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School #5] 00초등학교 Happy Dream Festival

in #kr-school7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초딩교사 다니입니다:D

@danihwang


Steem Dolphin

1

오늘 저희 학교에서는 6학년 학생들의 축제(Festival)가 있었습니다.

작년부터 저희 학교는 준비하는데 엄청난 연습과 시간을 요구하는 학예회를 대신하여,
학생들이 직접 준비하고 참여하는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교 다니실때에, 학예회 준비한다고 춤추고, 피리불고, 노래하고 다들 경험 있으시죠?
수업 시간 다 빼먹고 연습해서 좋긴 좋았지만, 못하면 꾸중 듣기도 하고,
바쁘신 우리 부모님은 오지 않으셔서 기분도 별로 좋지 않고...

요즘은 수업도 학교 행사도 학생들이 배움의 주체가 되어서 진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교사가 주도적으로 이끌고 준비해주는게 아니라, 학생 옆에서 적절히 지원하는 코치 정도의 역할을 수행하면서요.

저희 00초등학교의 축제를 살짝 보여드리겠습니다^^
Follow Follow me~~~


00초 Happy Dream Festival (Nov. 17th. 2017)

강당 모습

1

저희 학교 체육관에서 진행하였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책걸상을 가지고 와서 체험 코너 부스를 만들었습니다.

학생 공연

1

앗! 이 대형은??
프로듀스 워너원의 '나야나' 플레쉬몹입니다.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 내었죠.

이 외에도, 남학생들의 차력쑈쑈쑈!!!
여학생들의 '보니~하니~' 코너 등 다양한 공연을 두 타임으로 나눠서 축제의 분위기를 업! 시켰구요.

페이스/바디 페인팅

1

축제에서 빠질 수 없는 페이스/바디 페인팅!!
제 눈에 띈건 돌고래!! 그래서 대문 사진 처럼 돌고래와 스팀을 새겨 넣었습니다ㅎㅎ

먹고 싶다면, 맞춰라!

1

닫혀져 있는 상자에 손을 넣고, 안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오로지 촉감만으로 맞춰보세요!

재미로 보는 타로

1

타로 카드와 해설집을 가지고 와서 타로를 봐주는 아이들. 사랑운이 가장 수요가 많았다능... 음,, 너희들 한창 그럴때지!??ㅋㅋ

축제에는 음식이 빠질 수 없죠!

1

마사지 코너

1

와우! 마사지!! 저 친구 손 맛이 보통이 아닙니다.
전 차마 눕지 못하더라구요. 평소에 쌓인 것들을 마사지로 풀어낼까봐?! ㅋㅋ

이 외에도 다양한 체험 코너가 있지만,
생략합니다. ㅜㅜ


아이들이 이렇게 끼와 흥이 많구나 다시 한번 깨달았습니다.
자기들이 직접 준비한 축제이다 보니, 더욱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시간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 이야기

[Kr-School #4] 하브루타(Havruta) 질문수업-2

[Kr-School #3] 하브루타(Havruta) 질문수업-1

[Kr-School #2] Dani's 영어수업 이야기: 영어시간 작사, 음악시간 작곡 그리고 공연

[Kr-School #1] Dani's 초등 영어수업 이야기: Do you like your friends? 게임(당신은 당신의 이웃을 사랑하십니까? 영어버전)


감사합니다.

@danihwang

Sort:  

스스로 홍보하는 프로젝트에서 나왔습니다.
좋은글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드립니다.즐거운 주말 되세요~

감사합니다^^

아이고 아이들이 저걸 고생하면서 준비했을 생각하니 참 대견하고 기특하네요

네 공감입니다^^

재미있게 노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다음에는 고래로 페이팅!!

안녕하세요 tradingudeas님
넵ㅎㅎ 담번에는 고래로!!^^

아~ 요즘엔 이런것도 하는군요! 세상도 많이 변한듯... 아이들에게도 좋은 추억과 경험이 될듯하네요~

넵ㅎㅎ 안 변하는 것 같지만 조금씩 변하고 있는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다들 즐거워 보이네요.

저도 넘 즐거웠습니다^^

아이들이 주체적으로 진행하는 축제라니 정말 마음에 드네요 :-)
덩달아 젊어... 아니 어려지시겠어요 다니님!!ㅎㅎㅎ

마니주님 안녕하세요:))
네 저도 젊어..아니 어려지고 있어서
이러다가 초딩 마인드가 되지 않을까 염려입니다ㅋㅋ

ㅋㅋㅋㅋ너무귀여워요 마사지라니 ㅋㅋㅋㅋㅋ

ㅎㅎ 넵 귀엽죠 마사지

초딩들 귀엽네요
가끔 보는건 아주 귀여운데..
몇일만 봐도 힘이 들더군요 ㅋㅋ

ㅎㅎ 정확한 표현이십니다^^

Congratulations! This post has been awarded a 100% upvote by @lottobot! This post was selected from among all recent posts as the winner of lottery #675, which had no valid entrants. You can win again by entering in @lottobot's regular lottery! To nominate a post for the regular lottery, just send 0.1 SBD or STEEM to @lottobot, and include the url of the post you would like to nominate as a memo. Learn more by reading the introductory post! Good luck!

점점 진정한 민주사회로 나아가는 발걸음처럼 보이네요.ㅎㅎ 학생들이 직접 하고 싶은걸 해나가는게 멋진 것 같아요!!

ㅎㅎㅎ 진정한 민주사회!? 네 많이 발전했죠. 하지만
아직 학교에는 독재적 요소도 많답니다ㅋㅋ

Coin Marketplace

STEEM 0.20
TRX 0.15
JST 0.030
BTC 65762.46
ETH 2656.88
USDT 1.00
SBD 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