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출을 하려는데 비가 온다.

in #kr6 years ago (edited)

ddllddll3-2.jpg

@kiwifi님 감사합니다. 그리고 둥이들도^_^

내 전화는 대부분의 순간 무음이다.
그래서 받기로 약속된 전화가 아니면 못 받을 경우가 대부분이다.

'문득 네가 생각나서 걸었어'
'이번 주말에 뭐해? 만날래?'
'지난 번에 네가 괜찮다고 했던 카페가 어디였지?'
하는 친구의 전화를 종종 놓칠 때가 있는데, 그럴 땐 전화대신 카톡을 보낸다.

'아까 전화했었네? 무슨 일이야?'

아이들과 정신 없이 지내다 휴대폰을 확인하면 부재중 전화가 왔었다는 알림 메시지가 보인다.

070으로 시작하는 스팸일 때가 많은데,
(아, 물론 요즘은 02로 시작하는 스팸도 많아져서 그런 일반 전화번호도 일단 거르고 본다)
스팸처리를 하고 수신거부를 하고 삭제를 하는 게 너무 귀찮다.
휴대폰 상단 알림바에서만 '지우기'를 누르면 메시지 함에는 그대로 남아있기 때문에
일일이 가서 삭제를 해야 한다.
그런 단순한 작업이 주는 '수고로움'이 너무나 번거롭다.

사실 나는 전화통화를 좋아하지 않는다.
문자나 카톡으로 이야기하는 편을 선호한다.

전화로 이야기를 할 때 상대방이 하는 이야기를 잘 못 알아들을 때가 생각보다 많고,
상대의 발음 또는 내 발음이 부정확해서 재차 확인해야 하는 때도 있는데...
편한 상대라면 몇 번이고 다시 묻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곤란해지기 때문이다.

언젠가 한 번은 백화점에 수선을 맡긴 물건이 도착했는지 확인 전화를 한 적이 있었다.
내 이름 글자 중 하나를 직원이 계속 못 알아듣고,
"네? 상이요? 선이요? 새요?"
되물었다.

그럴 땐 다른 사물의 이름에 빗대어 설명을 하면 된다.
"아~~~~~~~~~~"
하는 반응이 돌아온다.

요즘에는 전화를 할 일이 많이 없어서 반갑다.
통신사든 가전회사든 쇼핑몰이든 모바일 고객센터가 워낙 잘 되어 있고,
내가 궁금한 키워드를 넣으면 바로 검색이 되니 사람을 통하지 않고도 궁금증을 해소하고,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

점점 사람을 통하지 않고도 살 수 있는 세상이 되어 간다.

나 또한 하루에 소리내어 말을 주고 받는 사람은 극히 한정적이다.
오늘처럼 외출을 하려는데 비가 오는 날이면 종일 집에 있어야 하는데,
이런 날엔 둥이들과 남편 외에는 소리 내어 말을 주고 받을 사람이 없다.


나는 전화통화를 선호하지 않았다.
상대방이 내 말을 못 알아들어 계속 설명해야 하는 상황이 난감했고,
내가 상대방의 말을 못 알아듣고 재차 물어야 하는 상황이 난감했다.

나는 전화통화를 선호하지 않았다.
상대방과 주고받은 문자나 카톡을 나중에 또 읽어보고 읽어보고 읽어보는 게 좋다.
상대방의 말을 글로 담아 목소리를 떠올리며 읽는 게 좋았다.

나는 전화통화를 선호하지 않았다.
나는 전화통화를........ 거의 하지 않는다.

굳이 전화통화를 하지 않아도 모든 걸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다.
내가 바라던 세상이 되었다.

그런데 나는...이제서야......
사람의 소리가 그립다.

타다닥 검색어 몇 자에 정보가 촤라락 펼쳐지는 편리함이 아닌,
반복된 물음에도 끝까지 설명하고 대답해주는 친절함이 그립고,

나도 상대방도 계속 못 알아들어 서로 딴 소리를 주절대다가 웃음이 터져 '하하하' 웃던 때가 그립다.

친구의 전화를 스피커모드로 해놓고 몇 시간이고 떠들던 순간이 그립고,
발신번호표시가 되지 않던 시절, 벨 울림이 전해주던 설렘도 그립다.

조금 전, 휴대전화의 무음 상태를 진동으로 바꿨다가 다시 벨소리로 변경했다.
휴대폰을 구입하고 처음으로 벨소리 목록에 들어가보니, 마음에 드는 게 없다.
벨소리도 다운받았다.

좋아하는 음악을 벨소리로 지정해 놓으니, 누군가 전화를 좀 해주어도 괜찮겠다는 생각이 든다.
아니면...내가 친구에게 먼저 전화를 걸어볼까?

물론, 스팸은 사양한다. 특히, 농협금융 아줌마.


오늘도 이렇게 하루가 무사히 지나간다.
남편의 퇴근을 기다리며 반찬을 만들고, 남편이 퇴근하면 아이들도 함께 맛있게 저녁을 먹는다.
오늘 있었던 일을 이야기 나누고, 찍은 사진을 공유한다.

내가 놓친 아이들의 사랑스런 표정, 행동이 사진과 동영상에 그대로 담겨 있다.
'이렇게 행복한 날이었구나 오늘이'
하는 감상에 빠지다가 싸우는 둥이를 향해 소리친다.

"잉~~~아저씨 온다!!!!!!!!!!!!!!!!!!!!!!!!!"

;;;;;;;;;;;

아이있는 여느 집과 똑같이 우리집의 하루도 이렇게 지나간다.

1514611929985.jpg

쪽쪽이 시절의 둥이와(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

20180919_170536.jpg

지금의 둥이(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하트)

2018년 9월19일 오늘의 일상을 기록.

혹시 위에 언급한 농협금융 아줌마가 궁금한 형아들은 이 글을 참조.
https://steemit.com/kr-gazua/@ddllddll/2dxezy

20180918_191625.jpg

@dodoim님께서 주신 가지와 호박, 고추로 만든 맛있는 반찬!

도도임님 감사드립니다 맛있는 반찬 만들어서 냠냠 먹었어요^_^

Sort:  

그래서 저는 라디오를 즐겨들어요~~^^

호돌님!! 제가 라디오를 왜 듣는지 이해를 못했었거든요.
광고만 많이 나오고 뭐가 재미있는 지도 모르겠고요.
그런데 요 전에 파챠모님이 출연한 @danbain님의 라디오를 계기로 라디오가 좋아졌어요.
심지어 팟캐스트도 찾아듣고요.ㅎㅎ
라디오 어떤 게 재미있는지 이것 저것 기웃거려 봐야 겠어요.

역시 디디엘엘님은 츤데레~ 내 목소리가 듣고 싶었나요?ㅋㅋㅋㅋ

전 그냥 단바인님의 목소리를..........

니예~ 니예~ 그렇다고 하시죠 ㅋㅋㅋ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롭고 싶지는 않은 뭐 그런것도 있고~
사연들을 통해 이런저런 이야기를 경험하는게 좋은거 같아요.
아 이런 사연들이 있구나 또 그렇게 위로를 받는구나...
라디오추억은 예전에 조영남, 최유라의 '라디오시대'에 사연보내서 당첨된 경험도 있고 박명수형님이 '두시의 데이트' 처음 DJ할때 여름휴가상금 이벤트해서 1등한 적도 있어요 ㅎㅎㅎ
당시 상금 40만원 ㅎㅎㅎ
출근할때 김제동의 '굿모닝FM' 듣고요 점심산책할땐 김신영의 '정오의희망곡' 퇴근할때는 뮤직채널들어요. 노래만 나오는^^
주로 MBC FM4U 91.9 채널을 듣습니다.^^

혼자 있고 싶은데 외롭고 싶지 않다는 거 너무 알 것 같아요.ㅎㅎㅎ
91.9 들어볼게요!
감사해요 호돌님...완전 라디오 매니아셨군요
당첨까지!! 우와!!!!

10월첫째주에 저 합니다...ㅋㅋㅋㅋㅋㅋ

뽀돌님이 그 문제의 손이 많이 가시는 분이군요.ㅋㅋㅋ

나 아닌데욤 ㅋㅋㅋㅋㅋ

ㅎㅎㅎㅎㅎ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1단 댓글 1등 부터 해볼래 ㅋㅋㅋㅋㅋ

어후 올리자마자 댓글이라 스캠 봇인 줄...ㅎㅎㅎ

ㅋㅋㅋㅋㅋ
형아 이름 한글자 알꺼 같애 "상"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전화번호 주면 내가 국제전화 해줄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찌찌형 역시 부자야~수신자부담 전화는 아니지?^^

미미별님...찌찌형 본인 입으로 금수저라고 하고 다녀요.
허언증도 옮나봐요..

도담이형 뮤트 풀려면 어쩔 수 없었어 형아....ㅋㅋㅋㅋㅋ

당연히 맞지 ㅋㅋㅋㅋㅋㅋㅋ

010-9♡♡♡-♡♡♡♡
꿀성대
24시 대기

우왕!
전화번호에서 사랑이 넘치네요!
설렘주의보^_^

꿀성대는 단바인님의 라디오 3회를 들으시면 됩니다. 설렘설렘

문자로 하면 상대방의 감정을 제대로 읽을 수 없어서 괜한 오해를 하기도 하더라구요. 그래서 전 이왕이면 전화가 좋더라구요.

문자라는 게 좀 그렇긴 해요..ㅎㅎ
저는 못 알아듣는 고충이 그보다 크게 느껴졌었나봐요.
지금은 무슨 말이냐고 되묻는 용기도 전보다 많이 생겼고,
그렇게 중요한 전화도 오지 않고요^_^;;
심지어 최근엔 문자쓰는 게 귀찮을 때도 있으니 사람은 변하기 마련인가 해요!

아. 낮선여자에게서 아재향기가 난다!

우린 이미 아재

도란형...
이렇게 말하면 골드형아가 와서 안티에이징 해준다!

안티에이징 해달라구요????

뭐가 왜!!

image.png
(feat. @mimista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소희씨.

골드형 본명이 김소희예요?
너무 예쁘네요..ㅎㅎ

길쏘핫 이라니까요~!!

갓쏘핫 아니었나요?
이름이 왜 이리 많아...

아!!! 맞다!!!
내가 계명을 많이해서!~~

갓쏘핫!! 이거야~ㅋㅋㅋㅋ

성씨까지 바꾼거야?
뭐 이런 패륜이 다 있어!!!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웃지말고 형도 이리와 안아줄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잘못 이해하셨군요.
제가 미국물을 많이 먹어서 영어스타일로 쓴건데.ㅋㅋㅋ
last name:쏘핫 / first name: 갓 ​

하;;; 진짜;;;;

가지로 놀고 계십니다
주 먹고 자빠져 까진 상처에
소스 바르기 전에 포스팅 내놔!

으~~가지.......ㅅㄷ

Posted using Partiko iOS

듀플리 가지를 너무 좋아하네?
20180919_205402.jpg

가지넘나 싫은것ㅋㅋ

Posted using Partiko iOS

골고루 먹어라
그래야 또 뻑 안나지

벌써 저녁 시간! 맛있는 거 먹으러 가고프네요옵.

도란님 저녁 맛있게 드셨어요?
저희 동네는 비가 와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네요.
남은 저녁 시간 즐겁게 보내시고, 편히 쉬세요!
내일 또 화이팅~

감사합니다.
상사 분이 피자를 원하셔서... ㅠㅠ
불고기만두피자 먹었어요.
제가 빵에 불고기 들어가는거 좋아해서요. ^^

설마 아직도 회사....에 계신 거예요?
ㅠㅠ
피자였지만 도란님이 원하는 불고기 피자여서 다행이예요!

이 글에서 많은 공통점을 느끼고 혼자 끄덕거리고 있어요.
ㅎㅎ
그리고~저도 이름 말할때마다....다른 사람이나 채소를 예로 들어야해요. 그 마음 잘 알아요^^;;;;;

저는 그래서 처음 딱 말하고 못 알아듣는다 싶음 바로 설명들어가요.ㅎㅎㅎ
미미별님도 그렇다고 하시니 어쩐지 기분이 좋아지는데요? ^_^
이렇게 공감할 수 있어서요

저도 그래요.
시댁 식구중에 지금도 제 성을 모르더라구요 (바보)ㅋㅋ


저도 문득 궁금하네요ㅎㅎㅎ
제 성은 알까나

ㅎㅎㅎ 아마 보통은 다 아실거 같아요 ㅋ

윽... 동서의 성이 궁금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이름 끝자를 항상 3번씩 말해줘야 하는데 ㅋㅋㅋ
아니 소주 이름 말구요...
사랑해 말고 사랑 ㅇ ㅐ 자요 ㅇ ㅔ말고 애 요 ㅋㅋㅋㅋ

제 동생도 그래요. 바다해아니고 사랑애자요~ 애!!ㅋㅋ
형 소주이름 어떤거? 나 술 몰라서 ㅋㅋ

보해소주

두꺼비그려진거

ㅋㅋㅋㅋㅋ

형 이름 보애구나 ㅋㅋㅋ

미미별님.....우와!! 프로파일러같아요~
(반해버림)

사무적인 것은 문자나 카톡이 좋고
수다는 아무래도 전화가 좋은 거 같아요

오~~맞아요 광화님.
저도 직장생활할 때 업무적으로 받는 전화가 힘들었어요.
못 알아들으면 계속 되묻기가 조심스러워서요.^_^

광화님은 답변이 정답입니다 ㅎㅎ

동감입니다!!^_^

감동입니다!!^____^

앞으로 내게도 이런 류의 댓글만 ^^

유툽을 꾸준히 올리신다면 기꺼이 ㅋㅋㅋ

땡챠모님도 올려줘 ㅋㅋㅋ 재밌게 잘 할것 같아 ㅋㅋ 내 방송에 진짜 게스트로 모시고 싶은데 방법을 잘 모르겠네 ㅋㅋㅋ

아냐 나는 키보드 워리어라...ㅋㅋㅋㅋ
형의 그 진지하면서도 위트 넘치는 모습이 매력적이야 ㅋㅋㅋㅋㅋㅋㅋ

쪽쪽이(이거 발명한 사람 노벨상 줘야하는데.....^^)저희 둥이들은 샘이 많았는지 상대방 입에 있는걸 뺏어서 저로 물고 그랬다는.....둥이들 참 귀엽네요^^

쪽쪽이는 노벨상감...격하게 공감해요!!
ㅎㅎ
저거 없었음 둥이들 못 키웠을 것 같아요

Coin Marketplace

STEEM 0.36
TRX 0.12
JST 0.040
BTC 69802.09
ETH 3490.36
USDT 1.00
SBD 4.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