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STEEM이 Verge한테도 밀리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in #kr-steemit6 years ago (edited)

Screen Shot 2018-10-20 at 6.27.46 PM.png

http://contest.gonetcoins.com/

Ned조차 글(https://busy.org/@ned/steem-needs-you)을 올려 유명해진 Netcoins란 거래소에 무료 리스팅을 위한 투표가 진행중인데 현재 13시간 정도 남았는데 스팀이 다시 2위네요. 피드를 보니 1,2위를 엎치락뒷치락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1위는 무료상장. 2위는 고작 25%할인 (상장수수료 3만불에서) 혜택을 줍니다. 사실 3만불 상장수수료가 커보이지는 않는데 그걸 또 뭐 50%할인도 아니고 25%를 할인이랍시고 내세우는지.

원래 네드가 이런 글도 올리곤 했는지 몰라서 저로써는 네드가 상장노력을 기울인다는 것이 신기하긴 한데. 사실 3만불도 전혀 비싸보이진 않는데 돈보다도 네드까지 나섰는데 1등이 안되면 이미지 리스크도 좀 있긴하니까요. 마치 스팀이 버지보다 못하다는 느낌?ㅎㅎ

Screen Shot 2018-10-20 at 6.29.11 PM.png
공교롭게도 시총도 박빙이네요.

사실 전 여러 코인들에 대해서 잘 모르지만 Verge(XVG)는 기억에 남는게 올 여름 두번이상(3번으로 기억하는데 마지막 기사를 잘 못찾겠습니다. 2번일수도) 해킹당한 코인입니다. https://bitcoinist.com/verge-xvg-hacked-35-million-xvg-tokens-reportedly-generated-hacker/

해킹을 시도한다는 것 자체가 해당 코인을 통해 이득을 취하려는 세력이 있다는 말인데 이런 것과 허술한 투표시스템에서 1위를 하는 것과 연관성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란 생각을 잠시 해봤습니다.

또한 verge가 세력입장에서도 작업(?)하기 더 좋은 코인이지 않을까란 생각도 듭니다. 스팀은 오히려 스팀잇이란 실사용처가 있다는 것이 제 생각엔 현재로써는 가치를 안정적으로(?) 만들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현재로써는 SMT의 실체가 나오기전엔 막 성장하긴 힘들어보이지만 그렇다고 막 망할 것 같지는 않은.

ps. 제가 투자를 잘 안하니 모르겠는데 netcoins이란 거래소가 유명하긴 한가요? 이 투표진행의 최대 수혜자가 netcoins인듯한 느낌이ㅎㅎ

또 Verge란 코인 잘 아시는 분 계시면 어디에 쓰이는 지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보기만 해도 눈물이 날것 같은 추억의 물건들...(문제 맞추고 2스달 받아가~^^)

Thanks to @kiwifi형^^ 안녕 형들 조금씩 추억을 나누고 싶은 팥쥐야^^ 저번 추...

logo

이 글은 스팀 기반 광고 플랫폼
dclick 에 의해 작성 되었습니다.

Sort:  

버지는 음.. 성인콘텐츠 사이트와 제휴를 맺어서 관련 서비스에 사용가능합니다. 느닷없는 뉴스에 많은 분들이 놀랐죠. https://steemit.com/kr/@virus707/5hgl46

나름 확실한 사용처가 있네요ㅎㅎ 사실 뭐 비트코인이 확산된것도 실크로드 마약거래 영향이 컸음은 부인하기 힘든 현실이기도 하니까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51 공격 당할뻔한 코인한테도 지다니ㅋㅋㅋ

최종투표는 스팀이 앞선 걸로 기억하는데 이게 결과는 자기네 마음인가보네요또ㅎㅎ 참 제가 알기론 아예 공격이 성공한 케이스들입니다 심지어^^ 물론 전량 현금화에 성공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공격자체는 성공한 케이스들.

Hi @blockchainstudio!

Your post was upvoted by @steem-ua, new Steem dApp, using UserAuthority for algorithmic post curation!
Your UA account score is currently 4.173 which ranks you at #2907 across all Steem accounts.
Your rank has improved 198 places in the last three days (old rank 3105).

In our last Algorithmic Curation Round, consisting of 239 contributions, your post is ranked at #214.

Evaluation of your UA score:
  • Some people are already following you, keep going!
  • The readers like your work!
  • Try to work on user engagement: the more people that interact with you via the comments, the higher your UA score!

Feel free to join our @steem-ua Discord server

앗, 이거 결과가 어떻게 되었나요?ㅠㅠ
dclick!
c.png

앗 댓글을 이제 보았네요. 이미 아시겠지만 뜬금포로 1위로 올라온 INS를 부정투표가 있다고 간주하고(자세한것은 없지만ㅎㅎ) 3위로 내려보내서 스팀이 1위가 됐습니다ㅎㅎ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855.79
ETH 3113.00
USDT 1.00
SBD 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