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전 일기

in #kr6 years ago

사도행전 3장에는 베드로와 요한이 태어날 때부터 선천적으로 장애가 있어 성전 앞 계단에 평생을 구걸하며 살아온 사람을 치료해주는 이야기가 나온다.
그리고 거기서 그 유명한 '금과 은은 내게 없거니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주노니'라는 구절이 나온다.

어렸을 때 주일학교나 교회 설교 시간에 이 이야기를 들을 때 역시 물질적인 것보다 더 뛰어난 하나님의 능력과 계획하심이 놀랍다는 식의 굉장히 '모범 답안'을 생각하고 또 이에 공감했지만 내가 진짜로 흥미를 느끼고 고민을 했던 지점은 '내게 있는 것으로 네게 준다'는 말이었다.

베드로는 그에게 '은과 금은 내게 없지만 내가 가진 것을 너에게 준다.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걸어라!' 하고 - 사도행전 3장 6절, 현대인의 성경

만약에 베드로와 요한이 기적을 행하는 능력 없이 '금과 은'만 있었으면 그냥 그걸 주고 끝났겠지?
금과 은과 기적을 행하는 능력이 모두 있었더라면 더 많은 것을 주었을텐데...
최악의 경우는 '금과 은'도 없는데 기적을 행하는 능력도 없는 경우다.

초등학생 때 이 이야기를 처음 들은 후부터 나는 이러한 이유로 다양한 경험들을 최대한 많이 하고 또, 많은 것을 가지고 싶었다.
결국 사람은 자기가 가지고 있는 한도 내에서 남에게 줄 수 있기 때문이다. 내가 풍성하게 가지고 있지 않으면 상대가 원하는 것을 내가 줄 수 없다.

또한 그렇기에 내가 경험하고 아는 것이 전부인 것마냥 나의 방식을 강요하고 싶지 않다. 나에게 당연한 것이 상대에겐 당연하지 않을 수 있고, 내가 줄 수 있는 가장 귀하고 좋은 것이 상대는 전혀 필요하지 않고 오히려 짐스럽기만 할 수도 있다. 잘못하다간 난 너를 이만큼이나 신경쓰고 (내 방식대로) 최선을 다하고 (나에게) 가장 좋은 것을 주었는데 왜 그렇게 반응하냐며 서운함과 오해와 상처만 남게 된다.

상대가 바라는 것을 주고 싶다. 내가 주기 편하고 익숙한 것들이 아닌. 그리고 그러기 위해서 나 스스로부터가 풍성해지고 싶다.

나에게 있는 것으로 줄 수 있는 (좋은) 것이 뭘까?

  • 1년 전 일기에서 발췌
Sort:  

Congratulations @amuga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posts publish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To support your work, I also upvoted your post!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Upvote this notification to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why here!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55.38
ETH 2656.67
USDT 1.00
SBD 2.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