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의 결혼식 in Las Casas Filipinas de Acuzar

in #kr6 years ago (edited)

대문사진 1.png

  • 대문을 만들어 주신 @inhigh 님은 감동입니다^^

결혼식.png

최근 지인이 다녀온 필리핀 결혼식이 있었습니다(저 말고요^^)

결혼식장이 특이한 곳이기도 하여서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Las Casas Filipinas de Acuzar
7.png

Jose Acuzar가 복원 한 스페인 - 필리핀 주택 컬렉션을 소유한 최고의 필리핀 유산과 문화를 자랑하는 곳으로

주택을 그대로 옮겨가 복원을 하였다 하여 더욱 유명합니다

스페인 식민지 시대의 풍요로운 역사와 현대적인 고급스럽고 현대적인 호텔의 편안함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내부에서 지프니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1.png

유료이용으로 마차도 탈 수 있고요
3.jpg

뗏목도 있네요
5.jpg

6.jpg

7.jpg

바다.png

결혼식장으로 많이 찾으며 워낙 유명하여 Heritage Tour도 예약하여 경험할 수 있습니다

한국과 다른 결혼식 문화에 대해 깜짝 놀란 것이 있었습니다

보통 결혼식때 한국처럼 축의금을 받지 않기때문에 신부가 원하는 online 또는 offline 매장에 가서 혼수목록을 보고 고를 수 있습니다. 그럼 다른 사람이 방문했을때 중복되지 않게 살 수 있고 신부가 원하는 선물을 살 수 있어서 좋은 점도 있으나, 고가의 매장일 경우 부담이 되는 경우도 있지요~ 이건 baby shower와 비슷한 경우이고요

필리핀에서 제가 들은 특이한 경우는

Sponsor를 정하는 건데요~

신부가 친한 사람중에 여러명을 Sponsor로 정하면 그들은 신부가 정한 색의 드레스를 각자 맞춰 입어야 하며 p50,000(백만원 이상) 상당의 결혼 선물을 따로 준비해야 한다고 하네요~

제 지인도 처음으로 Sponsor가 되었기에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주변에 물어보다보니 결혼 문화가 그렇다고 하더군요~ 한국에서는 아무리 친해도 10-20만원정도 하는 걸로 아는데. 정말 이들의 클라스는 남다른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루하루 먹고 살기 힘든 와중에 이런 이야기 들으면 참 씁쓸하기도 하네요

저희 아이들은 요즘 한국처럼 스몰웨딩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기간 2018년 3월 9일 (금) ~ 18일 (일)
평창 올림픽이 끝나면 곧 패럴림픽이 시작됩니다~
관심을 갖고 끝까지 지켜보았음 좋겠네요~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오늘도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의 꾸준한 포스팅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멋진 건물에서 1박 2일 간의 결혼식이라ㅎㅎㅎ또 색다른 필리핀의 문화네요^^

지인들을 모두 숙박까지 책임져야 하기에 중산층에게서는 볼 수 없는 문화에요~
한국 결혼 문화에 거품이 많을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필리핀에서 이런 이야기를 듣다보니~ 헉! 하네요~

와~ 정말 클라스가 남다르군요!
백만원 이상의 선물이라;;;;

그나저나 결혼식장 넘 예쁘네요^^

결혼식장이 참 좋죠~~ 저기에서 1박2일을 하면서 결혼식을 즐긴다니~~ 너무 여유로워 보입니다 ^^

필리핀도 결혼은 쉬운 것이 아니군요..
그래도 사진 속의 풍경은 참 이쁘네요^^

한국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1박2일동안 진행되는 결혼식 이었답니다~~

사진이 게임 속 한 장면 같아요 ??

앗 그래요? 꼭 실물 같지 않은 느낌이 들 정도로 이쁘죠~~
날씨도 좋아서 사진이 더욱 선명하고 이뻣다고 합니다~

필리핀도 결혼 문화는 서양과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되네요...

저도 토론토에서 완전 스몰 웨딩을 했습니다.
웨딩사진 찍고 결혼식까지 하는데 $5천불 정도
들었습니다.~ 완전 스몰에 스몰 외딩이죠!?

웨딩 말씀을 하셔서 다음엔 저의 웨딩스토리를 정리해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5천불이면 정말 검소하게 하셨네요 ~~
저도 저렴하게 한다고 했지만, 한국의 정말 쓸데없는 웨딩촬영때문에 좀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한나님의 웨딩스토리 기대할게요 ^^

저흰 양가 부모님 없이 저희들 끼리 절친들만 모여 놓고 했지 뭡니까!?
부모님 생각하시기엔,철없는 행동을 했다고 느껴지셨겠지만 저희 둘에겐
정말로 의미있게 진행한 저희만의 결혼식 였지요... 스토리를 엮어야 하는데
살짝 고민이 됩니다. ... 늦은 밤 마무리 잘 하시고요, 전 이만 내려갈게욤^^
굿 나잇, 굿드램하시고, 낼 다시 뵙시다! 에드워드님 ^^

스폰서로 정해지면 부담이 되겐네요
돈이 많다면 상관없겠지만...
필리핀 결혼문화 잘봤어요^^

돈이 많은 사람들은 당연한 거라 생각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후덜덜 합니다 ^^

건물이 너무 아름다워요
핀리핀 좋은곳인가 봐요^^

좋은곳은 아주 좋아요~~ 빈민촌은 정말 너무너무 많아요~~ 도심속에서도 딱 도로만 벗어나면 바로 판자촌이 널려있을 정도에요~~ 빈부격차가 너무 심한 편이에요~

그런데 실제로 결혼준비해보면 웨딩홀에서 식을 올리는 것보다 스몰웨딩이 지출이 훨씬 커욤.. ㅜ

그런가요? 스몰웨딩 나름 아닐까요 ~~
어떤 것이든 본인에게 맞는걸 하면 좋을 것 같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그렇겠죵?
스몰웨딩 못해서 아쉽지만.,., 리마인드 예식떄라도 @.@

왠지 미국 결혼 문화와 비슷한 것 같기도 해요
저는 한국에서 결혼식 올리고 미국에 온지라 미국에는 따로 리셉션만 했거든요. 신부가 혼수물품을 따로 리스트로 정해서 손님들이 구매를 할 수 있다는 점이 좀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근데 스폰서는 참 후덜덜하네요 ;;
그나저나 결혼식장 가는 길은 참 예쁘네요!!

네. 미국 문화와 비슷하다고 하더군요~
스폰서는 저도 귀를 의심할 정도로 놀란 일이었구요 ^^
너무 이뻐서 저도 기회가 되면 놀러가보고 싶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396.53
ETH 3174.4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