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 여러분!! [보팅은 다가져가십시요]

in #kr6 years ago (edited)

제 의도가 어찌 됏 든 오해의 소지가 있었겟구나라고 뒤느께 알게더라구요.. 근대 바로 잡는것보다 화가 치밀더라구요 그래서 다운보팅을 뭐라고 하시는분들께 막걸었어요 죄송합니다. 다시 다 취소했어요..
또라이 짓을 한건 잘못했습니다.

뭐라구 하시는 여러분도 야속하고 생각없이 글을 쓰고, 관우 사진을 올린 제자신도 한심하기 짝이 없더라구요...

신중하지 못한 제 자신이 비참했어요..면목이 없구 관우와 관우 부모님께 너무 죄송합니다.

저로 인해 언잖으셨고 화나신분들 화를 푸시고
제발 관우의 청원이 잘될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요...부탁드립니다.

Sort:  

몇 시간 전에 리스팀하고 나니 이틀 지난 글의 내용이 약간 바뀌었네요. 사고를 당한 아이의 가족이 아니라면 원글의 사진은 내려주시기 바랍니다. 자극적인 내용의 포스팅이 아니어도 생각 있는 분은 청원에 참여하기에 충분합니다. 글 수정이 가능한 페이아웃 시점 이전에 꼭 사진은 삭제해주시길 바랍니다.

너무 안타까운 마음에 오랜만에 리스팀 한 글입니다. 가능하면 최대한 많은 스티미언 분들이 해당 사건을 인지하고, 여유가 있다면 청원에도 참여해주셨으면 하는 생각으로 리스팀하고 부족한 파워로 보팅했습니다. 아이의 차가운 사진이 첨부되기 전에, 그리고 비슷한 내용의 본 글이 중복하여 올라오기 전까진 말입니다. 안타까운 사고로 세상을 떠난 아이를 두 번 욕되게 하지 말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작은 차이로 글을 옮겨 온 사람의 저의를 의심하고 싶지 않습니다. 그리고 스티밋 가입한 이후로 처음으로 다운보팅하고 싶진 않습니다. 페이아웃 직전에도 사진 수정을 안 하시면.. 죄송하지만 제가 리스팀한 원글은 블라인드 처리하겠습니다.

억울하게 세상을 떠난 아이와 그 가족을 위로하고 추모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적절한 다른 방법을 찾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저도 이전글 보고 진심으로 가슴이 아파서 리스팀을 했는데, 불쾌하고 당혹스럽네요. 안타깝지만 이전글도 다운보팅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글이 바뀌기 전과 후의 차이와 그 의도가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 됩니다. 글을 퍼온 분이 나쁜 의도는 없지만, 너무 감정적으로 사건을 바라보며 극히 경솔하게 행동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일말의 희망을 품습니다. 반나절만 기다려보고 안 바뀌면 보팅을 취소하겠습니다. 그 이후로 다시 반나절이 지난 시점에도 별다른 해명이나 수정이 없다면 다운 보팅하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동감입니다

죄송합니다. 무식한사람이 한짓이니 언잖게 생각치마세요

죄송합니다. 무식한사람이 한짓이니 언잖게 생각치마세요

제가 가장 싫어하는 부류의 인간이 빈말하는 사람, 거짓말 하는 사람. 그리고 위선적인 사람입니다.

https://steemd.com/@debak2

스티밋은 모든 기록이 남습니다. 죄송할 것 없습니다. 빈말인 것이 뻔하니까요.
뒤늦게 글을 지우고 타인을 기만하려해도 시간순으로 모든 정황이 적나라하게 공개됩니다.

어제 댓글로 리스팀 이후 바뀐 글과 추가된 사진을 우려스러운 시선으로 지적한 사람들이 단순히 글 보상 때문에 그런 것으로 생각하신다면 착각이 크십니다. 타인이 겪는 고통과 번민을 가벼이 여기지 마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고 자신이 행한 일에 책임을 지길 바랍니다. 어떤 해명을 하시려나 궁금했는데 정말 대처 방식이 옹졸하기 짝이 없어서 더 드릴 얘기가 없네요.

글에서 그 사람의 삶과 인성이 묻어나옵니다.

asbear님 블로그에 리스팀된 글까지 모두 다운보팅 했습니다. 저는 서명에 동참하고 응원 답글까지 남겼는데 황당합니다.

저도 어제 수정되기 전의 글을보고 리스팀하고, 청원 사이트가서 정독 후에 동참하고, 같이 스티밋 하는 가족에게 퍼온 원글도 알렸습니다.

그런데 그 몇 시간 사이에 글이 바뀌고 창백한 아이 사진이 추가됐는데, 영정 사진도 그런 것은 쓰지 않습니다. 하물며 가족도 아닌 분이 당사자의 동의도 없이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곳에 올리고도 무엇을 실수했는지 깨닫지 못하네요. 청원 독려와, 추모는 그 방법이 다릅니다.

스티밋 사이트에 모든 기록이 영구보존되어 수정해도 그 기록이 남고, 페이아웃이 지나면 수정조차 되지 않는 것을 모르고 가벼이 이용하는 것이 우려스러워 많은 분이 지적했는데, 퍼온 글을 다시 고치거나, 납득 가능한 이유는 대지 않고 일방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화풀이를 하니 답이 없네요. 어제 그 글을 보고 안타깝고 답답한 마음에 동참했던 사람을 기만하고 바보취급하는 대처에 뭐라 할 말이 없습니다.

그러게 말입니다. 선의가 좋은 결과를 낳으려면 과정도 중요한데...

저도 아이 엄마로써
너무 슬프고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자
당연하게 도와줘야 한다고 리스팀을 했는데......
아이 사진만은 내려주시는게 나을 듯 합니다ㅠ

저도 이 글에 동의합니다.. 스팀잇에서는 추후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사진은 꼭 내려주시길 바랍니다.

저분도 도와주고자 시작한 일인데 ㅠㅠ
스팀잇도 시작한지 얼마 안되신분이라
잘 모르시는거 같기도 하고 ㅠㅠ

작성한글은 댓글과 보팅이 없을때
7일 이내 삭제가 가능한데 ㅠㅠ
이미 돌아킬 수 없고 ..
사진만이라도 내려주심 하네요ㅠㅠ

아이의 일은 정말 마음 아프고 안타깝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조심스레 말씀 드릴 것이 있습니다. 저도 지난 글에 보팅을 했고, 홍보도 해드린 입장에서 안타까움에 말씀 드립니다.

지난 글에 있는 아이 사진은 삭제해주세요. 제가 글 읽었을 때는 사진이 없었는데, 지금 보니 사진이 추가됐네요. 블록체인의 특성상 글 올린지 7일이 지나면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좋은 의도라고 해도 추후 법적인 문제에 휘말리실 수 있습니다.

글 서두에 타인의 글을 퍼온 것임을 밝히시면 불필요한 오해를 사지 않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읽기 전에는 당사자의 글로 오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글을 연달아 올리시면 글의 진정성을 의심받기 쉽습니다.

곳곳에 도와달라는 댓글을 남기고 계신데, 정확히 어떤 도움을 원하시는지 적지 않으셨네요. 청와대에 청원 참여를 부탁하는 거라면 차라리 "청원 참여해주세요"라는 글이 나을 거 같습니다.

조언 감사드려요 상냥하시네요 전 그만할생각이에요 죄송해요 똑똑하신분이 제몫까지 해주시면 감사하겠어요 사진이 문제가 된다는생각은 못했어요 그아이가 관우였다는걸 알려주고싶었고 많은사람들의 도움을 받길 원했는데 접근방식이 잘못됐나보네요 제 갠적으론 이제 저도 맘이 식었어요 제가 할도리는 다한거같아요 다른분들이 도와드리겠죠....

글쓰신분과 어떤관계신가요?

같은글을 또 올리시고 도와달라는 똑같은 댓글을 계속 달고 다니시는데 다른분 글엔 관심없고 debak2님 포스팅만 광고하는듯 보입니다

같은글을 올리시는데
진정 돕고 싶으시면 보상안받고 하시면 더 진정성이 있어 보일듯 합니다

그리고 전글 아이사진은 내리시는게 옳을듯 싶습니다
부모님 허락은 받고 사진 올리셨나요?

제가 리스팀까지 했는데 아이사진을 추가로 올리셔서 기분이 그러네요

불쾌하게 보셨다면 어쩔수없죠 다 입장 차이가 있으니 그댓글을 단 시간은 새벽 이였습니다
댓글을 다는게 예의가 같아서 하긴했는데 솔직히 힘들더라구요 어리석은 인간이다 보니 그리고
님은 스팀잇으로 돈을 벌어보셨는지 모르지만 저는 들어만 봤지 여기 시스템이 어떻게 돌아가는지도 몰라요 똑똑한 님이 제몫까지 도와드리시죠

전글에 첫 보팅과 첫댓글 첫 리스팀한 저로서 책임감이 느껴집니다

그때 댓글로10000 댓글 프로젝트란 댓글을 도배하고 다니셨죠
그런걸 모르고 님의 불로그에 들어가보니 올린글이 댓글과 너무 달라서 이상했죠
그래서
친절하게 많은분이 이글을 읽게하고 싶으면 댓글을 바꾸셔야 한다고 말씀 드렷고 제가 리스팀 하면서 퍼져나가고 많은분들이 보팅과 리스팀 해주시면서 도와 드리고 있는 상황에서 또 같은 글을 올리고 아이사진까지 올리고 도와달라는 같은 댓글을 도배하고 다니셔서 의구심이 들었죠
진정성에...
방법이 옳지 않았다고 봅니다
많은 분들이 불편해 할정도로

네 제가 생각이 짧았어요 관우에게 관우부모님께 너무 죄송해요..
그리고 여러분들도 불편하셨을꺼에요
맘 상하게 해드릴려한건 아닌데...속상하고 죄송해요

한글이 자동 번역되는 오류는 뭔가요..? 지난번 올리신 글 지금도 멀쩡하게 잘 보이는데 무슨 오류를 말씀하시는건지...?

다른 가정의 안타까운 일을 알리고 청원에 힘을 보태는 것은 좋지만 그 원글을 쓰신 분과 debak2 님은 아무 관계도 아니신 것 같은데 퍼온글이라는 것을 글 가장 아래 본문과 구분도 없이 슬쩍 끼워넣으시고 (솔직히 그 부분까지 안 보시고 debak2님이 당사자인줄 알고 보트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그것도 모자라 같은 글을 두번이나 올리시고...

지난번 글 보상은 어떻게 처리하실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이번글에 들어올 보트로 인한 보상과 지난번 글 보상을 개인적으로 그냥 취하신다면 그건 타인의 고통을 님의 돈벌이로 이용한 것밖에 안 되는 것 같습니다만...?

더구나 지난번 글에서부터 이미 아이 사진 내려달라는 요청이 들어왔는데 지난글도 수정 안 하시고 이 새 글에서마저 그대로 올리셨네요. (지금은 이 글에선 아이 사진이 안 보이네요)

님의 의도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나요...?

퍼온글임을 앞에서 밝히지않고 마치본인일인것처럼 올리신것도 그렇고 중복해서 올리는것도 그렇고.. 뭐하시는건가요?

오늘 처음 뵌 분인데 제 글에 다운보팅을 하셔서 누구신지 하고 와보았습니다. 무슨 일인지 경황도 알 수 없네요.. 열심히 쓴 글이었는데 어떤 억하심정이 있으셨을까요..

몇몇 사람이 비방글과 다운보팅을 하길래 저도 그들과 똑같이 했습니다. 저야 뭐 시작한지 며칠안돼서 뭐가 뭔지 모르는상황에 너무 가슴아픈사연이라 많은 사람의 도움을 바래서 글을 올렸는데 일부 스팀잇으로 돈맛을 본 사람들이 저를 공격하길래 다 버렸어요 일단 님께 다운보팅한짓은 용서하세요 다시 취소할께요...

님.. 제가 당신을 다운보팅 한적이 없는데요?
그리고 전글을 가슴이 아파서 보팅을 해드렸더니 제 글에와서 다운보팅을 했네요..
제글은 다운보팅 취소 안하셔도 됩니다.

앞으로 님글은 따라다니면서 제가 해드릴게요..
건들지 말아야 할분들 다 건들고 다닌듯한데.. 앞으로 고생 좀 하시지 싶어요

죄송해요 화 마니 나셨군요 이미 엎질러진 물이니 담을순없지만, 저도 후회 스럽네요

제가 스팀잇에 목숨을 건거는 아니지만 여러사람을 등지면 맘이 편치 않을것같아 글남깁니다.

아직 덜성숙한 철부지의 실수로 봐주세요 철천지 원수가 돼고 싶진않아요^^

고생은 할거같아요.. 원상복구는 어려울듯요 ㅠㅠ

Loading...

관우와 그부모님께는 정말 죄송하지만 글을 삭제하고 싶은데 삭제도 안돼네요

이런 이유로 (물론 그 밖에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많은 분들이 우려하신겁니다. 누군가를 따라했다, 시작한지 얼마 안됐다, 돈맛 본 사람이 공격했다고 말씀하시기 전에 조언에 마음을 여시고 신중하셨더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상황파악을 위해 이 글과 전 글에 달린 댓글들 정독하고 왔는데.. 달리 더 드릴 말씀도, 들을 말씀도 없군요..

Posting yang keren ini dan telah kami upvote.. 8)

이전의 글들은 그래도 모두 수정하고 사진은 삭제 하신것 같습니다.
너무 어려운 스팀잇을 하시다가 마음이 상하시지 않았나 걱정입니다.

스팀잇은 보상과 돈이 결부되어있는 SNS이다 보니 보상과 관련해서도 참 많은 문제가 있는 곳 같습니다.

다른 블로그와 달리 7일이후로 수정이 안된다는 이유가 있기때문에, 저작권과 초상권을 타사이트에 비해서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다른곳에서 우연히 접한 정보 혹은 소식을 쉽게 긁어왔었던 적도 많습니다. 워낙 평소에 우리들이 편하게 복붙하는게 습관이어서 저도 처음에 고치는게 너무 쉽지 않았습니다.

형식과 방식이 잘못되었을지언정, 본의와 마음이 중요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debak2 님에 의해서 몇분이 청원에 서명을 하고 오셨다는 것도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스팀잇을 하려고 시작하시려고 학수고대하시고 매우 기뻐하시던 모습이 보인 8일전 작성하신 가입글을 보니 안타까운 마음 뿐입니다.

스팀잇을 안하시게 되더라도.... 속상한 마음 푸시고 좋은 하루 되시면 좋겠습니다.

ps) 어쩌다 보니 downvote 맞은 글들이 있어서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

죄송해요 제 인성이 어려서 공격글을 보면 참을 수가 없어요
그래도 좋게 봐주시고 따뜻하게 말씀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죄송해요..

댓글 달기 조차 힘들고 어떻게 위로의 말씀을 들여야 할 지.. 부모가 아니시라도 슬픔을 같이 나누자는 의미라고 믿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전 그만해야됄거같아요 무식한사람은 못하는세계인듯..

무차별적으로 다운보팅 하시는 이유가 뭔가요? 보니까 제 옛날 글에도 다운보팅 하셨네요. 올려주신 청원 사이트 가서 서명 동참하고 온 사람으로서 황당하고 기분 나쁘군요.

죄송합니다 무식한사람이 순간 감정을 참지 못해 그랬으니 용서하세요 전그만할생각입니다 글써서 돈버는짓 뭐 시작한지 며칠돼지도 않았지만

저에게는 일부글 다운보팅과 친절하게(?) 뮤트를 시전하셨습니다. (...)

제글도 다운보팅 하고 다니네요.
김반장님 글에도 하고 다녔나봅니다.. ㅠㅠ;

애즈베어님 블로그에 올라온 글 모조리 다운보팅 먹인 것 같습니다.

안주무시고...뭐하세요 ㅠㅠ;
김작가님 몸은 김작가님꺼 아닙니다 ㅋㅋㅋㅋ
얼렁 주무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30
TRX 0.11
JST 0.034
BTC 63997.36
ETH 3133.23
USDT 1.00
SBD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