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연재소설] 별을 본다. 외롭지 않으려고. / 011

in #kr-pen6 years ago

독힙해서 혼자 산다는 게 쉽지 않은데.. 덩치만 컸지 한번도 혼자 살아본적 없는, 반년 전까진 한번도 어른의 일상을 살아본적 없는 사람이 독립한다니 걱정이 앞섭니다. 요리는 할줄 아는지, 혼자 장보기는 해봤는지, 핸드폰 개통이나 세금 내는 건 해봤는지, 카드는 있는지.. ㅎㅎㅎㅎ 저 너무 몰입했죠? ㅎㅎㅎㅎㅎ

참, 이부분 혹시 오타이신지..? 중요한(?) 장면인데. ^^;

밤마다 그녀를 점점 더 만족게 할 수 있었다.

Sort:  

혹시 '만족게' 이 부분 말씀하신 건가요?

넵. 만족게.

spell.jpeg

브리쌤 이렇다는데요...
이 문장의 오류는 다른 데 있군요. 사동형을 지양하라고 세뇌된 탓인데요. 사동문으로 쓴 부분을 고치다가 어중간한 문장이 되었습니다. (여기선 빠졌지만) 주어, 목적어를 살리고 사동형으로 쓰든지 아님 통째로 갈아엎든지 해야 했는데 동사만 바꿨네요. 명확성을 살리는 방향으로 그냥 사동문으로 고칩니다. 오늘도 신세졌네요. 고맙습니다.

아, 그렇군요. Daum에서 검색했을 때는 국어사전에 만족게가 없길래 댓글 남긴 거였거든요. 저도 모르는 부분이 많은지라 꼭 확인해보고 댓글 남기는데, 이번엔 제가 제대로 못 찾은 거였네요. 덕분에 저도 새로 배우고 갑니다. 고맙습니다!
두통은 좋아지셨나요? 전 푹 자고나면 좀 낫던데..

Coin Marketplace

STEEM 0.29
TRX 0.12
JST 0.033
BTC 63457.41
ETH 3119.12
USDT 1.00
SBD 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