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 피아노 연주 | 그대 내게 다시 / 변진섭

in #kr-series6 years ago (edited)

piano.jpg

안녕하세요. 키위파이(kiwifi)입니다.

추석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해마나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때가 되면
타지에서 혼자 늘 기분이 싱숭생숭해지곤 합니다.

최소한 추석에는 송편, 설날에는 떡국을 꼭
먹어주고 나름 계획도 짜곤 하는데 그래도 뭔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감정들이 스물스물 올라오는 건
해가 지나도 변함이 없네요.ㅎㅎ


오늘 간만에 연주해본 곡은

변진섭의 '그대 내게 다시' 입니다.
(작사: 노영심 / 작곡: 김형석)

121380_3_f.jpg

1992년 발매된 변진섭 5집 앨범의 타이틀 곡으로
변진섭표 전통 발라드라고 할 수 있죠.

지금까지 노영심누님이 작곡한 곡인줄 알았는데
오늘 보니 김형석 작곡이었네요.

이분 정말 곡하나는 끝내주게 잘 쓰십니다!! 인정!

변진섭이 그동안 지근식, 하광훈과 작업을 하다가
처음으로 김형석을 만나 탄생한 곡이 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변진섭 2집을 테이프가 늘어지도록
들었었는데 '너에게로 또 다시'가 원래 '세월이 가면'의
최호섭이 부를 예정이었고 '희망사항'은 이문세가
부를뻔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ㅎㅎ

당시 핸드드로잉으로 된 자켓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LP판까지 구입했었는데
이 디자인이 반응이 좋았는지 4집과 5집도
핸드 드로잉으로 디자인했더라고요.
(지금 보니깐 2집은 그래픽처리 한 것 같네요...)

121380_3_f copy.jpg


외로운지 갑자기 말이 많아졌군요.ㅋㅋ

그럼 바로 연주동영상 올립니다.
즐감해 주세요.^^

Sort:  

탤런트가 아주 많으십니다!!
피아노 연주 환상이네요!!! 부럽습니다.
잘 듣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알타이님도 기타치시지 않나요?ㅎㅎ

가을밤이라 외로워요? 변진섭 오랜만이네요

명절때만 되면 그러네요.ㅋㅋ
둘리오빠 오랜만이죠?

추억의 노래네요~ 키위파이님 추석 잘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다크호스님도 즐거운 추석되세요!

비오는 길 시골 내려가고 있는데 ~선곡 넘 좋아요^^

마음에 드신다니 기분좋네요. ^^
조심히 내려가세요.

이휴~ 타향살이~ 에이치마트에서 송편이라도 사먹어야겠어여(´Д`)

저도 늘 엣취마트표 송편 사먹습니다.ㅎㅎ
북페어는 다녀오셨나요?

(╹◡╹)늦잠자서 빈둥대다가 뭐 내일가지 하는 마음에 집에서 보냈습니다. ㅎㅎㅎ 내일은 꼭 가려고요.

네.ㅎㅎ

저도 에이치 마트나 다녀올까봐요... 타향살이 한명 추가요.

하하. 송편사서 드세요.^^

저두 2집 LP판있어요ㅎㅎ
이문세랑 노영심이 친하지않았나요
문세옵뽜가 부를뻔한게 기억이나긴하네요

피아노도 잘치시고
멋져요~~~

해피추석~~!!

맞아요. 문세형이랑 진섭형이랑 두루두루 친했죠.ㅎㅎ
요즘은 얼굴보기 힘드네요.^^
감상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해피추석!!

외로운 시간에 ㅎㅎㅎ
가을엔 누구나 외로움을 타나 봅니다
송편 많이 드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네. 가을에 홀로 명절까지 겹치니 센치해 지네요.ㅎㅎ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앗 뒤에 갑자기 ㅋㅋㅋ강아짘ㅋㅋ 귀여워요 ㅋㅋ

저도 찍고나서 알았네요. 그래서 동영상 표지로 캡쳐했습니다.ㅋㅋ

[한가위 퀴즈] 정답 축하 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덕분에 추석이 풍성해 졌어요.ㅋ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1
JST 0.033
BTC 63901.15
ETH 3133.40
USDT 1.00
SBD 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