋. 고온에서 준비한 고구마와 감자를 잘 튀켜주세요!~~

(얇게 썰어놓으면 금방 잘 익습니다. @rosaria 님에 의하면...
하지만 저처럼 두껍게 썰어 놓으면.... 결국 두번 튀겼다는...)
노릇노릇 할때 건져주세요.

식기전에 설탕을 솔솔 뿌려주세요.!! ~~

전 조금만 뿌렸습니다 ㅎㅎ


맛있는 고구마, 감자 칩이 완성됐습니다!!!
IMG_1684.JPG

자꾸만 손이 가는 간식!!!

고구마 칩이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은 왜 일까요...

@rosaria 님 블로그 보면서 재미있게 준비했네요.

아기가 잘때 포스팅 하는게 제맛인것 같아요 ㅎㅎ

여러분도 오늘은 특별히 더

즐거운 일요일 보내세요!!~ ^^

무단으로 포스팅을 따라했지만 @rosaria 님은 웃으며 허락해주실거라 믿습니다 ^^

상여자의 Simple Recipe (고구마 칩 편)

연재글 by FORHAPPYWOMEN of MEDITEAM

<임신을 준비하면서> @imyss.you 님 의견대로 marked down 으로 수정하였습니다 ㅎㅎ

# 목차 『Part I. 임신준비부터 출산까지!!』 by forhappywomen

13. 무월경 1주차 : 젊은 당신. 그대 난소(Ovary)는 젊은가?`
14. 무월경 2주차 : 아기를 가지는 방법
18. 무월경 5주차 : 엄마가 된다면 이정도는 알고있자#2 회와 생선
25.임신 8주차: 토나올땐?? 무슨약을?!
30.산모가 알아두면 좋은 법령 임신12주차
35.기형아검사 결과를 살펴보자 임신 17주차
36.침습적? 비침습적? 무슨말이지?!!! 임신 17주차
37.고위험군? 양수검사???!!!! 임신 17주차
38.융모막검사
39.이게 태동인가?? 임신 18주차

의사들이 직접 쓰는 최초의 STEEM 의학매거진 https://mediteam.us-바로보기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얇게 잘써시고 바삭하게 튀기기도 잘하시구!! 크~고구마 감자튀김 너무 먹고싶어용><!!😋

@jiahn 님도 한번 시도해보심이^^
저는 이제 더이상 하지 않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얇게 썰었는지 안보이도록 멀리서 찍었습니다 ㅎㅎ

앗 맛있겠어요.. 츄릅

@zoethehedgehog 님 이 방문해주셨군요. ㅎㅎㅎ 맛은...그다지 ... 설탕 쳐서 먹으니 먹을만 했습니다 ㅎㅎ
그래도 아내는 맛있다고 말하며 먹어주더라구요 ㅎㅎㅎ

해피우머님ㅋㅋㅋㅋ 진짜 볼매이신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
키친타월은 눈치 보실만 하셨네요ㅋㅋㅋ

네... 사실 수많은 키친타월을 버리기전에 사진 찍은게 있었는데...
욕 먹을까봐 ... 올리지 않았습니다 ㅎㅎ

와우~ 대단하십니다~
@rosaria님의 요리인줄 알았어요~~ ㅋㅋ
눈치 보면서... 수고하셨습니다~~~^^

cookingpapa 님이시군요 ㅎㅎ 제가 팔로를 안하고 있어서 팔로 하였습니다

키친타올 낭비가 심해서.... ㅎㅎㅎ

감사합니다 ^^

좋은 글 보고 갑니다. 저도 그런적이 있는데, @rosaria님이 이해해주시더라구요~^^

@seunglimdaddy 님 오셨군요!. ㅎㅎ 마음이 놓입니다.

하지만 @rosaria 님의 댓글이 달릴때 까지 전 기다리겠습니다 ㅎㅎ

@rosaria 님 보고 계신가요?^^

오오!!!!좋으네요!!!!
신랑에게 보여주고 만들어달라해야겠어용!!!

아... @dayul 님... ㅎㅎ 요리는 직접하시는게 맛있고 직접하시는게 간편하며, 어지럽히지 않습니다 ㅎㅎ

오... 모든 남자들의 적이되면 안될터인데.... ㅠ_ ㅠ ㅋ

정말 못하는게 없으십니다. 대체 ... 정체가...?

본업?... 일까요?

ㅎㅎㅎ 오늘은 DB대신에 해보았습니다 ㅎㅎ
스티밋에서는 @nhj12311 님과 @rosaria 님 같은 백종원 뺨치는 명강사가 포진해있으니 쉽게 쉽게 배우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조만간 로자리아님과 저는 백수가 될지도... ㅋㅋㅋ

ㅋㅋㅋ악 @forhappywomen님 포스팅보고 저 울었습니다>.< 남편에게 보라고 재밌다며 저 웃는것에 동참하라며 강제 읽히기도했구요ㅎㅎㅎ 키친타월눈치보며 썼다는게 넘 귀엽네요ㅎ (은근 비싼데 많이 쓰시긴하셨네요 ㅋ.ㅋ) 근데 정말 맛나보여요! 저도 집에서 한번 해먹어야겠어요!!!^^

키친타월... 아내몰래 버렸습니다. 버리기전에 사진찍어뒀는데 ㅎㅎㅎ 스티미언분들께 욕먹을까봐 사진은 올리지 않기로 결심하였습니다

너무 재밌게 봐주시니 송구스러울 따름입니다. ㅎㅎㅎ

왜 비싼지 알겠습니다.
저는 사먹는걸로...ㅋ
대단하시네요!

스티밋은 참으로 따듯한 곳같습니다. ㅎㅎㅎ 따라하기만 해도 '대단해지니'깐요^^ @gilma 님의 포스팅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443.30
ETH 2653.66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