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돌아갈수 없는 그시절의 사람들 , 만남

in #kr7 years ago (edited)

인생은 힘을 줘야 하는 타이밍과
힘을 빼야 하는 타이밍을 잘 사용해야 한다.
그런데 이렇게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추는 사람은 없겠지.

호기롭던 20대 시절에는 힘조절이라고는 할줄 모르고...
왜그리 악착같이 힘을 주고 살았을까.
힘조절할줄 몰랐던 서툰 내20대,
지금 생각하니 안쓰러운 마음 가득.
불안한 미래 때문에 암흑같은 미래를 보려고 얼마나 내달렸는지..

30대 중반이 되고나니...
조금은 아주 조금은 힘을 줘야 하는 타이밍과
힘을 빼야 되는 타이밍을 조금을 알거 같다.

지금나는 힘을 빼야 하는타이밍.


어제는 나보다 한참어린 동생들과 시간을 가졌다.
무려 그녀들과 나는 10살차이.
10살차이지만 정신연령은 그녀들과 비슷하다.
하지만 그녀들의 고민을 들으니..
앞이 보이지 않는 미래에 대한 두려움.
내가 20대에 했던 비슷한 고민거리들.

10살조금 나이 많은 언니가 고작 할수 있는건.
맛난 저녁을 사주는일.
그리고 너희는 지금 충분히 잘하고 있고.
너무 반짝 반짝 이쁜 나이이니.
너무 걱정하지말라는 조언뿐.


  • 신기하게 크림이 얹어져 있는 크림 카레 우동

  • 숯불구이 반반
    매콤한맛과 간장맛의 직화향가득한 숯불구이.
    요것도 내취향~

  • 계란후라이가 너무도 이쁘게 얹어 있었던.
    스테이크


맛난 음식들을 먹으며...
나의 힘든 시절 함께 했던 그녀들과 함께..
그날의 추억들을 이야기 하며
추억과함께 먹는 식사.
냠냠 .
맛난 음식과 추억들.
오늘도 먼훗날 추억으로 남겠지.

이야기 하다보니..
주책맞게 너무 내이야기만 했나봐,
이야기를 들어주는 사람이 될거라고 다짐했었는데...
이야기 하다보니... 내가 더 위로가 됐던 시간.
고마워 이쁜 동생들.

예쁜공간에서 마음도 반짝 반짝 빛나고 예쁜 사람들과의 만남.
소중한 시간들.
가슴한켠이 따뜻해져서 돌아온다.
기쁜 마음이 가득이여서 그런지 쉽사리 잠이 오지 않아.
책한권을 폈다.


새로운 사람들과의 만남도 중요하지만.
다시 돌아갈수 없는 그시절의 사람들도 살뜰히 잘 챙겨야지,
보고싶은 얼굴들 새록새록 새기며
아쉬운 마음 가득 안고 잠이 든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어깨에 힘이 들어가면 힘든 법이죠.ㅎㅎㅎㅎㅎ

정말 나이에 따라 비슷비슷한 고민들을 하며 살아가는구나 싶어요~ 함께 고민을 나누고 공감해주는 예쁜 동생들이 있어 플로라님 너무 행복하실듯^^
저도 친구는 오래된 친구일수록 좋더라구요.
따뜻하고 맛있어보이는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ㅋ

20대가 지나면 고민 없이 살겠지 했지만 역시 다른 고민들로 채워지더라구요~ 다들 적당한 고민거리를 안고 살고 있구나 싶으면 괜히 위로 받는것같구 그래요~ ^^ 토끼정 가셨군요~~
맛난 음식 드시고 또 그렇게 툭툭 털어버리면 또 살아가는 힘이 되지요~~ ^^ 우리 모두 화이팅!! ^^

크림 카레 우동 비주얼이..ㅋㅋㅋㅋㅋㅋㅋ
저게 과연 무슨 맛일까...멈칫 했습니다!!ㅋㅋㅋㅋㅋㅋ

삶에 있어서의 강약 조절...덕분에 제 자신도 한번 돌아보게 됩니다. ^^
동생들에게 들려주는 따뜻한 조언과 맛있는 음식으로 소중한 시간 보내셨군요. ^^ 그리고 책 한권...알찬 하루이셨을 듯 합니다. ^^

인생 선배가 해주시는 이야기가 동생분들에게도 아마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요:) 맛있는 음식 드시며 이야기도 나누시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군요! 마지막 책 문구가 가슴을 찡-하고 울리네요. 오랜만에 저도 고등학교 친구들한테 연락 한 번 해야겠어요.

캬~ 힘을 뺄때죠. 저도 주위에있는 사람부터 더 잘챙겨봐야겠어요!

나중에 기회가되면 플로라님 이야기에 귀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즘 정말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시절의 사람들이 자꾸만 떠올라 괴롭습니다~ㅠ_ㅠ 남보다 못한 사이가 되어버렸으니.. 왜 그 땐 몰랐을까요? 자꾸만 비교하게되구요~ㅠㅠ

정말 사는 것이 뭐 있습니까? 그냥 좋은 사람들 만나서 맛난 거 먹으며 사는 얘기하고 정을 나누는 것이 그것이 행복이고 그것이 즐거움이겠지요.. 어떤 동생들인지는 모르겠지만 러브흠님이 좋아라하는 동생들이니 얼마나 좋은 사람들일지 상상이 가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144.58
ETH 2627.08
USDT 1.00
SBD 2.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