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본체 파워 고장으로 인한 파워 교체 SuperFlower SF-500R12A NOVA 80PLUS

in #kr-newbie6 years ago

몇 달 전부터 여자친구네 컴퓨터에서 이상한 소음이 들린다는 연락을 전해들었습니다. 현재는 장거리 커플이라 바로 봐줄 수 없는 상황이여서 본체를 살짝 움직야보라고 하다가 반응도 없고 소리도 더 심해져서 몇 대 쳐보라고 했었죠. (무.. 무식함의 힘이 가끔 기계에 먹힐때가..)

계속되는 소음에 작업에 방해가 되어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시기까지 왔습니다. 지난주에 여자친구 생일겸 내려온김에 컴퓨터 진단을 하기로 맘 먹고 본체를 뜯어본 결과 팬의 베어링이 헛도는 것 같은 소리가 들렸고 위치는 파워로 추정! (명확하게 확답을 내린 것은 아닌.. 애매한 진단이였지만.. 삐질) 그리고 바로 새 파워를 주문했습니다.

파워렉스로 주문을 하려했는데 80Plus 제품이 상위권에 저렴하게 올라와있는데다 인지도 있는 슈퍼플라워 제품으로 구매하기로 하고 2일 정도 소요되어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20180116_163314.jpg

반짝 거리는 새 비닐의 전자제품을 받을 때 느낌이란..

20180116_163424.jpg

요즘 나오는 컴퓨터 부품은 파워도 나름 멋있답니다. 여친 컴퓨터가 i5 1세대에 고사양 부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500W면 충분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케이블도 예전에 비해 깔끔합니다. (고가의 파워는 케이블이 분리되어있기도 하죠.)

20180116_163448.jpg

구매 전에 항상 확인해보는 '정격' 와트. 같은 500W라고 해도 정격이 아니면 와트가 맞게 분산되지 않아 일명 뻥파워라고 불리는 파워를 구매하게 될 수도 있으니 잘 확인 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파워 배송을 받자마자 여친의 눈초리에 바로 본체를 뜯어 새 파워로 교체하였습니다. 교체한 본체와 회색톤의 낡은 구형 파워도 찍어서 비교하고 싶었는데 사진을 못찍고 버린게 아쉽네요.

지금은 컴퓨터를 키면 아무 소리 없이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파워 팬 문제가 맞아서 다행이였습니다..)

Sort:  

파워 교체라 함은,
컴퓨터 내부의 먼지를 청소하고, 들어낼 것 들어내는 대공사를 하셨단 말씀이군요. ㅎㅎ
여담인데, 한글로 쓰신, 한국사람들을 위한 글이니 "kr" "kr-life" 태그를 쓰시는 게 더 많은 사람을 끌어들이기에 좋을 것 같아요. https://steemit.com/kr/@phuzion7/kr

최근에 kr의 잡다한 글에 대한 내용을 봐서 kr을 살포시 내려놓아보았습니다. 좋은 태그 내용 감사합니다. 참고할게요^^

저는 뉴비 태그만 보고 오지랖 넓게 댓글 달았는데, 다시보니 저보다 훨씬 오래계셨던 분이군요!

오지랖이라뇨. 절대 아닙니다. 가입은 오래전에 했지만 가끔씩 글 보며 포스팅을 했던 사람이라 현 스팀잇의 흐름과 트렌드에 무지합니다. 레퓨테이션과 기간이 중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좋은 정보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Coin Marketplace

STEEM 0.25
TRX 0.11
JST 0.034
BTC 63202.55
ETH 3085.17
USDT 1.00
SBD 3.85