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기대와 실망과 분노와 욕망

in #kr6 years ago

U5drcAWuvgpuUrTyB6eTpV8dBYG6KsG_1680x8400.jpg


기대가 실망으로, 실망은 자신에 대한 분노로, 분노는 새 기록에 대한 욕망으로 변했다. 지난 4개월간 열심히 운동했다. 이번 주는 그 노력을 결산하는 주였다. 스쾃과 데드리프트 기록을 쟀다.

수요일(2018.7.11.) 데드리프트 신기록에 도전했다. 몸이 안 좋았다는 게 핑계가 될 수 있을까. 냉방병에 걸렸는지 기침이 나왔다. 약간의 몸살 기운이 있었다. 몸이 노곤해질까 봐 약은 안 먹었다.

화요일엔 일찍 잠들었다. 경험상 숙면보다 퍼포먼스에 좋은 것은 없었기 때문이다. 잠을 잘 수 없었다. 내일 몇 ㎏까지 들 수 있을까. 설렘과 두려움이 교차했다.

결전의 날, 워밍업을 했다. 200㎏까지는 쉽게 뽑았다. 210㎏을 할까, 220㎏를 할까 고민했다. 210㎏는 이미 워킹셋에서 들었던 무게니까 곧바로 220㎏에 도전했다. 쑥, 바벨이 뽑혔다.

느낌이 아주 좋았다. 240㎏도 가능할 것 같았다. 그래도 한 계단씩 오르자. 230㎏를 시도했다. 바벨이 살짝 들렸다. 거기까지였다. 온몸에 힘이 빠졌다. 바벨을 떨어뜨렸다. 실패. 실망스러웠다.


금요일(2018.7.20.) 스쾃 기록을 쟀다. 역시 200㎏까지 수월했다. 210㎏에 도전했다. 할 만했다. 우렁찬 기합소리와 함께 힘차게 일어났다. 동영상을 확인했다. 대회 규정을 충족하는 깊이였다.

220㎏도 들 수 있을 것 같았다. 헬스장 원판은 파운드다. 환산해보니 226㎏였다. 느낌이 좋았다. 거기에 벨트도 찼고, 리프팅화까지 신었다. 가즈앗! 가기는 커녕 주저 앉고 말았다. 조금 아까웠다.

222㎏로 낮춰 재도전했다. 랙에서 바벨을 뽑을 때 성공하기 어려울 거라 직감했다. 내전근에 힘이 안 들어갔다. 역시 보기 좋게 실패했다. 애초에 222㎏로 했으면 어땠을까. 목요일에 감기약을 안 먹었으면 어땠을까. 입이 썼다.

괜찮다. 다시 하면 된다. 게다가 기대에 못 미쳐서 그렇지, 증량을 하기는 했으니까. 이로써 내 3대 운동 기록은 스쾃 210㎏, 데드 220㎏, 벤치 130㎏ 합 560㎏가 됐다. 계속할 거다. 단기 목표는 스쾃 230㎏, 데드 250㎏다.

Sort:  

어우 바벨을 중간에 놓치시니 땅이 크게 울리는데요? 대단한 무게군요.

아닙니다 아직 미흡합니다. 6주 뒤에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돌아오겠습니다.

바벨 떨어뜨리실 때 땅이 울리네요. (카메라가 울린 거겠지만..)
지금도 너무 대단해 보이시는걸요.
도전은 하시되, 무리하시지는 마세요. 다치시면 앙대요~!

감사합니다 할수록 욕심이 생기네요 평생 할 거니까 과욕 부리지 않고 천천히 하겠습니다

운동은 도전의 연속이군요.

도전과 승리, 도전과 패배의 연속이 아닌가 싶습니다

철컹 하고 바벨 내려놓는 소리가 왜 이렇게 멋진지!!! 증량 축하드립니다 다음 차수때 더 올라가면 돼죠 가즈아~

감사합니다 꾸준히 끈질기게 가즈아!!

중량 부럽고 존경스럽습니다 :) 일도 바쁘실텐데...
한번 놓고 나니 다시 시작할 엄두를 못내게 되는군요..

아휴 아닙니다 그래도 하신 가닥이 있으니까 일단 시작만 하시면 금방 옛 실력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휴 아닙니다 그래도 하신 가닥이 있으니까 일단 시작만 하시면 금방 옛 실력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와아아아!!! 곧 올림픽 나가실려고 그러시는거 아닌가요? 맨몸으로 스쿼트 하는것도 하기싫고 힘들어서 설렁설렁하는데... 👍

ㅋㅋㅋ 자기만족이죠 뭐. 중증인 것 같습니다. 이제 오히려 건강에 해로운 수준이 아닌지...

제가 다 '으...' 하며 보고 있네요.ㅎㅎ 혈압조심하세요.^^
처음 동영상 바지 튿어진줄알고 엉덩이에 얼굴을 들이대고
유심히 봤네요. 아니더군요....

ㅋㅋㅋ 그랬다면 스팀잇 KR 레전드가 탄생할 뻔.

엉덩이에 얼굴을 들이대고 유심히 봤네요

굳이 왜...;;

와 대박이시네요...

아휴 아닙니다. 아직 나무 부족한 게 많아요

후아....... 칼님 앞에서 함부로 알짱알짱 대면 안되겠습니다 ㅠㅠㅠㅠ

ㅋㅋㅋ 어찌 제가 감히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