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경험담] 항상 말조심 해야 하는 진짜 이유

in #kr-writing7 years ago

ㅎㅎㅎㅎㅎㅎ세계님 잘 보았습니다.
혹시나 제 폰에도

'김밥X'

으로 저장된 것은 없는지 살펴봅니다 ㅎㅎ
나의 행동기록이 남기때문에 말조심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세계님 말씀하신 것처럼 행동 하나하나가 쌓이다 보면, 관성으로 작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 부분 상당히 동의합니다.
나도 모르게 관성으로 하는 행동들이 무엇인지 살펴봐야겠습니다.

동시에, 세계님이 아일랜드에서 마음편히 있기 보다는 다소 긴장된 생활때문에 힘들지 않으셨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Sort:  

잘 봐주시고 공감 해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나름 재밌게 지냈다고 생각하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분명 은연중에 압박과 긴장이 지속되었던거 같습니다. 그 부분까지 살펴봐주신 @dmy님의 공감능력에 놀라며 감사드립니다 :)

그러고 보니 팔로우가 안돼있네요. 나름 자주 뵈었다 생각해 돼있는줄 알았는데 ㅜㅜ
바로 팔로우 했습니다. 앞으로 더 자주 소통해요^^

Coin Marketplace

STEEM 0.28
TRX 0.11
JST 0.034
BTC 66038.71
ETH 3178.89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