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잇에서 컨텐츠글을 썼을때 적정 최저임금은 어느정도라 생각하십니까?

in #kr-steemit6 years ago

사딸라!

허심탄회하게 저는 4 스팀달라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컨텐츠이든간에..........
또, 누가 어떻게 평가를 하든간에............

3시간 이상 을 들였고~
글쓴이가 생각하기에 "사람들에게 한번 내세워보고 싶다!"라고
생각이 드는 모든글들은 모두 사딸라! 이상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이는 매우 주관적이지만~
나름대로 과학적인 접근으로 도출한 수치인데~
그에 대한 근거는 몇가지가 있습니다~
그중 몇가지를 말씀드리면~

첫째,

인기 #kr 태그들~
예를 들어 #kr-writing #kr-pen #kr-series #kr-art #kr-life
등에서는 겨우 4스팀달라로~
대세글에 비벼보지도 못하지만.....

그 외 중소 #kr 태그들에서는~
초반에 4스팀달라가 찍히면~
"대세글 네다섯번째"에 나의글이 올라가집니다~ ㅋㅋㅋ
물론 중소태그들에 자리잡고 있는
좋게 말하면 터줏대감?
나쁘게 말하면 고인물?들 때문에~
최상단에 올라가는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대세글 상단에서 "네다섯번째"
나의글이 노출되는게 어딥니까?
물론 시간이 갈수록 더 뒤로 밀리겠지만~
이는 엄청난 홍보효과입니다~

왜냐?
사람들이

대세글은 읽을게 없다~
대세글은 믿고 거른다~

이런 소리를 하면서도 결국은 챙겨보거든요~ ㅋㅋㅋ

둘째,

테이스팀 + 먹스팀 + 비지 + 짱짱맨으로
올리는 수익이 아마 4스팀달라정도 될겁니다~
어쩌면 더 될 수도 있구요~

(요새는 비지 + 테이스팀 조합이 가능하죠?)

수시간을 투자한 나의 소중한 컨텐츠글
고작 음식 먹은 사진 몇장 올리는 글들에 밀리고~
수익도 적다면 이건 뭔가 잘못된거 아닙니까?
이런 블로그컨텐츠글을 올리는건
어쩌면 정력낭비일지도 모릅니다~

물론 먹방글컨텐츠글 올리듯이~
정말 정성껏 올리시는 분들이 몇분 있습니다~
누군지 말해보라하면 하나하나 거론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극소수죠?
나머지는 결국 다 숨쉬는 글들일 뿐입니다.

이런글들보다 더 앞서 나가는것도 아니고~
동일선상에서 시작하려면~
결국 초반에 4스팀달라가 찍혀야 합니다~

셋째,

가장 중요한 자기만족이죠?
스티미언 여러분들은 평균보상이 어느정도 되십니까?
물론 제가 기준이 될 수는 없지만....
6개월 이상 꾸준히 했고~
팔로워 900명인 저의 기준에서는
포스팅 평균보상2스팀달라였습니다~

아직 10스팀달라 넘겨 본적은 없구요~
가끔 가즈아에서 압둘라님이 한번씩 찍어주면
7~8 스팀달라도 찍긴 합니다~

근데 대부분 2스팀달라에서 페이아웃되죠~
좀 적은가요? 아님 많은가요? ㅋㅋㅋ

아무튼 내 컨텐츠글이 내 평균보상
두배는 되어야 "글을 쓸 맛"이 나는거 아닙니까?

근데 스팀잇은 참 이상합니다~
왜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컨텐츠글일상글보다 많이 읽히지도 않구요~
보상도 적습니다~
남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는 그렇더라구요!

물론 일기 쓰듯 숨쉬는 이야기를 몇자 끄적이나~
머리 싸매고 고심해서 컨텐츠글을 정성껏 올리나~
차이가 없다면~
그냥 인스타그램처럼
사진 한장한두줄의 글을 쓰고~
더 많은 포스팅양산하는게 정답이긴 하죠!
이게 정신건강에도 좋고 도 더 잘버는 아니겠습니까?
전기세도 적게 나가구요~ ㅋㅋㅋ

하지만 이렇게 이익따라 조건따라~
태세변환하면~
너무 줏대가 없어 보이잖아요? ㅋㅋㅋ

잡소리가 길었는데~
어찌됐건 제가 생각하기에 컨텐츠글에 찍혀야 하는

최저보상은 4스팀달라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언제쯤 그런 세상이 올까요?

아니 그런 세상이 오긴 할까요?

갈수록 서드파티들이 늘어나면서 ~
안그래도 소모적인 블로그였던 스팀잇
더 빠르게 휘발류처럼 날아가고 있습니다~

그런데도 스팀잇이 살길은 그쪽이라며~

모두가 그쪽으로만 집중하고 있죠~

도대체 그쪽이 뭐냐구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ㅋㅋㅋ

아무튼 좋은날이 올때까지 힘들지만 버티면서~
스팀잇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아류가 되지 않도록~
여러분야컨텐츠 작가들이 포기하지 않고~
화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각종 서드파티들에서 밀어주는 글들에
소중한 글이 밀리기 싫으시면 좀 가오 상하는 일이긴 하지만~
보팅봇 사용으로 사딸라?정도 찍고 시작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보팅봇을 매우 부정적으로 봤던 1인으로서~
예전에 보팅봇을 절대 쓰지 않겠다며 시?까지 썼었던 사람인데~

저 역시 요새는 4스팀달라 정도의 보팅봇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그 이상 쓰는건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더라구요~ ㅋㅋㅋ

아무튼 이제는.........

남들과 동일선상에서 시작하기 위해 보팅봇을 써야 하는

씁쓸한 시대가 와버렸네요~

Sort:  

흑 그래도 테이스팀이나 비지 같은 기본 보상이라도 있어서 다행이다 싶습니당 ㅠ.ㅠ 신규유저들에게도 좋은 일이구요!

스파 약한분들은 테이스팀 쓰는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두번 쓰시고 세번 쓰시고 매일 쓰세요~ ㅋㅋㅋ
근데 테이스팀이 증인이나 고래들 스파 이용해서 보상을 워낙 많이 주다보니까~
그걸로 작업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물이 흐려지는게 못마땅할 뿐입니다~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제 0회 짱짱맨배 42일장]4주차 보상글추천, 1,2,3주차 보상지급을 발표합니다.(계속 리스팅 할 예정)
https://steemit.com/kr/@virus707/0-42-4-1-2-3

4주차에 도전하세요

그리고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ㅋㅋ 사딸라 공감해 먹스팀 때는 참을만 했는데, 테이스팀이 케이알 글의 질을 떨어뜨리고 스팀잇을 온통 먹방으로 만드는데 일조했다고 생각해.
근데 비지에서 글 수정이 가능해? 난 안되던데ㅜㅜ

되더라고~ ㅋㅋㅋ
테이스팀 보상을 1달라로 확 낮추고~
다른 컨텐츠도 좀 살렸으면 좋겠다~
뭐 증인 맘이겠지만~

컴퓨터에서? 모바일에서?
테이스팀은 스스로 이런 상황을 모를까? 당연히 알거라 생각해

모바일은 잘 모르겠네~
PC는 확실히 됨~
근데 테이스팀은 손해볼게 없지~
증인이랑 결탁해서 하는거 아녀?
예전에도 소모임이다 뭐다 해서~
그런쪽으로 많이 밀어줬자녀~
이제는 대놓고 서드파티 밀어준다는데~
뭐 테이스팀은 날개 달은거지 뭐~

오~pc에서 되는거구나. 고마워 형^^ 참 이거 가즈아 아니지?ㅋ 나도 봤어 개인큐레이터들에게 임대된 스파 회수해서 서드파티 밀어준다는 글. 다른 서드파티가 나오겠지. 테이스팀은 이대로는 발전가능성이 적어. 한동안 테이스팀에 대해 바라는 걸 쓸까하다가 안하고 있는데, 좀 보다가 한 번 해야겠어^^ 키돈형 전에 야구이벤트 계속 할 때 자주 참여 못해서 늘 미안해~ 그래도 야구 이벤트 원조는 키돈형인데 말이야

야구는 요새 거의 안해~ ㅋㅋㅋ
방구리님이 열심히 하시니까~ 그걸로 됐어~ ㅋㅋㅋ
뭐 어차피 이런글 써봐야 개인 넋두리밖에 안되지만~
내가 만약 증인이라면~
각 분야마다 큐레이터를 두어서~
#kr 태그가 균형있게 발전할 수 있도록 할거 같아~
그 큐레이터도 3개월마다 교체하고~
소모임 밀어줘봤자~ 집단주의만 생기고~
서드파티 밀어줘봤자~ 작업장만 생기는게 뻔한데~
뭐.... 아무튼 너무 안타깝다~
그냥 앞으로는 이벤트 참여로 인형눈깔붙이기나 하면서~
"티미와 태미" 그림동화나 연재하고 놀려고~

나는 형처럼 생각하는 사람이 아주 많을거라고 생각해^^ 원래 사람 생각은 다 비슷하거든~
좋아지겠지.

나는 스팀페이코가 유일한 희망이라고 생각해. 잘은 몰라도 그 어떤 써드파티든지 스팀페이코와 같이 가지 않는 것들은 발전가능성이 없는 그냥 보팅만을 위한 것들일 뿐이야.

스팀 가격이 오르려면, 실생활에서 쓸 수 있어야한다고 생각해. 그런 것과 결합되지 못한다면 테이스팀이나 스팀헌트는 필요없는 것들이야. 이들이 스팀페이코아 결합하기를 노력하고 수익을 창출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할 수 있는데, 그런 노력을 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지 의심이 가.

스팀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을 하지 않는 다면, 그냥 우물안에서 견장차고 왕노릇 하면서 노는 것과 비슷하다고 생각해^^

컨텐츠글은 그 굴을 다 읽어야 어느정도 댓글달고 할수 있는데 그 양이 길어서 읽다가 말죠 일상글은 짧고 누구나 알아들을수 있는 쉬운말로 써있어서 댓글달기도 편하고 해서 그런듯 합니다 주관적인 제 생각 입니다 ㅎㅎ

네~ 그 말도 맞는 말입니다~
저도 너무 긴 글은 의리상 읽으려다가도~
관심사가 아니라거나 가독성이 좀 떨어지면 중간에 포기하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만드는데는 제법 시간이 걸리지만 읽는데는 3분도 안걸리는~
그림동화 컨텐츠를 시작했는데~ 어떻게 되려는지는 좀 더 지켜봐야죠~ ㅋㅋㅋ

공감되네요ㅠㅠ 저도 영어표현을 쓰고 있는데 연재대회덕분에 과분한 보팅을 받고 있지만 사실 들이는 시간을 생각하면 정말 최저임금도 안나와서ㅠㅠ 이제 내일이면 대회가 끝나서 다시 영점대 보상으로 돌아갈 마음의 준비를 하는 중입니다ㅠㅠ 그렇다고 제글이 꼭 보상을 많이 받아야한다고 생각하진 않아요. 제가 긴 시간을 썼든말든 그만큼 읽히지 않고 남들이 보팅해주지 않는건 어쩔 수 없는 거니까요ㅠㅠ 인맥도 넓히는 노력도 해야하고.

아~ #kr-series 연재대회 당첨 되셨군요? ㅎㅎ
축하드립니다~
저는 쓸데없이 랩이 높아서 참여가 안되더라구요~ ㅋㅋㅋ

근데 저도 어학(일본어)쪽 파봤는데~
그 바닥도 참 쉽지가 않더라구요~
꾸준히 하려고 책도 좀 샀는데~
보상 보다도 댓글이 많이 안달리는 부분이 많이 힘드실 겁니다~
영어포기자지만~ 저도 가끔 놀러갈께요~

감사합니당~~ 맞아요. 보상 댓글 둘다 참. 어느정도 보상은 있어도 댓글이 전무하다면 둘중에 어느걸 고르라고 하면 선뜻 하기 힘들것도 같아요ㅠㅠ

스파업 하십시오. 그전에는 쉽지 않습니다.

ㅋㅋㅋ
그건 이미 오래전에 깨우쳤죠~ ㅋㅋㅋ
투자한만큼 거두는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원래 스팀잇이 그런곳이구요~ ㅋㅋㅋ
그래서 남들과는 비교를 잘 안해요~
근데 제 컨텐츠글이 제 일상글보다 대접을 못받는것은~
이해가 잘 안가고~
증인을 포함한 공익에 힘쓰는 분들이~
특정 분야만 키우는데 약간 불만이 있긴 있습니다~

You language I not reed

그럼 번역해서 봐라!

Please type English

4 Dollor Please~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당하신 말씀이십니다...공들인 컨탠츠 글보다 일상글 보팅이 더 많은 아이러니..ㅠㅜ 아무래도 일상글이 댓글달기도 접근하기도쉬워 그런것 아닐까요?

저를 봐도 일상글과스팀잇 정보 외에 암호화폐동향이라던가..주식동향 같은 관심사 이외의 전문글은 선뜻 댓글달기 힘들더라구요.....😢

전 가볍게 읽고 댓글도 달수 있는 영어표현을 연재하고 있답니다~~ 이것도 인연인데 팔로우하고 가요~

저도 영어 관련 컨탠츠 연재 준비중입니다. 맞팔 합니다~

그래서 저도 쉽게 다가서려고 일부러 딱딱한 분야는 포스팅 안하고~
스포츠 음악 일본어 소설 역사 영화 이벤트 무서운 이야기등,,,, 정말 다양하게
컨텐츠 시도를 해봤는데 롯데리아 가서 햄버거 먹은글보다 못하더라구요~ ㅋㅋㅋ
이 바닥은 참 미스테리 합니다~

세상에... 롯데리아 햄버거..ㅋㅋㅋㅋ 역시 먹는게 짱인걸까요?ㅋㅋ

테이스팀 먹스팀을 잘안하니 ㅜㅜ 태그를 좀 바꿔바야할까봐요 ㅋㅋ

뉴비들에게는 테이스팀 먹스팀을 적극 추천합니다~
많이많이 쓰시고 일단 100스파부터 빨리 모우세요~

이글부터 4달라 가즈아~!!!
팔로우하고 미약하지만 풀봇 드립니다
keydon님 화이팅~!!

이글이 4달라 가면 안됨~ㅋㅋㅋ
이글은 내 일상글보다도 못한 불평글~ ㅋㅋㅋ
아무튼 고맙습니다~

Coin Marketplace

STEEM 0.16
TRX 0.16
JST 0.031
BTC 58927.54
ETH 2514.69
USDT 1.00
SBD 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