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게리 하멜의 원숭이 실험

in #kr6 years ago (edited)

왜 안되지? 라는 의문이 참 중요한것 같아요
원숭이가 왜 끌려 내려오는지를 의문을 갖고 분석을 하면 좋겠는데...
원숭이를 무시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능할까 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도 인간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도 현재 행해지는 많은 일들이 누군가의 의문으로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좋은글 읽고 갑니다 감성이 뿜뿜 넘칩니다 ㅎ

Sort:  

원숭이가 끌려 내려오는 이유는 권력 때문입니다. 이 원숭이는새로 들어왔는데요 끌어 내리는 원숭이는 이미 집단에 속했던 원숭이입니다. 그러니까 "집단에 대해서는 내가 너보다더 많이 안다. 너는 이 집단의 규칙을 모르고 있고 어기고 있다."는 메세지를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다수의 집단내 원숭이들이 분위기가 에너지가 거기에 동조하고 있습니다. 새로 들어온 입장에서는 당연히 쉽게 끌어 내려집니다. 감성이 뿜뿜 넘치신다고 표현해 주시니 참 좋습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아 그것이 권력으로 봐지는 군요
저는

찬물이 쏟아지는 기분 나쁜 경험을 하지 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선의의 마음이지 않았을까 생각했습니다 ㅎ물론 또 말씀해주신

선한 의도가 항상 선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은 아닙니다.

이 내용도 백번 이해가 가네요,
뭔가 댓글을 보는데, 스팀잇과도 많이 겹치는 기분이 드네요.
그러한 집단의 규칙이 법이 되고, ( 장대끝바나나는 먹으면 안된다)
법을 위반하고자 하면 막고 ( 끌어내린다)
결국 서로 감시하고 있는 모양이네요... 아무도 이유도 모른채요

어느정도 개인의 이기주의도 포함이 되겠지요
나도 장대끝에 있는 바나나를 먹지 못했으니 너희들도 먹지마 라는...

흥미로운 이야기에 이어, 해석의 댓글까지 주시니 너무 감사합니다 아침부터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4884.95
ETH 2619.31
USDT 1.00
SBD 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