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미국 통화감독청의 스테이블 코인 공식 승인! 블록체인 전문 팟캐스트 '블록킹' 176화 제가 원한 유즈케이스입니다!!

in #kr3 years ago

안녕하세요. 빛블루(@beatblue)입니다.

이번주도 역시나 잘 들었어요~
정이친이 리플의 네거티브 에너지 효과로 흡사 블록극장의 귀환 같은 느낌이네요~~ 다시 체스님의 멋진 스토리가 담긴 이야기들을 기대해 보고 싶습니다~~ ㅎㅎ 새해 맞이 새로운 코너를 기대하고 싶은 마음~~

그리고, 다시 한번 얘기해 두자면, 저는 블록킹 세분 모두 좋아라 합니다. 대체로는 얘기하시는 의견에도 동의하기도 하구요~~ ㅎㅎ 세분의 매력이 모두 유니크해서 좋아하지 않을 수 없죠~~

미국 통화감독청의 은행의 스테이블코인 승인 건이,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인 줄은 몰랐네요~ 이건 많이 놀랍습니다. 어느 정도 블록체인, 특히나 이더리움의 기술력을 인정한다는 얘기일테고, 지금의 암호화폐 가격만큼이나 자산의 가치를 충분히 가지고 있음을 반증한다는 것과 동시에, 인식의 변화가 긍정적이 되었다는 얘기이니~~ 꽤나 혁신적인 뉴스네요~~

요즘 미국의 여러면이 꽤나 실망스러웠는데, 이런 정책과 결정, 실행에 있어서는 역시나 미국답기도 합니다.

체스는 흥분하고 분노해야 제맛이네요~~ 저도 정부의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포함한 디지털자산에 대한 정책과 입장은 정말 발전을 저해하는 큰 문제라고 생각하고 있어요~ 좋은 기회를 스스로 망치고 있으니 말이죠,

그나저나 바이든 대통령 취임에 따라서, 통화감독청 수장이 바뀐다는데, 별 이상은 없겠죠~ SEC쪽도 친 블록체인 인사가 되는 걸로 들어서~~

요즘 보자면, 주식 시장이 호황과 동시에 거의 투기에 가까운 수준으로 보입니다. 주변에도 빚투와 영끌까지 이어지고 있는 사례들이 보여서~~

정부가 합법적인 투기는 조장하고, 산업혁명까지도 가능할 블록체인과 그 연계 산업에 있어서는 무지로 가득해서 기회를 놓치고 있으니~~ 그럼에도 내년부터는 세금까지 징수한다죠? ㅠㅜ

더 늦어지기 전에 바뀌길 바래봅니다. 그 기저에 블록킹이 더 큰 영향이 되기를 바래봅니다.

블록킹도 이제 얼굴 공개하시고, youtube도 하시는 건 어떨까요? ㅎㅎ

행복하세요.
평화를 빕니다.

Sort:  

안녕하세요 형님 ㅎㅎ

아 저도 좀 장편을 만들고 싶은데, 이게 참 여건이 쉽질 않네요. 이전에 기획한 게 있긴 있는데, 진도가 잘 안나가네요 ㅜㅜ 요즘 정이친 재밌다고 주위분들이 말씀해주셔서 힘을 얻고 있습니다. ㅎㅎ 좀 웃긴 거 말고 이전 블록극장처럼 좀 디스토피아 느낌으로 가고 싶은 마음도 있습니다! ㅎㅎ

저희도 형님 이야기 농담삼아 하는거고, 오히려 방송이 재밌어지는 것 같아서 한번씩 언급하고 있습니다. ㅎㅎ 다른 뜻은 없습니다 ㅎㅎ 이러면서 또 커뮤니케이션 하게 되는 것 같아요! 한 번 직접 오셔야 할텐데요. ㅎㅎ 시간 맞추기가 쉽지 않네요.

저도 이번 미국 통화청 발표는 충격적이었습니다. ㅎㅎ 미국에 충격먹고 한국에 충격먹고 두 번 충격먹었습니다. ㅎㅎ 우리나라 정치인들의 과거 발언들이 떠오르면서 막 분노하게 되더라고요. 그렇게 미국미국 거리면서, 다른 나라 눈치보는데, 오히려 미국은 퍼블릭 블록체인을 승인했습니다. 새로운 산업이 나오면 무조건 좋은 것이 아니라, 기존 다른 산업과 충돌이 일어나면서 신규 시장이 창출될텐데, 우리나라는 새로운 산업을 무조건 규제부터 하고, 성과 좀 나온다 싶으면 정부가 했다고 그러니 정말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바이든 대통령 인사들이 친 크립토쪽이라 우호적이라는 의견도 있고, 얼마전 인사청문회에서인가 크립토가 자금세탁에 사용될 우려가 크다며 규제해야한다고 그래서 좀 안좋게 보는 의견도 있는데요. 그래도 지금 방향으로 보면 후퇴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형님 말씀처럼 주식 시장에도 투기 성향이 나타나고 있는데, 무조건 크립토만 금지하는 것이 좀 억울하긴 합니다. 합법화 할거면 시원하게 하든지, 이도저도 아니고 세금만 징수하려고 하니 솔직히 크립토 정책에 대해서는 거의 뒷골목 깡패같다는 느낌이 드는데요. 도무지가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도 없습니다. 비트코인이 데이터 쪼가리고 아무 쓸모 없다고 보면서, 세금은 걷으려고 하고 ...

이게 정또속이라고 ㅋㅋ 정부에 또 속고 또 속아서 이제는 정부가 어떻게 해주겠지 보다는 알아서 자생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정부가 내공을 더 키워주려고 그러나 싶기도 하고요. ㅎㅎ

아... 유튜브는 제가 백그라운드가 영상쪽이다 보니 그 엄청난 노동량을 알아버려서 생각을 좀 해볼게요 ㅎㅎ

2월 과메기를 기대하며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