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스톤의 횡설수설) 이러자고 촛불혁명했나 ?

in #kr-politics5 years ago (edited)

점입가경이라고나 할까 ? 최근 일어나는 일을 보면 실소를 금할 수 없다. 민주당인지 자한당인지 구분을 하기가 어렵다. 민주당이 오히려 더 나가는 것 같다. 자한당은 그래도 눈치를 보는 시늉이라도 했는데 민주당 정권은 눈치도 국민들 눈치도 안보는 것 같다. 이런 오만은 어디서 나온 것일까 ?

작년 말부터 정권 말기에서나 볼 수 있는 레임덕 현상이 발생했다. 김태우나 신재민이 그 시작이었던 것 같다. 그리고 그 뒤를 이어서 서영교와 손혜원이 히트를 쳤다. 자한당 정권하에서 손혜원 같은 일이 발생했다면 과연 어떤 일이 벌어졌을까 ? 그녀는 무슨 생각으로 지금 처럼 뻔뻔하게 나서서 자신이 잘못없다고 하는지 모르겠다. 세상은 다 아는데 자기만 모르는 것 같다. 어떻게 저런 정도의 사람을 국회의원이라고 뽑았는지 모르겠다. 후안무치하고 하는 말에 너무나 꼭 맞는다.

그리고 이어서 예비타당성 검토 없이 수십조의 예산을 퍼붓든다고 한다. 전형적인 토건사업이다. 4대강 사업이랑 무엇이 다르냐면서 사직한 분도 있다. 그 분은 최소한 염치는 아는 것 같다. 우리는 지금 경기를 부양하기 위해 토건 사업을 하자는 것이 아니다. 지금 경제 어려운 것이 현 정부 책임이 아니라는 것 모두 다 안다. 문제는 그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경제보좌관이란 작자는 경제가 어려우면 아세안 가라고 ? ‘니가가라 아세안’이란 칼럼이 소위 진보경향의 신문 칼럼에서 나왔다.

이제까지 재벌위주의 경제구조 때문에 경제가 어려워졌다고 해놓고 다시 재벌들에게 돈 퍼부어주는 토건 사업을 저렇게 할 이유는 무엇인가 ? 예비타당성 검토도 없이 말이다. 들어 보니 당장의 경제부양이 아니라고 하는 변명을 한다. 예산이 투입되는 것은 시간이 걸리므로 현 정부가 경기를 부양해서 이를 정치적으로 이용하려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만일 정부가 정치적으로 이용하지 못할 정도로 시간이 길게 걸려 예산이 투자된다면 굳이 예비 타당성 검토를 하지 않을 이유는 무엇인가 ?

우리는 재벌위주의 경제구조를 개혁하여 우리 경제가 건전하게 굴러가길 바란다. 국가가 토건사업에 올인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발전전략을 잘 수립하기를 바란다. 그런데 이 정부는 모두 거꾸로 한다. 하는 짓으로 보아선 이명박과 박근혜 정부를 모두 합쳐 놓은 것 같다.

김경수의 사건도 웃긴다. 임종석이 SNS로 경수야 정치가 어쩌다 .. 라고 했다. 장난지나 ? 정치가 그렇게 웃기면 임종석 부터 정치 그만 둬라. 김경수가 드루킹이랑 연관관계 있다는 것은 세살먹은 어린아이도 다 그렇게 느낀다. 국민이 바보냐 ? 처음에 호미로 막을 수 있는 것을 이렇게 만든 것은 누구일까 ?

김경수가 처음부터 겸허하게 법의 처벌을 받았으면 지금과 같은 일이 없을 수도 있었다. 임종석이 김경수를 경수야 라고 불렀다. 나는 그런 호칭이 웃긴다. 어떻게 대통령 비서실장을 했던 사람이 현직 경남도지사에게 경수야 라고 할 수 있나. 말에는 관계가 숨어 있다. 그들은 그들끼리 끼리일 뿐이다. 정의와 도덕 법이 아닌 우리끼리하는 관계가 더 지배적이란 말이다.

판사의 판결을 양승태의 비서실 출신이란 말한마디로 그 근거를 훼손하려고 하는 시도에서 임종석과 김경수가 세상을 얼마나 우습게 보고 있는가를 알 것 같다. 우리는 그런 깜도 못되는 인간들에게 통치를 받고 있는 것이다.
어찌 자신을 뒤돌아보려고 하지 않고 모든 잘못을 남탓만 하는가 ?

혁명은 실패했다. 늘 그렇듯이….


Sponsored ( Powered by dclick )
존버할 근거가 있다는건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부제 : 하염없이 미끄러지는 스팀시세를 보며)

스팀 성투합시다

Sort:  

예타성은 정말 쓸모 없는 사업이라고 생각해요...
타탕성이 없는 사업이라니... 딱... 뒷돈 만들기 쉬운 것이죠
민주당도... 예전에 그렇게 까더니... 참으로 아쉽네요

기사 댓글 기능을 없애야 한다는 생각을 합니다.
모든 기사에 댓글 공작이 판을 치니
댓글이 민심이라 생각하고, 무엇이 옳은 방향인지 혼돈하는 사람들도 있는 것 같네요

자기 이익 챙기기 바쁜 듯 ㅠㅠ
ㅋㅋㅋ ~~^^

돌되었네요.소통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대통령 했나...
이러려고 촛불 들었나...
자꾸 비슷해져 가는 건 아닌데 말입니다.

판사를 적폐라고 하는 순간 어처구니 없어서 뿜었습니다.
거~
참~~~~
시키들~~~~
하면서 말이죠~
개그두 아니구

"혁명은 실패했다. 늘 그렇듯이…."

임팩트가 강한 마지막 줄이네요.

레임덕이 생각보다 빨리 오는 것 같네요.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는 없는것이니...

그래도 국민을 억압한 거의 독재적인 이명박 정권때 보다는 훨씬 낫다고 봅니다. 국민들이 깨어 있으면 서서히 나아지겠지요.

정말 기가 막히는 정권... 뭐든지 지네 맘대로...
손 여편네는 진짜 얼굴에 욕심이 가득차가지고...
여편네 얼굴 무지 두껍네요. 완전 사회주의 나라가 되 버렸네요.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2
BTC 62062.59
ETH 3002.04
USDT 1.00
SBD 3.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