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연금 요즘 말이 참 많죠?

in #kr6 years ago

국민연금재정현황.JPG

국민 연금 재정 추계라고 하네요

국민 연금 공단이 지방으로 이전한 이후

인재를 못구해서 문제가 많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대표자가 공석이라서 문제가 많다는 이야기도 나오고...

보험료를 올린다던가...

고갈이 된다던가 이야기는 참 많습니다

그런데... 이익율이 이번에 나온건 거의 0%에 가까워서

말이 많긴 했는데요

그 전까지는 일반 회사 법인의 이익률 중간값인 2.6%에 비하면

비교적 잘 운영해왔다고 합니다

저도 가입이 되어있긴한데... 연금은 아직은 먼 이야기라서...

내고만 있습니다

(강제니까요)

ㅋㅋ

하여간... 연금은 국민연금 하나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다른 연금도 추가로 준비해야 안정적이라고 하네요

3층 연금이라고...

국민연금 퇴직연금 개인연금

이 3가지를 통해서 나중에 안정적인 생활을 할수 있다고

하는데요

국민연금은 강제

퇴직연금도 이제는 강제

개인연금은 없으면 불안하니까 들어야 하겠지만...

돈이 있는지 모르겠군요

집이 있는 경우는 여기에 주택연금을 포함하여

5층연금으로 ...

기초연금,국민연금,퇴직연금,개인연금,주택연금

이렇게 하면... 생활비가 되나 모르겠네요

(웃... 저렇게 많이 필요한건가... 버는건 한정되어있는데..)

ㅠㅠ

Sort:  

Congratulations @ai1love!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You published 4 posts in one day

Click on the badg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you like SteemitBoard's project? Then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3
BTC 62986.12
ETH 3072.14
USDT 1.00
SBD 3.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