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남가주 거주기 #1

in #kr-usa6 years ago (edited)

미국식 아파트는 우리나라식과 좀 다른가? 싶네요. 2베드룸이라는 건 프랑스의 2piece (큰 방 두개 연달아 있고 복도나 키친만 따로 있는 구조)와 비슷한 구조일까요? unit 이나 베드룸이라는 단위를 쓰는 거 보니 우리나라의 투룸과는 다르겠지요? 재밌는 남가주 거주기 기대합니다.^^

Sort:  

2베드룸이라고 하면 방이 2개구요, 당연히 거실과 부엌이 있어요. 2베드룸이라도 화장실은 1개가 있는 경우가 있고 아니면 화장실이 2개가 있으면 2beds, 2bath라고 표시해요. 두번째 화장실에 욕조가 없으면 그러건 0.5 bath라고 해서 2beds, 1.5 baths 라고 하기도...

방 2개의 위치는 집마다 달라요. 아예 거실을 사이에 두고 방 2개가 양쪽에, 화장실이 각 방 안에 있는 구조도 있어요. 저 아파트는, 방 2개가 가까이 있는데, 마스터 베드룸 안에 화장실 하나, 그리고 거실에 화장실 하나 이런 구조였어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 어찌 보면 우리나라하고 비슷한 구조네요. 제가 프랑스에 거주할 때, 프랑스에서는 방 두개라는 의미가, 거실 없이 그냥 두칸이 있다는 의미여서, 혹시 미국도 그런가?^^ 하고 상상해 보았어요. 프랑스에서도 원룸을 스튜디오라고 해요. 0.5bath, 라니 재미있는 표현이네요.~

와, 프랑스에 계셨었군요! 거실이 없는 2beds는 좀 갑갑하겠어요 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364.69
ETH 2650.49
USDT 1.00
SBD 2.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